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0630 편두통때문에 햄버거 먹고 옴

in #kr6 years ago (edited)

시따상,

형상의학이라는 게 있습니다. 제가 살짝 시타상의 문제를 점검해보면, 음식에의한 식적(食積)두통일 것 같습니다. 두통도 전두통, 후두통, 편두통, 대갈통 종류가 많아요. 그런데 대게 전두통이나 편두통의 경우는 식생활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입의 미각도 없다는 것으로 봐서 그럴 확률도 있는 거 같습니다. 혹시 새벽에 기침을 하지 않는가요? 목에 이물감이 있는것은 담음이라고 해서 소화가 안된 진액이 몸속 특히 목에 쌓이는 경우가 많아요.

한번 증상을 쫙 정리해주시고 시따상의 생김새가 어떤지 말씀해주세요. 제가 볼때 몸에 살이 좀 붙어 있고 얼굴이 좀 풍성한 타입일것도 같은데 동그란 편인지, 눈은 큰편인지 등등... 아래 사이트 드가봐서 링크된 항목 읽어보시고 자신의 형상을 판단해주삼, 그리고 증상을 조금 자세히 알려주삼. 야매로다가 처방을.... (약말고 생활습관 위주로)

형상의학 체질 분류 6단계

ps. 제가볼때 시따상은 몸을 막굴리는게 문제(찬음식을 즐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위가 열받았고, 밤낮이 바뀌어버림/불규칙한 생활습관), 혹시 얼굴이 붉거나 등짝이 화끈 거린다면 심장의 기능에 뭔가 부조화일수도 있어요. 심장이 조화로우면 혀가 오미(다섯가지 맛)를 안다고도 합니다. 맛을 못느낀다는 것은 심장의 문제일수도 있지요. 음식에 의해서 몸에 열이 날 수도 있고 심장의 부조화로 인한 예민한 성격도 기인할수 있는데 제가볼때는 전자인거 같습니다.

Sort: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래는 조금씩 있는것 같은데 기침은 안해요. 아 그러고보니 감기에 걸려서 기침을 할때 두통이 생겼었어요. 그래서 제가 캬악~~~하면 두통이 생긴다는걸 알게된 것 같아요. 살은 별로 없이 말랐고, 얼굴도 말랐어요. 얼굴은 동그란것 같고? 눈도 그냥보통 크기에 동그란것 같고...
근데 딱히 증상이랄만한게 없어요. 가끔 두통이 있는데 캬악~~~ 이런거 많이하면 생기는거라 최대한 안하려고해요 ㅎ

살이 좀 찌셨을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군요. 혹시 위의 링크된 사이트의 형상의학 분류체계의 어디에 해당하는지 살펴보셨는지요? 위 답변과, 과거 포스팅, 그리고 지금 포스팅의 근거로 생각해본다면 불규칙한 생활(밤낮이 바뀜과 식생활)이 문제인거 같네요. 혹시 눈밑에 다크서클이 있는가요? 대개 목에 이물감이 있는 경우는 한의학에서 식적으로 많이 해석하지요. 쉽게 말하면 먹은 음식들이 신체 내의 어딘가에서 덩어리져서 쌓이는 것인데 대개 현대인들이 모두들 어느정도는 가지고 있지요. 그리고 두통도 편두통인지, 전두통인지, 후두통인지, 아니면 전체 머리가 묵지근한 느낌(대갈통이라고 표현하겠음)인지에 따라서도 원인이 다양합니다. 답변으로 보아서는 편두통경향인거 같네요. 아무튼 밤늦게는 음식을 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찬음식은 가급적 삼가하셔야해요. 그렇게 맛있다고 무쟈게 아스크림 먹어데면나중에 큰일 날수 있어요. 지금이야 젊으니까....

밤낮이 바뀌긴 했지만 규칙적이에요!!! ㅋㅋ 아...요즘은 좀 불규칙적이에요. 원래 새벽6시정도에 자는데 요즘은 더 늦게 자기도 하고요 ㅠㅠ 다크서클은 음...별로 없는것 같아요. 두통은 편두통이구요. 밤늦게 음식 먹는것은 좀 자제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으이구.... 부엉이는 건강에 좋지않아요. 가급적 습관을 바뀌려고 노력하시는게 좋아요. 편두통이 많은것은 인체 경락중 담경의 이상문제에요. 주로 성격이 급한사람, 예민한 사람이 그런 경향이 있지요. 저는 시따상께서 느긋한 성격일 거라고 보고 있었는데, 마르시고 예민한 성격이라는 것이 상상이 않갑니다. 역시 사람은 만나봐야 알수 있지요. 스팀잇은 사기성이 농후한거 같뜸. 헐~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6052.74
ETH 3320.33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