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15] '스파르탄 레이스' 를 소개합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소나무대문1.PNG
안녕하세요 @onepine 입니다.

여러분 '스파르탄 레이스' 라고 들어보셨나요?
저의 올해 목표 중 하나는 '스파르탄 레이스' 에 참여하기 입니다.
무엇인지 대충 예상은 가시죠?^^
그게 무엇인지~~!
지금부터 '스파르탄 레이스'를 소개하겠습니다.

1. 스파르탄 레이스란?

1.PNG

(작년 포스팅)

스파르탄 레이스는 일상적인 달리기, 마라톤이 아닙니다 .
달리기, 등산, 밀기, 당기기, 던지기, 벽, 언덕, 나무, 진흙, 가시 철조망 등 힘든 일이지만 재미있는 장애물을 통과하는 도전적인 레이스입니다.

2017년 기준 25개국에서 240번이 넘는대회를 진행했고 한국에서는 2015년부터 시작했습니다.

2. 언제하는건지?

우리나라 작년 기준 6월에는 횡성에서, 9월에는 인천에서 열렸습니다.
올해는 일정이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3. 어떤 코스가 있는지??

(가장 궁금한 내용이지 않을까~ 싶네요ㅎㅎ)

  • 스프린트(5km+장애물20-23개) - 최단기록 40분
  • 슈퍼(13km+장애물24-29개) - 최단기록 80분
  • 비스트(20km+장애물)
  • 키즈(1km/2km) - ?
    (총 4가지가 있는데 우리나라에선 키즈,스프린트,슈퍼만 진행되었습니다. 비스트는 없다는...ㅠ)

슈퍼, 비스트 코스는 스프린터를 기준으로
같거나 비슷한 코스 + 새로운 코스로 진행됩니다.

그래도 모든 코스의 기반은 스프린트이기에
스프린터의 대표코스 5개만 살펴보겠습니다.

① 4피트 벽 넘기 (하)

1.4비트 벽 넘기.PNG
뒷 코스 중에 7피트, 8피트 업그레이드 된 코스가 준비되있습니다.

② 창 던지기 (중)

2.창던지기.PNG
생각보다 어렵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다트라도 연습해야겠습니다.

③ 헤라클래스 호이스트 (상)

3.헤라클래스 호이스트.PNG
너무 무거워서 혼자 못한다고 합니다. 같이 할 사람이 필요합니다.

④ 로프 오르기 (중,중상)

4.로프오르기.PNG
생각보다 상체근육이 필요한 코스가 많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⑤ 타이어 옮기기 (최상)

5.타이어 옮기기.PNG
이 코스를 만들사람에게 온갖 욕실이 나온다고 합니다.
심지어 마지막 코스쯤이어서 체력도 많이 떨어져있다는....ㅠㅠ

⑥ 그리고 가장 최악+무서운것은

코스는 아니지만 각 코스별로 실패할 시 버핏테스트가 30개씩 기다리고 있습니다.(끔직해라....)

4. 참여가격

  • 스프린트 - 71250원
  • 슈퍼 - 92,250~124,500원
  • 비스트 - 110,000~187,000원
  • 키즈 -35,000~39,000원
    어떤 기준 저런가격이 측정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꽤 비싼편입니다.

그리고 30인 이상 그룹으로 참가할 경우 패키지가 주어집니다.
일단은 머리띠,칩은 기본인데 자세한건 올해 지침이 나와야 알것같아요^^
(문뜩 생각난건데, 스팀잇에 공고올려서 스티미언30명 모여서 가는것도 좋은 생각 같네요ㅎㅎ)

5. 기념품

  • 이벤트 피니셔 셔츠
  • 참가번호가 적힌 스파르탄 머리밴드(시작할때 주는듯..?)
  • 멋진 피니셜 메달
  • 간단한 음식,음료

사실 기념품은 평이 좋지않습니다 ㅋㅋㅋㅋ

6. 참여하는 의의

  •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점
  • 준비만으로도 운동을 하게 된다는 점
  • 팀으로 참여할 경우, 더욱 돈독한 관계를 갖을 수 있다는 점
  • 또 하나의 도전 그리고 추억이 될 수 있다는 점
  • 자신감 풀매수 가즈앗!!!

이렇게 간단하게 '스파르탄 레이스' 를 소개해봤는데
너무 허접하게 설명해서 ㅋㅋ 흥미가 가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위 내용은 네이버 '섹시한 킹콩' 님의 블로그 내용 중 리복 스파르탄레이스 2017완주 후기 를 참고하여 쓴 내용입니다.
더 관심있거나 궁금하신분들은 링크 따라가보세요~^^
자세한 후기가 나와있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ㅎㅎ

Sort:  

안녕하세요 효리님 이벤트에 당첨된 제 포스팅에 보팅 해주신 걸 보고 감사인사 드리려고 방문 드렸습니다😌 몸도 마음도 건강한 분이시군요 ^^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스파르탄 꼭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

아닙니다 ㅎㅎ 덕분에 좋은 공부했는걸요~!! (단지 아는게 없어서 댓글쓰기가 민망했을뿐...)어쨋든 감사의 인사까지 하러와주시다니 ㅠㅠ 감동입니다...ㅎ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부탁드릴께요!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아닛...다들 왜이렇게 체력들이 좋은것이야....ㅋㅋ

제가 너무 어려운 단계들만 올려버렸네요ㅋㅋ 망했어ㅠㅠ 쉬운코스도 많아여~ 물건너기, 장애물건너뛰기 등등ㅎㅎ

저는 도저히.. ㅜㅜ 엄두가 나질 않네요.. ㅜㅜ

ㅠㅠㅠㅠ 막상해보면 별거아닐지도 몰라요(소곤소곤)

생소하지만 재미있겠네요.ㅎ 3년만젊었더라도..ㅋㅋ

아닙니다! ㅋㅋㅋㅋ 지금도 젊으십니다! 같이 가즈앗~! ㅠㅠㅠ

마치 출발 드림팀인데 좀 더 야생 느낌 물씬 나네요 ㅋㅋㅋ 버킷리스트에 적어놔야겠어요

그런느낌도 있네요 ㅎㅎ 버킷리스트에 적어두시고 꼭 이루시길!!

참여 가격이 더 후덜덜인데요... 크,....
자신의 한계.... 저는 하면서도 내가 왜 내돈내고 고생하냐 하고 궁시렁댈거 같아요ㅠㅠㅠ

우와 그래도 진짜 도전을 하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저도...언젠가...몸을 만들면...도전해보는걸로 ㅎㅎ
보팅하고 갑니다

가격이 비싸긴하죠 ㅠㅠ 마라톤 이런거에 비해서도..ㅠㅠ
@yourhoney님도 기회되시면 도전해보시길~

안녕하세요. 일상적인 글이 좋아 보다가 들렸습니다. 같이 소통하였으면 좋겠습니다.ㅎ

네 ㅎㅎ 팔로우하겠습니다~ 반가워요^^

오! 철인삼종을 뛰어넘는 극한이군요+_+
(다음기회에...)

ㅎㅎ;; 아니됩니다 올해 참여하셔야됩니다 ㅎㅎ 가즈앗

신기하네요ㅎㅎ 해라클래스가 되셔야할거 같아요 ㅎㅎ
처음보았는데 저기나가시는분들은 대단하신거 같아요.

ㅎㅎ 방금 충만치킨 보고왔습니다. 제가 말한건 우리끼리 비밀로 ㅎㅎ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270.16
ETH 2600.36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