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잡담] 잘 맞지 않는 사람과 일하기

in #kr6 years ago

한 줄 요약: 듣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깨닫게 되었어요.

현재 재직 중인 회사까지 포함하면 총 네 곳의 회사를 경험했습니다. 다양한 조직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디를 가든 저와 잘 맞지 않는 사람이 꼭 한 명은 있더라구요. 한때는 상대방 성격이 이상해서 나랑 맞지 않는 거라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꼭 그런 것만은 아니라는 걸 알게 됐습니다. (물론 조직 내 모든 사람이 싫어하는 공공의 적도 존재하지만요ㅎㅎ)

지난 주중에 제 동료인 A님과 B님이 업무 관련 회의를 하던 중에 언쟁하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당시 저 두 분과 저, 이렇게 세 명만 있었는데요. 점점 언성이 높아지고 격양되는 상황이라 어떻게든 중재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평소에 개인적으로 A 님은 저와 잘 맞지 않는 사람이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심각한 문제는 아니었지만 A 님과 일하면서 짜증이 난 적도 있었거든요. 게다가 언쟁도 A 님이 부주의했기 때문에 발생한 거라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B 님을 두둔하면서 A 님을 비판하고 싶었지만 그러기에는 상황이 너무 심각해질 것 같아서 일단 상황을 수습하기 위해 회의를 중단하고 밖으로 나왔습니다.

때마침 점심시간이 되었는데 B 님은 혼자 나가시고, A님이랑 둘이서 점심을 먹게 됐습니다. 자연스레 언쟁 이유에 대해 A 님의 생각을 들을 수 있었구요. A 님의 속내를 이렇게 진지하게 들어보는 건 처음이었습니다. 다 듣고 나서 언쟁 이유와 상황보다는, A 님의 성격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성격을 알게 되니 제 성격의 어떤 부분과 잘 맞지 않았는지 이해가 되더라구요. 그리고 A 님과 즐겁게 일하려면 이분의 가치관을 진심으로 존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다 써 놓고 보니 중학교 도덕책에 나오는 내용 같네요ㅎㅎ 그래도 머리로만 알고 있던 상대방의 얘기를 잘 듣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30대 중후반이 되어서야 마음으로 깨닫게 된 사건이라 글로 쓰면서 다시 한번 되새기고 싶었습니다^^

Sort:  

Congratulations @pilju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아 중학교 도덕책~ ㅎㅎㅎㅎ
근데 정말 맞아요. 흔히 머리로만 판단하고 넘어가죠 --;

학교 다닐 때 도덕 공부를 열심히 안해서 그런가봐요ㅎㅎ

정성스러운 감상평 감사드립니다.
작가지원금입니다.
tip! 3.98


르바미술관 15회차
르바미술관 14회차 작가지원금 배분

항상 감사합니다!

Hi @piljun! You have received 3.98 SBD tip from @rbaggo!

@tipU is looking for SP delegators: pays out 100% of profit to all investors - more info here.

깨달았다 느끼는 순간 깨지고
또 깨달았다 느끼는 순간 또 깨지고...
그렇게 깨지고 깨지다보면
더이상 깨질 수 없을때 편안해지겠죠 ^^

일리있네요ㅎㅎ 깨질 수 없는 상태까지 깨져봐야겠습니다^^

아, 배우게 됐네요.
귀찮고 힘든일이지만 일대일로 만나서
대화를 나누는 시간도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나랑 맞지 않는 사람과의 대화를 통해
효율적인 대화 방법을 가장 잘 배울 수 있는 것 같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2427.05
ETH 2721.95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