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변해버린 사랑에 대한 슬픔을 담은 자작곡입니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피아니스트 클라인입니다.

오늘은 노래 자작곡을 가져왔어요.
작년 10월에 발매된 첫번째 정규음반 수록곡 중 '슬픔' 이라는 곡인데요,
이곡에는 특별한 스토리가 있습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는 음악을 전공하신 분이 아닌데도
어머니께서 저 정도의 나이쯤에 이 곡을 쓰셨더라구요.
그때 당시엔 코드와 가사 없이 멜로디만 적어놓으신 것을 제가 보았어요.
처음엔 별 생각 없었는데, 제가 싱어송라이터를 하게 되면서 다시 보니
이 곡의 멜로디가 단순하면서도 기억에 잘 남는 좋은 멜로디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멜로디에 코드와 가사를 붙여 완성했습니다.
가사를 쓸 때 사실 어머니께서 저 정도의 나이에 어떤 마음이셨을까를 생각하며 썼는데요,
아이러니하게도 이 가사를 쓰고 난 후에 제가 이런 내용을 겪었다죠...ㅎㅎ

그러저러해서 20여년전 어머니께서 끄적거리신 곡이
저에 의해 완성이 되고, 제 음반에는 싱어송라이터 김사월씨의 피쳐링으로
수록되어 세상에 빛을 보게 되었답니다^^

영상에는 제가 노래 하지만, 음원사이트에서는 김사월씨의 목소리로
또 다른 느낌으로 접하실 수 있어요.
김사월씨는 요즘 정말 핫하신 싱어송라이터!
목소리 들어보시면 반하실거에요 ㅎㅎ

곡의 가사입니다.

  • Lyrics -

붉게 물든 저녁 노을 빛이 저물고
빛나던 모든 게 사라지면
내 맘속에 표류했던 슬픔이 찾아와
밤하늘 물들이네

기억속에 남아 있는 너의 사랑은
이 밤처럼 모두 잠들었고
나 홀로 잠 못든 채 밤 하늘을 보며
그때를 떠올리네

변하지 않을 것 같았던 그대
사랑은 어디로 가버렸나
빛나던 우리의 순간들 속에
내 맘도 영혼도 묻었는데

저 흐르는 강물은 우리 사랑처럼
머물지 못하는 운명일까
영원히 내 마음 속에 간직해 두었던
사랑이 날 울리네

영상은 잡소리도 들어가고 음질이 안좋아서...음원으로 들으시는게
퀄리티 면에서 나을 것 같네요^^;
혹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링크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http://music.naver.com/album/index.nhn?albumId=2234695#

Sort:  

으아 앨범까지 발매함 아티스트셨군요!
스팀잇엔 대단하신 분이 많다고 느껴요.
어머니께서 쓰신 곡이라니... 역시 유전자의 힘인가요?
귀 눈에 마음까지 호강하고 갑니다

그리 말씀해주시니 감사할 따름이네요~^^ 늘 관심 가져주셔서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사랑에 대한 애처로움과 안타까움
이 느껴지며..

나보기가 엮겨워 가실때에는 죽어도 아니 눈물 흘리오리라..
라는 말이 문득 떠올랐습니다.

잘 듣고 가요

주제를 잘 파악하셨네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귀호강 시키고 갑니다
김사월씨 목소리 느낌있으시죠ㅎ

귀호강이 되었으려나요...^^; 감사합니다~ 김사월씨 매력적인 보이스와 음악이죠!

곡이 너무 좋습니다
왠지 좀 서글퍼 지기도 하구요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글퍼지는 곡이 맞아요..ㅎㅎ그런 마음을 담은 곡이라서요^^ 팔로우했습니다. 자주 뵈어요!

반갑습니다
그룹에서 키보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주 뵈요~~^.^

정말 애절하고 서글픈 곡이네요.

빛나던 우리의 순간들 속에
내 맘도 영혼도 묻었는데

특히 이 부분이 너무 좋네요. 잘 들었습니다.
매력적인 노래를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그리고 진정한 스팀KR 에어드롭!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9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천명 이벤트! 그 첫번째 250명 !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9-250

한 편의 시가 노래가 되었네요.. 멋진 포스팅 잠시 쉬다 갑니다.

이리저리 탐방하다 님의 포스팅에 굴러들어왔습니다. 갑자기 글쓰고 싶어 님의 노래를 주제로 한꼭지 썼습니다. [21세기 시경] 시경도 대중가요였다 -부제: 사랑자취(愛痕迹)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5819.41
ETH 2522.74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