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rick의 Key Moment] 코인 투자를 그만 두고 1주일 후

in #kr7 years ago

비트코인이 6,000달러를 넘어 7,000달러를 넘어섰습니다. 불과 1주일 전 코인투자를 그만 둘 때에 비해 10% 이상 오른 듯 합니다. 아마 비트코인을 그대로 보유하고 있었다면 적지 않은 돈을 벌었을 것입니다. 아쉬움이야 순간 순간 계속 듭니다. 투자를 하지 않는 지금도 무심결에 비트코인 시세를 확인하고 우상향하는 그래프에 한 번씩 한숨을 짓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제 삶에 긍정적인 변화가 생겼습니다. 회사에서는 회사 동료와 일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친구들을 만날 때에도 마음 편하게 얼굴을 마주보며 웃을 수 있습니다. 24시간 돌아가는 코인 시장에서 벗어나니 제가
하고 싶은 일들에 시간과 노력을 쏟게 되었습니다. 비록 큰 돈을 벌 기회 하나를 잃었지만, 그보다 더 가치 있는 제 자신의 삶을 되찾은 느낌입니다.

제가 코인 투자를 말리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삶과 투자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사람이라면 코인 시장은 분명
매력적인 투자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에 실패했죠. 제게는 적정한 투자처를 찾아 상승할 때까지 기다릴 수 있는 여유가 부족했습니다. 단기적으로 큰 돈을 벌려고 욕심을 부리니 매일이 초조하고 차트만 계속 들여다 보게 되었었죠. 그리고 1주일 전에서야 코인 투자를 그만두었습니다. 코인 투자로 인해 자신의 삶을 잃어버리고 계신 분들은 진지하게 다시 생각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코인 투자를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많은 돈을 벌고 계신가요? 그렇더라도 지금 행복하신가요? 지금도 하루를 마무리짓지 못하고 차트만 바라보고 계신 분이 있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한 가지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이고, 자기 자신의 행복이라는 것을. 부디 코인 투자로 인해 자신의 삶을 잃어버리시는 분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무지 공감갑니다.
균형이 중요합니다 ㅠㅠ
며칠 전 심하게 타격을 입으니 일상생활에도 무리가 오더라구요 기분부터 좋지않으니 ㅎㅎ

치킨 때문이셨던거 같은데 맞나요 제 기억이? ㅠㅠㅠㅠㅠㅠ
저도 잃는 건 문제가 안 되었는데 일상생활에 지장 오니까 이건 안되겠다 싶더라고요.
부디 @louispark님은 수익 보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좋은 하루 시작하시길 바랄게요.

더 중요한 가치를 찾으셨군요. 응원합니다! ㅜㅜ

코인따라가느라 삶이 피폐해지진 않는지 돌아봐야겟네요..

@toxic-retriever님도 수익을 보시되 항상 삶을 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건 돈보다도 주어진 삶과 시간이잖아요~ ㅎㅎ

대단한 용기와 결단이십니다. 응원합니다. 저도 항상 balance 란 단어를 머릿속에 떠올리며 살려고 노력합니다.

@floridasnail님 balance 잊지 마시고 하시는 투자 꼭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워낙 큰 돈 버신 분들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그렇지만 잃은 분들도 정말 많아요. 여기서도 이야기드리지만 본전도 코인시장에서는 나쁘지 않은 듯 해요. 그 만큼 배우시는게 있을 것이기 때문이죠.

공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팔고나서 오르면 내 몫이 아니다. 생각하면 마음이 참 편안한데..
그게 참 어렵죠 ㅎㅎ
트레이더의 운명이 아닌가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saios님, 그럼에도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코인시장 투자를 하는 것이 선택인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는요. 저는 제 생활에 영향이 있었고 다른 것들에 충실하기 위해 그만둔 것이고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6795.37
ETH 3087.77
USDT 1.00
SBD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