[ARTTOY이야기]아트토이로 유명한 한국의 '스티키몬스터랩'에 대해서 1

in #kr6 years ago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STICKY MONSTER LAB



2007년 시작해서 나이키,리복,스무디킹,CJ등에서 콜라보를 하면서 알게 모르게 유명해진 '스티키몬스터랩'에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브랜드 컨셉 - 로고 이미지



기본적으로 눈이랑 코가 같은 크기의 작은 점으로 표현되었는데



new-logo_black.png

이부분이 스티키 몬스터의 저작권등록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눈코까지 같은 크기의 점을 다른 캐릭터들은 따라할 수 없다는 거로 보시면 되는거죠.


pp_top06.jpg

단순한 컨셉이죠?



어떻게 보면 단순한 형태라서 큰 매력이 없다! 라고 생각할 수도 있구요. 실제로 초반부터 바로 대박이 나지 않았고 친숙하게 제품과 영상으로 접근해 오면서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아트토이 기본형태



m13.jpg


일반적으로 보는 형태는 둥글고 멍한 눈을 하고 있습니다. 팔다리가 꼭 있어야 하는거 같지도 않는데 스티키 (몬스터)라는 이름에서 보여지듯 어떤 특정 사람이나 동물은 꼭 아닐 수 있는 다양한 형태로 접근할 수 있는 컨셉이라고 보여집니다.

*듣기로는 이모티콘이나 애니메이션 제작을 하면서 표현의 한계 때문에 손을 팔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M01.png

M02.png

M03.png

스티키 제품들은 항상 심플하게 정리된 디자인들을 보여주고 심플하지만 그 안에 자세히 보면 디테일한 아이디어들을 녹여오는 거 같습니다.

lp08.jpg

'단순하지만 오히려 그게 더 따듯하기도 하구요.'





마케팅 - 애니메이션으로 브랜드를 홍보




053.jpg

제가 제일 처음 알게된 이유는 뮤직비디오 때문입니다.



이 뮤비는 한번 보시면 진짜 감동이긴해요.
검정치마- the father 입니다. 이거 보고 정말 너무 잘 만들었다고 생각했었는데 ㅎ
예쁘지만 내용은 조금 우울하면서도 감동을 주는 내용입니다.

poster5501.jpg


개인적으로는 제품보다 저예산(확실하진 않지만ㅎ) 뮤비를 진행해서 작품을 만들어서 홍보한 점은 너무 잘 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지금은 영상이 많이 제작되지만


저 영상이 나올 때는 정말 이정도로 세련되고 정리된 디자인으로 작품성을 띈 애니메이션이 많지 않아서 특히 디자이너들이 매우 좋아했던? 초반에는 디자이너들의 필수품처럼 하나씩 책상에 올려뒀던 기억이 나네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스티키 몬스터가 뭐지? 이럴 수 있는데 그럼 이걸 한 번 보고



CJONE_A_UNCOMPRESSED-00386.jpg

re-rDSCN8498-21.jpg

이걸 보시면 어 어디서 봤는데 하실 수 있습니다.
2편에서는 알만한 스티키몬스터 콜라보 제품들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를 정리하다 보니 오래걸리네요. ㅎㅎ

Sort:  

Congratulations @pill.atmos!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The results, the winners and the priz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오오 전 머리 묶은 3번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ㅎㅎㅎ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데, 갑자기 '홍록기'씨가 떠오르기도 하고...ㅋㅋㅋㅋㅋㅋ

ㅋㅋㅋ 홍록기 생각보다 여기저기 보셨을 수 있어요 ㅎㅎ

완전 멋지네요. 브랜드에 스토리까지...
애니메이션때 손과 팔이 나오나보네요. 이 글을 보니 라바가 생각이 나요. 전 꼬맹이 애니메이션 라바를 보고 완전 놀랐거든요. 손과 팔이 없어서 어쩌지? 그랬더니 기다란 혀가 모든 걸 다하더군요.
물론 스티키몬스터랩 친구들한테는 혀는 좀 엽기스럽긴 하겠네요. 하하하~

하긴 라바도 그런 점에서는 정말 잘만든거 같네요 ㅎㅎ 표정이랑 혀로 다하는 ㅋㅋ

라바 만화를 처음보고 엽기라고 생각했는데 ... 보다보니 만드신 모든 분들이 천재인것 같더라구요~

ㅎㅎ 맞아요 저도 약간 제가 좋아하는 캐릭터는 아니지만 대단하신거 같아요. 최근에는 대작을 만들려고 준비중인거 같던데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88.04
ETH 2570.49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