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 스티미언 : 세가지 색] 장국영이 사랑했던 딤섬, 예만방

in #kr6 years ago

0.jpg

오늘의 포스팅은 이번 뻔뻔한 스티미언 주제인 세가지 색에 맞춰 먹방 포스팅을 써보고자 합니다.
억지춘향적으로 세가지 색의 주제를 먹방 포스팅에 적용시키고자 하니 글의 흐름이 좀 어설프더라고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헤헤
자, 그럼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할까요?

먼저 오늘 방문할 곳은 홍콩 비운의 스타, 장국영의 단골집으로 유명한 예만방이라는 딤섬 맛집입니다.

한국에서도 이미 많은 분들께 알려진 맛집이죠.

map.jpg

예만방

주소 : 63 Sing Woo Rd, Happy Valley, 홍콩

위치입니다.
택시를 타고 지도를 보여주면 기사 아저씨분께서 알아서 데려다 줄겁니다.

1.jpg

들어가는 입구.
고급스러운 중국집에 들어가는 느낌이군요.

2.jpg

실내입니다.
홍콩영화에서 보던 식당장면의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3.jpg

세가지 색 주제에 맞춰 이곳을 포스팅 거리로 선정한 이유.
정말 칼라풀한 딤섬을 맛볼 수 있습니다.
재료의 색들이 고스란히 요리에 담겨 나오는 예만방의 요리.

4.jpg

판다부부가 선택한 첫 번째 색의 요리는

그린

제비집 왕새우 만두입니다.
가격은 한화로 16,500원 정도...
드디어 제비집이란 녀석을 맛보게 되는군요 :)

기대감에 설렘을 느낍니다.

5.jpg

노란색과 주황색

두번째 색의 요리는 전복 새우 돼지고기 만두 (16,500원)
샥스핀 딤섬도 있었지만 전복이 더 먹고 싶었기에 샥스핀은 패쓰.

6.jpg

붉은색

다소 억지스러운 색 맞추기일 수 있으나 사탕수수의 맛이 너무나 궁금해 시켜본 사탕수수 스틱 새우 튀김 (9,800원)

7.jpg

주문할 요리들의 번호를 체크해주면 됩니다.
한국어 메뉴가 있어서 주문이 쉽습니다.

8.jpg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찍어본 실내의 다른 각도 모습.
역시나 현지 맛집답게 사람들이 많습니다.

9.jpg

옆테이블이 먹는 걸 보니 맛있어 보여서 해산물 볶음 우동(27,000원)도 하나 추가해줍니다.

10.jpg

요리는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지기 때문에 조금 기다려야합니다.
기다리는 동안 찍어본 기본 테이블 셋팅.

11.jpg

사탕수수스틱 새우 튀김이 먼저나왔습니다.
얼핏 보면 마치 닭다리처럼 생겼어요.

12.jpg

딤섬을 찍어먹는 간장 같지만, 그냥 새우튀김도 찍어 먹습니다.
새콤한 맛에 생강의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는게 맛있습니다.

13.jpg

앗. 새로운 소스가 나왔군요.
이 소스가 튀김 소스랍니다.
붉은색 소스가 식욕을 불러일으키는군요.

14.jpg

사탕수수에 올라간 잘 다져진 새우살 튀김.

15.jpg

기름진 음식엔 역시 차가 빠질 수 없죠.
느끼해질때마다 홀짝홀짝 마셔줍니다.

16.jpg

제대로입니다.
한국에서 파는 새우살 튀김과는 차원이 달라요.
다진 새우살에서 어떻게 그렇게 싱싱한 새우맛이 날 수가 있죠?

17.jpg

제비집 딤섬 등장

제비집 딤섬이 나왔습니다.
초록초록한 녀석.
딤섬피를 시금치 담금 물로 반죽을 했나?
암튼 은은한 초록색이 맛있어보입니다.

18.jpg

저 위에 올라간 흐물거리는 녀석이 제비집이랍니다.
미식가들 사이에서는 진미로 통한다던데...
솔까... 제가 먹어보니...
그냥 무색무취무맛.
식감은 흐물흐물 거립니다.
마치 오래 끓인 간 안베인 연골의 맛?
암튼 오묘한 맛이예요.

19.jpg

그래도 비싼 녀석이니 사진이라도 많이 찍어놓습니다.
맛은 제비집 때문인지 정말 훌륭합니다.
괜히 홍콩에서 유명한 딤섬집이 아닙니다.

20.jpg

해물볶음면 등장

간이 삼삼하나 뭔가 먹을 수록 계속 젓가락이 가게되는 마성의 맛.
정말 건강하면서 맛있는 맛입니다.

21.jpg

조개살이 입 안에서 샤르륵 녹어 없어집니다.
조리방법이 정말 궁금해지는 순간이군요.

22.jpg

새우는 통으로.
칼집을 다양하게 내었습니다.
싱싱한 녀석을 사용해서인지, 칼집 때문인지 비린내가 전혀 없습니다.
훌륭한 맛입니다.

24.jpg

볶음 우동 한입.

23.jpg

노란색의 전복 딤섬 등장.

유레카입니다.
전복의 식감이 이렇게 부드러울 수도 있구나를 순간 깨닫습니다.

25.jpg

소름끼치는 맛.
정말 장인의 딤섬이란 이런 것이구나...
라며 감탄사를 내뱉으며 먹고 있습니다.

26.jpg

한입에 넣고 싶지만.
생각보다 크기가 있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입을 벌려서 한입에.

27.jpg

뜨거워서...
뱉어버렸네요...
그냥 반씩 먹는걸로....

28.jpg

총 비용 한화로 81,000원 정도 나왔네요.
그래도 제비집이란 녀석도 먹어보고...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음식 맛에도 취하고
비쥬얼에도 취하고
또 뭔가 홍콩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분위기에도 취해보고...
정말 행복한 경험이였네요.

암튼 홍콩 여행 가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시고요
모두들 행복한 목요일 되시길 바랄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ove.jpg

스팀잇의 잉꼬담당 판다부부의 포스팅이 좋았다면 보팅과 팔로우 부탁합니다 :)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 follow me. Thank you!
ladtpic.jpg
Please Follow @pandafam

Sort:  

너무 맛있어보여요+_+
당장이라도 홍콩 가고 싶네요!!!흑흑

흐흫 정말 맛있습니다.
한국에서 먹는 딤섬과 달라요...
보기 힘든 조합의 딤섬이라 그럴 진 모르지만 확실히 맛있습니다 흐흐흐

홍콩에서 딤섬 좀 먹었다고 생각했는데
처음 보는 딤섬이네요 ㅡㅜ
독특한데요 ㅎㅎ 어떤 맛일지 궁금해지고...
홍콩은 당분간 갈 일이 없어서.. 언제 맛 볼지 기약이 없네요 ㅎㅎ

즐거운 하루되세요^^

제비집과 전복 딤섬은 다른데서 보기 힘든 딤섬인 거 같더라구요 ㅎㅎㅎ
예만방에 가면 꼭 이걸 먹어보라길래 시켰습니다.
삭스핀 딤섬은 파는 곳들이 종종 있는 듯 했구요 ㅎㅎㅎ
pooka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홍콩 가게되면 꼭 맛봐야겠어요^^

장국영이 사랑한 딤섬집이라니 ㅠㅠ
저 다음달에 꼭 가보겠습니다!

ㅎㅎㅎ 강추입니다!!
위치가 좀 편한 곳이라고 하기는 애매하지만 그래도 가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

다음달에 홍콩 가세요?!!!!!!!부럽부럽ㅋㅋㅋㅋㅋ

우와~~ 맛나겠어요보팅합니다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

해산물 딤섬들이 다양하네요!!
전복도 신기하고 새우튀김도 좋고 ㅠㅠㅠ
제비집은 저도 안먹어봐서 엄청 궁금해집니다..오묘...!!

딤섬 천국이더라구요!!!
정말 새우튀김에 한번 놀라고 부드러운 전복에 또한번 놀랬습니다 ㅎㅎㅎ
제비집은... 사실 뭔맛인지 모르겠어요...데헷

ㅋㅋㅋㅋ 저도 전에 쿠우쿠우에서 샥스핀초밥있길래 먹어봤는데
왠지 비슷한 느낌일 것같아요... 말캉하고 쫄깃한건지 뭔지... 알수없는맛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미식가가 아니라 그런지.... 진짜 잘 모르겠더라구요 ㅎㅎㅎㅎ
진미라고 하던데...허허허

전복딤섬은 많은 댓글이 달릴꺼 같네요 들어본적도없고 본적도 없어요 신기해서 네이버에 처보니 우리 한국에도 건대쪽?에 있다고는 하는데 다 2012년 2013년 5.6년전 포스팅이 다이네요 식감은 부드럽고 맛은 "소름끼치는 맛". 딱 두 문장이 보이는데 ...상상이 안가네요 전복딤섬은 제 먹어봐야할 리스트에 입력! ㅎㅎㅎㅎ 했습니다 ㅎㅎ

앗 그런가요?
안그래도 이전복 때문에 예만방까지 간 것도 있네요 ㅎㅎㅎ
정말 그 부드러운 식감은 강추입니다!!!!

오홋~~!!!제대로 먹어본적이 없는데 여기는 진짜 네요..!!
꼭 가보고 싶네요...ㅠㅠ

ㅎㅎㅎ 기회되시면 가보세요!!
강추입니다 :)

으아! 예만방가보고 싶었는데, 홍콩은 역시 미식의 도시네요!!
또가고 싶어요..ㅠㅠ

판다군 정말 제대로 홍콩 음식에 반했답니다 :)
예만방 추천이에요!!!

크,,,,,, 역시 음식과 주제를 결합시키다니 배우신분,,,,,,,

앗 감사합니다 :)
먹을 것에 관해서는 없던 센스도 생기더라구요.....허허허

리스팀 해뒀다가 대만갈때 가 봐야겠습니다.

앗 홍콩이에요!!!
리스팀 감사합니다 :)

날 더워서 정줄놓고 헛소리를 썼네요. ㅈㅅㅈㅅ 여튼 나중에 꼭 활용해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845.60
ETH 3304.70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