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양귀비, 개양귀비, 우미인초

in #kr6 years ago (edited)

요즘 주변에 꽃 양귀비가 한창입니다.
꽃 양귀비는 개양귀비라고도 부르고 중국에서는 우미인초라고도 합니다.
관상용으로 많이 재배하고 있습니다.

흔히 양귀비라고 하면 마약의 원료가 되는 양귀비를 떠올리게되는데 이 양귀비와 꽃 양귀비의를 구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일단 꽃대에 솜털이 있는지 여부로 판단하게 됩니다. 꽃 양귀비는 솜털이 있고 양귀비는 솜털이 없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흔히 이름앞에 '개'자를 붙이는 경우가 많은데 '개 살구' '개복숭아'와 같이 겉보기에 모양은 그럴듯 한데 먹어보면 별맛이 없는 경우에 이름앞에 '개'자를 붙이기도 합니다.

꽃양귀비가 개양귀비로 불리는 이유도 '가짜 양귀비'라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중국에서 우미인초라 불리게 된 이유는 옛날 중국 한나라 유방과 치열한 전투를 벌였던 초나라 항우의 연인이 우미인(우희)입니다. 평생 항우만을 사랑했던 가련한 여인 우미인이 초패왕 항우가 유방의 군대에 포위되자 자신 때문에 탈출에 방해가 될것을 우려해 자결을 합니다.

그 후 우미인의 무덤에서 핀 한 송이 꽃이 바로 개양귀비라고 합니다.
항우와 우미인의 애절한 사랑이야기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경국 ‘패왕별희’의 소재이기도 합니다.

양귀비는 당나라 현종의 여인으로 경국지색이라는 말을 탄생시켰지만 이 미모를 무기로 수많은 남자들을 유혹해 나라를 망하게 했고 자결이라는 최후를 맞게 됩니다.

두 절세미인은 모두 자결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으로 생을 마감했지만 나라를 망하게 한 양귀비는 아편의 재료가 되는 양귀비꽃에 이름을 남겼고 한결같이 항우만 사랑한 우미인은 아편이 없는 꽃양귀비에 이름을 남기게 됩니다.

IMG_9477.JPG

IMG_9479.JPG

Sort:  

저도 길가에 왠 양귀비가 이렇게 많이 피었지?
하고 이거 마약법에 걸릴텐데.. 하는 생각을 했는데..
알고 보니 개양귀비라고 하더라고요.. ㅎㅎ

요즘은 곳곳에 다양한 개양귀비를 심어 놓았더군요^^

꽃양귀비 가끔 보게 되는데 예쁘단 생각만 했었네요. 잘 보고 갑니다~~.

요즘 길가에 장미와 함께 많이들 심어져 있더군요^^

솜털이 있는게 꽃 양귀비군요.
또 하나를 알아가네요.
설마 이거키운다고 마약인줄알고 걸리는건 아니겠죠!

가끔 못된 사람들이 양귀비와 섞어 키우다 혼줄이 나기도 합니다.

그렇군요.~^^

양귀비 꽃이 정말 이쁘네요.
양귀비의 전설도 잘 공부하고 가용^^
쉰나는 하루 되세요^^

꽃 양귀비입니다. 양귀비와는 다릅니다

양귀비, 꽃양귀비 다른거였군요
오늘 소소한지식 하나 얻고갑니다 ㅎㅎ

꽃 양귀비는 꽃잎 색도 다양하게 나오더군요^^

오호 그렇군요~~ 어디에서도 알 수 없는 지식을 paramil님 덕분에 얻어가네용..ㅎㅎ 감사해요 ^^

먹고 사는데 아무 도움이 안되는 지식이죠^^

마약재료... 후덜덜.. 꽃 구별법까지...!!!
오늘도 이쁜 꽃 보고 갑니다...!!

이 꽃에는 마약성분이 없습니다^^

저 주말에 렛츠런팜에서 보았던 꽃이
양귀비였나 봐요^^
무슨 꽃인지도 모르고 사진만 찍었는데
바로 알게되서 깜놀이예요~
오늘도 홧팅하세요!!!^^

꽃이 참 예쁘죠. 접사로 찍었는 줄 알았는데 안찍어서 아쉽더라구요^^

저는 한국 양귀비가 캘리포니아주 에있는 양귀비와 다르네요. 캘리포니아주에서는 양귀비가 고속도로 측면을 따라 막 자라요! 제가 아는 건 양귀비 씨앗을 먹으면 결과가 마약 검사에 나온다는 것에요.
Anyway... I learned more about Korean poppies and how to distinguish the kinds of poppies here in Korea. Thank you.

한국에서 양귀비를 재배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저 꽃은 관상용 양귀비입니다.

예전 어릴 때 아버지 따라서 아버지 고향에 가면 뒷 마당에 양귀비가 심어져 있곤 했습니다. 아버지 말씀이 저게 촌에서는 배아프고 할 때 먹는 약이 된다고 하셨던 게 생각나네요.

개양귀비가 우미인이었다는 것도 잘 알고 갑니다.

예전에는 뒤란에 양귀비를 비상약으로 키우기도 했죠. 설사 멈추는데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1870.12
ETH 2401.56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