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만난 할미 꽃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은 일찍 잠들었다가 잘못 걸려온 전화에 잠을 설치고 새벽 포스팅합니다.

지난 토요일 밀린 일을 처리하고 근처의 고목나무가 궁금해 찾아가보았습니다.
지난 포스팅 코끼리 나무 참조

고목나무 근처에서 오랜만에 할미꽃을 발견했습니다.
예전에는 한식 무렵 산소에 가면 보곤했었는데 요즘은 통 볼 기회가 없었습니다.

IMG_8081.JPG
잎이 넓은 식물은 머위입니다. (아욱으로 착각했는데 @mistytruth 님께서 바로잡아 주셨습니다)

IMG_8082.JPG
조금 가까이서 찍어봤습니다.

IMG_8107.JPG
할미꽃은 봄철 양지바른 언덕같은 곳에서 자주 눈에 띄죠.
요즘은 관상용으로도 많이 기르시는 것 같더라구요

IMG_8110.JPG
할미꽃이 봉우리를 벌리고 있는 모습은 아마 처음 본 듯합니다.

IMG_8108.JPG
조금 가까이서 찍어봤습니다.

IMG_8110.JPG
저렇게 활짝 핀 모습은 저도 처음입니다.

오랜만에 만나 할미꽃이 무척 반갑기만한데 활짝 핀 모습을 보니 신기했습니다.
전혀 상상하지 못한 모습이었거든요.

IMG_8270.JPG
요 사진은 오죽입니다. 예전에 강릉 오죽헌에서 보곤 오죽이 이렇게 집단 서식하는 것은 처음본듯 합니다.
내소사 대웅보전 뒷 편 언덕에서 발견했는데 일부러 심은 것라고 하더군요.
사진 한장 포스팅 하기가 뭐해서 덤으로 얹었습니다.

Sort:  

할미꽃 실로 오랫만이라 반갑네요. 할미꽃의 색조를 꽤나 좋아하는지라. . .한두포기만 테라스로 데려오고 싶네요. 좀처럼 보기 어려운 식물들을 보여주심에 매번 감사드립니다.

요즘은 할미꽃을 관상용으로도 많이 심는것 같은데.. 저도 할미꽃을 직접 본 것은 참 오랜만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할미꽃을 보면 떠나온 고향이 생각나서 좋아하는데요.
할미꽃을 실컷 보니 기분이 참 좋아집니다.
참, 첫 사진에서의 넓은 잎 식물은 제가 보기에는 머위잎 같아 보입니다.

아~ 머위가 맞습니다.. 제가 착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로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지나칠까도 생각했는데요.
이곳은 7일 후면 게시글이 박제가 되는지라 ~~
오지랖을 이해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제가 아욱과 머위를 자주 착각하는데 잘 지적해 주셨어요.. 그래서 배우는 거죠

[소통의 가치 이벤트 #17] 에 당첨되셨습니다!

사진을 보니 마음이 편해지네요~

이제 평창으로 가시면 익숙한 풍경이 될겁니다,,^^

어렸을때 자주 봤던 꽃인데요.. 요즘은 보기 참 어렵네요..

저도 지난번 정읍 자생회 전시회에서 화분에 심은것 보고 이번에 이렇게 여럿을 보기는 오랜만인듯 합니다^^

언뜻 보면 머위도 민들레 feel 이 나네요.

그런가요?

멋진 사진들 잘 보았어요.
할머니가 되면 허리가 굽어지듯 해서 할미꽃인가요?
ㅋㅋㅋ

예 그래서 할미꽃이라 했답니다^^ 일을 많이하면 허리가 그렇게 굽어진다고 하네요^^

오늘도 호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른 새벽에 오셨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653.84
ETH 2354.20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