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헝그리정신의 허상

in #kr6 years ago (edited)

그런데 전 헝그리정신의 신화에 반발하는 사람들, 노력을 노오력이라고 비하하면서 주변 누구 잔소리는 자꾸 회피하려고 하는 사람들이나 기성세대들이 고생해서 인프라와 지식을 다 갖춘 나라를 만들어서 애들 공부 다 시켜놓고 샌님처럼 키워놓고 노력을 다그치는 거나 다 똑같아 보이더라고요.

노오력 거리는 애들 얼마나 뺀질대던지...

보면 거의가 다 어디 직장인들이나 어디 경기도 이런 서울 주변지역이나 어디 어중간한 도시지역에서 홀서빙 알바, 서비스직...이런대서 일하는 이삼십대...

걍 하는 만큼 하게 되는 것 같아요ㅎㅎ 사람 키우는게 환경과 사회의 뒷배경과 받쳐줌이 필요한 것도 맞지만 자기 본연의 기질이 있는 사람들은 자기일 잘 하더라고요

또 인생이 풀리거나 꺾이고 진로가 잡히고 하는게 전혀 예상치 못한데서 그렇게 되기도 하니...

게다가 사람들 직업도 가지각색이니 뭐...어렵게 사는 사람들이 어렵게 사니 불만이 차오르는 거겠죠. 헝그리 신화 떠들든 말던 헛소리 같으면 무시하면 될텐데 유독 싫어하는 사람들은 뭔가 압박을 느낀적이 있거나 잔소리를 어디서 들어서 그런걸까요?

그냥 무시하믄 속편합니다~

Sort:  

결국 개인의 문제라는 거군요.
불순한 의도를 가진 사람들이 헝그리 정신을 팔면서 개인의 열정과 노동을 헐값에 사도 어차피 될 놈은 되고 안 될 놈은 안 되니 신경 쓰지 말고 자기 인생이나 잘 살자는 얘기로 들립니다. 님, 잘 생각해보세요. 일부 사회 비리를 핑계로 뺀질거리는 사람들의 예를 일반화시켜서 색안경 끼고 보지 말구요. 정말 사회에서 일어나는 이런 일들이 님의 삶과 상관이 없나요? 그런 일들이 님의 삶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 있다고 생각하는 겁니까? 님이 주장하는 것은 '방관'에 불과해요. 그리고 그런 비판들이 어째서 개인의 노력을 비하하는 것이 될 수 있는 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오히려 개인의 노력.. 그 가치가 헐값에 팔리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인데요..ㅎ

불손한 의도를 가지긴 뭘 불손한 의도를 가져요ㅋㅋ 음모론도 아니고...그냥 자기들이 보기에 보기싫으니까 나름대로 잣대를 들이대서 한 소리들이지ㅋㅋㅋ

인터넷에 떠드는 수다나 호프집에서 비판이랍시고 앉아서 하는 얘기는 쓸대없는 거에 신경쓰고 사는거랍얘깁니다ㅋㅋㅋ

조용히 있는 사람들이 정치나 사회에 관심이 없어서 조용히 있는게 아녜요ㅋㅋ평소 알아서 상식이나 지식은 챙겨뒀다가 투표할때 오면 잘 고려해서 투표도 하고요 설문조사 참여도 하고 때때론 시위도 하기도 하거나 기관에 압력을 넣기도 합니다ㅋㅋㅋ 그게 다 각자의 일이예요

나설때 나서고 피곤한일은 시간낭비하지 말자는 겁니다ㅋㅋㅋ

기득권들이 일부러 젊은애들 취업안되는 세상 만들려고 했다는 얘기처럼 들리네요

거기에 의도가 없다구요?ㅎㅎㅎㅎ
할 말이 없네요.
님의 눈에는 그런 비판을 하는 사람들이 모두 자기 일 똑바로 못하면서 남 일이나 참견하는 사람들로 보이는 모양이니..ㅎ

비판해서 사회 변화시킬수 있으면 하세요ㅋㅋㅋ 별로 큰 힘이 못되는 걸 하고있으니까 그러는 거죠ㅋㅋㅋ 할거면 작더라도 확실하고 분명한 걸 하세요 하다못해 작게는 투표라던지 지식인들을 모아 정리해서 정부기관이나 사회조직에 청원을 한다던지...그게 왜 방관입니까?

이게 방관인가요.

절 바꾼다고 크게 변하나요? 감정소모에 시비지...바로 이런걸 하지 말자는 겁니다ㅋㅋ

아무것도 안하면서 사회에 애정이 많은척 입으로만 비판이네 토론이네 뭔가를 헐뜯고...고매한 뜻을 품었으면서 눈앞의 한사람 지 친구나 가족이 맘에 안드는 소리하면 싸우고...

그러면서 분명하게 하는건 없고 하는 일이라곤 기계적인 정신으로 띡띡 생산직 어디서 부품만지거나 바코드찍고 끝나면 7일에 3번은 술판벌이고..

그 꼴을 봤으니 전 제가 본걸 말한거고 님이 뭔가 고매한 뜻을 품어서 확실한걸 하고자 했다면 하시면 됩니다.

하긴하는데 그게 자기 할일일 때 하는 거죠... 방관하잽니까? 애들 취업안되는건 걔들 다 들일만한 자리나 숫자가 안되니까 내치는 거고요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9316.00
ETH 2518.25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