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1] 완벽한 준비란 없다. 일단 시작을 하자!!

in #kr6 years ago

싸는중.PNG

안녕하세요 @onepine입니다.
드디어.... 저 대문을 쓰게 되었네요!! 힣ㅎㅎㅎㅎㅎ

대문의 사연을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고,
제목의 사연을 풀겠습니다.ㅋㅋㅋ

우선, 지난(작년)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제 기준으로 기존 예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일으킨 하나의 사건...
그것은 바로 '나영석 PD'의 등장이었는데요
제가 그에게 관심을 갖게 된 이유, 그의 예능프로그램을 하나하나 살펴보던 중
눈에 띈 프로그램이 하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바로 '알/쓸/신/잡'이였죠..ㅎㅎ


(tvn 홈페이지에서 캡쳐 ㅎ)
일과 후, 가끔 '썰전, 어쩌다 어른, EBS특강' 등을 보곤합니다만
가끔 제 수준보다 높거나, 저와는 맞지 않는 주제로 진행될 경우에는
그 주제로 쭈욱 진행되기 때문에 채널을 바꾸곤 했던 기억이 나네요...ㅠ
하지만 알쓸신잡의 경우는 달랐습니다. 한 주제를 이야기 하더라도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 보고 관련 지식들이 총출동하는 등 말 그대로 잡학사전 같은 프로그램이었기 때문인데요
그렇게 한 편, 한 편을 챙겨 보기 시작하며 느낀점이 있다면...

"지적인 사람들의 대화, 혹은 그를 향한 동경"

(여기서 그는 he가 아닌 지적인사람들의 대화입니다;;)

프로그램을 접할때마다 드는 생각은 ‘나도 저런 사람들이 되고 싶다’
그 뒤로 사람들과 함께 밥을 먹거나, 술을 마시며 간혹 알쓸신잡을 흉내내 보기도 했지만 지식의 한계는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예전부터 스팀잇에도 저의 생각, 또는 같이 공유해볼 만한 내용들을
올려보려고도 했지만 그때마다 제 스스로가 부족하다 판단하여 ㅈ..주..주춤..!
하지만 일상글 포스팅만으로는 제 속에 안풀리는 무언가가 남아있더군요.
물론 지금도 부족하지만..조금씩 성숙해지고 있고, 지식도 다소 늘고있으니 걱정은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세상에 완벽한 준비가 어딨습니다까아~!!!!

라는 생각으로 ㅋㅋㅋㅋㅋ 앞으로 가끔은 저의 생각을 포스팅 하려고 준비중이랍니다^^
물론 따끔한 질책도 언제나 환영 하겠습니다 ㅎㅎ
우선은 '설에있었던일' 시리즈를 마치고 하나씩 올려보도록 하겠고!
다음포스팅! [설에있었던일#4]시리즈로 뵙겠습니다 ^^
.
.
.

p.s 나영석 PD를 알게 된건 TV가 아닌 인기검색어, 뉴스였습니다.
그러다보니 그가 왜 찬양받고, 프로그램마다 대박을 터치는지 너무 궁금했고... 하나하나 살펴봤는데... 그동안 제가 원하는 삶을 상상만 했을뿐 방송으로 그 현장을 목격하니 너무 가슴이 뛰더군요. 여행, 요리, 다양한지식, 소통.... 나영석 당신은 대체.... 저도 당신의 사단에 가입시켜주세요!! 넝담이고 PD님!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 많이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ㅎㅎ

Sort:  

어떤 글이 나올지...++ 기대가되는데요!?
혹시... 알쓸신잡처럼 지식대방출!? ㅎㅎㅎ
저도 이번에 준비만 하다가 스티밋을 질렀네요+
+
지르세요! 분명 잘될겁니다!

알쓸신잡처럼 완전 대방출하고 싶은데 ㅋㅋㅋㅋ 그럼 모든소재가 고갈될겁니다 ㅋㅋㅋㅋㅋㅋ 천천히 하나씩 써보겠습니다 아자아자!

Great post friend of mine @onepine.you always do special i love ur work n i approciate ur work but you forget me my friend pls visit my blog n support me from your bottom of heart

설에있었던일 포스팅 다음에 나올게 궁금해지는데요ㅎㅎ
원파인님 꿀잠주무세요^^

다음포스팅을 기다리는분이 계시다니...ㅎㅎ 넘나기쁘네요 ㅋㅋ 꿀잠자고 개운하게 한 포스팅 해보겠숩니다 ㅎㅎ

맞아요 저도 코인 잘 알지도 못 하지만 그 지식을 공유한다는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저 또한 계속 공부하고 있습니다.

공부에는 끝이 없는 것 같아요 ㅋㅋ

맞습니다..ㅋㅋ 공부의 끝은 없습니다.. 같이 꾸준히 해보아요..!

기대됩니다. 얼마나 @onepine님의 알/쓸/신/잡 어떤것들이 있을지 기대되네요.^^ 이 글을 먼저 봐서 여기에 응원해 드리고, 설에 있던 일에도 가보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이런저런 이야기 올릴예정입니다 ㅋㅋㅋㅋ 레베루가 낮아서 편하게 읽어주시면되요!!
@stylegold님 제 블로그 들려주셔서 감사하고ㅎ, '팔로우의 글을 읽어보셨나요?'포스팅을 통해 다시한번 제 피드를 생각해보게 되네요 ㅎㅎ 좋은글 감사합니다!

맞아요 공감해요 완벽한게 있나요 일단 시작하면서 생각하고 발전하는거죠 저도 같은생각 입니당 응원합니당

한달 주춤했는데.. 안되겠습니다 ㅎㅎ 가즈으악!!!ㅎㅎ

저도 한 ㅈ..주춤하는스타일이라...격하게 공감합니다 !
그리고 폭풍 응원해요!! ^^

라라님께서 격하게 공감해주시고, 폭풍응원해주시니 매우기쁘네요 !! ^^ 파이팅하게 올려보겠습니다~

가득차고 흘러넘지면 좋은 글이 될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늘 마른 수건 짜내듯 글을 쓰죠...
좀 편하게 마음 먹고 시도하는거 정말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시작 응원하겠습니다
아라아라!

급하게 글쓰다보면 '마른수건 짜내듯 글을 쓰는'형태가 되죠 ㅠㅠ
@yhoh님 말씀처럼 여유를 가지고 마음편히 서서히 쓰면 좋은 결과가 있겠죠..?!

아 onepine님 깊이 공감되는 글입니다ㅎㅎ 저도 뭔가 제 생각을 잘 풀어서 글을 쓰고싶은데 엄청 주춤거리고 결국은 일상글을 올리는 저를 발견해요. 그래서 다른 분들 피드에 생각이 잘정리된 멋진 글을 보면 너무 부러워진답니다!! 이또한 시간이 지나면 더 좋아질거라 생각하지만 얼만큼의 시간이 지나야할지ㅎㅎㅎ
그리고 나pd님 진짜 천재라고 생각하는 한사람으로써 정말 그분의 방송은 꼭 챙겨보고 있어요. 자신의 생각을 방송에서 실현하고 심지어 매번 히트치고 있으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안들수가 없어요ㅎㅎ

저랑 @goodfeelings님은 많이 비슷한것같아요!! ㅎㅎ 저도 다른분들의 생각이 잘정리된 글을 보면 감탄하며 동경했는데..ㅠ 막상 써버려고하니 많이 주춤되더라구요.. 본격적으로 스팀잇 시작한게 2달되가는데 더이상은 미룰수가 없다고 판단하여 앞으로 천천히 조심스럽게 올려보려고 합니다 ㅎㅎ 이쁘게 봐주세요~!! 그리고 나pd님에 대한 생각도 되게 비슷하네여 ㅋㅋㅋ @goodfeelings님이 제 글에 가장 공감해주시는 분이 아닐까 ㅋㅋ 생각됩니다

원파인님!
저도 오늘 대문선물 받았습니다^^:
조금있다 저녁에 포스팅하려구요!
싸는중보다는 덜 파격적이지만ㅋ
그래도 이미지 각인은 확실히 되는거 같아요!
저도 귀국하면 뭔가 깊이있는 글쓰기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여기서는 가정주부라ㅎ
좋은 하루 보내십시요!^^

어머 ㅋㅋ 대문구경하고 왔는데 이쁘게 잘나온것 같아요 ㅎㅎ 저녁에 대문에 맞는 포스팅 한번 올리시나요~???! 꼭 구경가겠습니다 ㅎ 앞으로 진솔한 이야기 같이 나누어보아요 ^^

앗^^;
안그래도 오늘은 좀 더 진솔한 얘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제가 쓰면서 울지도 몰라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918.56
ETH 2919.11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