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소개] 현대자동차 해피무브 봉사활동 #2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땅콩입니다.

어젯밤에 이어서 현대자동차 해피무브 봉사활동(이하 햅뭅) 소개를 이어가보록 할게요!

BandPhoto_2017_03_17_00_02_09.jpg

신나고 들뜬 마음으로 간 해남도, 하지만 하루 이틀이 지나고, 약 4일차 쯤이 되면서부터는 체력적으로 힘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왜냐하면... 하루에 약 8시간 정도에 달하는 나무 심기, 그것을 마치고 저녁시간에 계속되었던 공연연습과 봉사활동 기간 후반에 예정되어 있는 교육봉사까지 준비하기 위해 매일 아침 6시에 일어나고, 12시 넘어서야 겨우 공식일정을 마치고 팀원들끼리 남아 연습을 하는 식이었기 때문이죠...ㅠㅠ

IMG_2537.JPG

땀에 절은 제 모습이에요... 이상태로 일하고 점심먹고, 또 4시간을 봉사했습니다!

그리고 봉사활동의 취지에 맞게, 먹을 것과 잘 곳은 제공받았지만, 나머지는 저희가 다 해야했기 때문에, 매일매일 땀에 소금기까지 맺히는 옷을 손빨래하는 것도 저희의 몫이었습니다. 손빨래는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5개정도만 돼도 혼자서 탈수까지 하는데 30분 넘게 걸립니다..ㅋㅋㅋㅋ

지금 생각하면 이걸 어떻게 해냈는지 참..팀원들끼리 서로 밀어주고 당겨주고 했던 것이 없었다면 끝까지 해내지 못했을 지도 모릅니다.. 21명의 팀원들 중 저처럼 스팀잇을 하는 사람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 자리를 빌어 정말 고마웠다고 전해주고 싶네요!

그리고 짬짬이 맹그로브 묘목 식재 작업을 하는 중간중간에 1월에 준비했던 벽화 도안을 토대로 벽화작업도 진행했습니다.

BandPhoto_2017_02_19_14_12_38.jpg

저희가 맹그로브 나무를 심으러 가는 것이 메인 테마였던 것에 맞춘 벽화였습니다~~

BandPhoto_2017_02_19_14_12_48.jpg

다같이 내리쬐는 햇볕에도 벽에 달라붙어 채색작업까지 아주 열심히 했죠! 행여나 붓질이 잘못되기라도 할까봐 세심하게 하는 모습입니다...ㅋㅋ

그리고 저희팀에서는 활동활동 중간에 팀워크도 다지고, 재미있는 활동을 하기 위해서 출국하기 전에, 마니또 이벤트를 하기로 했었는데요! 출국하기 전에 각자 마니또가 누가 될지 모르는 상태에서 먹을 것이나 의미있는 선물 등을 준비해가기로 정했습니다.

마침 저희팀의 성비가 1:1이었기 때문에 다른 성별끼리 마니또를 선택하기로 했는데요, 하이난에서의 첫날, 바로 뽑기를 진행했습니다.

20170216_185107.jpg

저는 이런식으로(먹을 것+얼굴 팩) 3번 정도 제 마니또 동생에게 선물을 몰래몰래 배달했구요..

20170210_012529.jpg

제 마니또에게는 이렇게 달달한 간식거리와 편지를 받았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마니또만 하면 너무 심심하다 싶었던 우리팀은, 머무르는 숙소에 각자의 사진이 붙어있는 서류봉투에, 적어도 모든 팀원에게 해주고 싶은 말 한마디씩을 적은 쪽지 혹은 간식을 넣어주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했습니다!!

1486940287143.jpg

이렇게 힘든 하루하루 일정속에서도 이런 이벤트를 하다보니 팀원들끼리 사이도 좋아지고, 더 즐겁게 봉사활동을 할 수 있었답니다!!

20170206_000436.jpg

해피무브 두번째 이야기는 제 해맑은 사진과 함께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편에서 또 만나요~~

BandPhoto_2017_03_17_00_05_17.jpg

Sort:  

좋은 일 하셨네요 ㅎㅎ.
마니또도 하시고 뭔가 즐겁게 사시는거 같아요!

하하.. 감사합니다
행복해지려고 웃는겁니다!
웃으면 복이온다고 하잖아요~
@kanmiso님도 많이 웃으며 사셨으면 좋겠네요ㅎㅎ

이야 젊을때네...(?)

훈훈하다..

흠.... 저때는 만 23살이었다고 한다....ㅋㅋㅋㅋㅋ

땅콩스 명성 50이네~ 추구쿠추궅

ㅋㅋㅋ 레벨업했다.. 근데 너처럼 전문적인 글을 쓸 수가 없어서 따라가려면 한참 멀었다..

웃는 모습이 보기 좋다~ 마니또라니, 고2때 했었는데 ㅎㅎ
즐거워 보인다!!

나는 이때처음 마니또를 직접해봤는데.. 너무 재미있더라고! 누구의 마니또인지를 밝히기전까지의 그 스릴감이 너무좋아쓰~~~

사람이 돈으로 다 살 수 없는 것들이 있는 건 분명하죠. 내 주변 사람들을 돕고서 얻는 뿌듯함과 보람은 참 소중한 거 같아요. 선교 갔던 때가 떠오르네요 ㅎㅎ

맞아요, 뿌듯함도 있고 만나기 쉽지않은 인연들도 만나고 이래저래 아주 많은 추억을 쌓고왔습니다!

봉사활동 쉽지않은데 멋지네요..
공부하기도 벅찰텐데요...

하하.. 방학때 한거여서 여유가 조금 있었답니다!
대학생때 봉사하지 않으면 왠지 할수 있을때가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들었어요ㅠㅠ

이 무슨 성의없는 댓글인가! 죽창을 불러와야하는가 정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러워요! 이런 끈끈함을 유쓰에서도 만들어갑시당 ㅋㅋㅋ

네! 좋습니다~ 저는 끈끈한 인연 만드는거 좋아합니다 후후

마지막 사진 페이커인줄..
좋은 경험 부럽습니다~!

펰ㅋㅋㅋㅋ이컼ㅋㅋㅋ라뇨... 진짜 와.. 그런 얘기는 처음 들어봤습니다.. 칭찬이시죠?

정말 멋진 분이네요. 봉사한다는 건 정말 쉬운 일이 아닐텐데... 존경합니다.

존경이라니..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여튼 감사합니다.. 칭찬은 언제나 기분이 좋군요ㅋㅋㅋㅋ
저는 해외봉사활동을 가서 친구도 얻고, 보람도 얻고, 안목도 얻고, 시야도 얻었습니다!ㅎㅎ

크... 피넛! 행복할 줄 알고, 그 행복을 사랑으로 나누는 사람 :D
똑똑한 잼피언(?)인 줄만 알았는데... 너무나 멋진 경험, 덕분에 나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네요.
역시 행동하는 사람은 달라요. 나도 본받고 분발할게요!
(아참 ㅋㅋㅋㅋㅋㅋ 맞춤법 파괴 댓글은 정말 ㅋㅋㅋㅋㅋㅋ빵터짐요!)

누나는 역시 언어의 마술사인거 같아요.. 어찌 말이 저렇게 예쁜지........ 반성해야겠어요ㅠㅠ
잼피언.....처음에 뭔가 생각하다갘ㅋㅋㅋㅋㅋ
아직 해피무브 후기 다 안끝났으니까 후속편들 기대해주시고요!
솔직히 한 번 더 하라고 하면 지체하지 않고 바로 한다고 할겁니다ㅠㅠㅠ 이런 활동을 살면서 언제 할까 싶어요...
아까는 잠깐 트와이스 TT의 가사가 생각났어요 너무해 너무해ᕙ(•̀‸•́‶)ᕗ ᕙ(•̀‸•́‶)ᕗ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9231.61
ETH 2996.54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