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뇌와 정보체 #5 주인과 심부름꾼

in #kr7 years ago

글을 읽다 생각났는데 어렸을떄 왼손잡이는 우뇌가 발달하기에 오른손잡이보다 더 똑똑하다는 말을 들은적이 있어서 왜난 오른손잡이일까 하고 자책한적이 있어요 ㅎㅎ 사람의 뇌는 정말 신기한것같아요.

Sort:  

저도 그런 생각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양손을 쓸라고 노력을 많이 했어요.
왼손글씨쓰기를 한 십년했는데도 아직도 많이 부자연스러워요~
그래도 꾸준히 하니 점점 좋아지긴 하네요. 뇌의 가소성때문에!

자전거 핸들을 반대로 틀어놔도 사람들은 한 10분타면 적응한다고 하네요.

알아보니 자전거 핸들틀면 일반인 경우 8개월거렸다고 하네요. 아이의 경우는 2주정도에 감을 잡았다고 하고요. 정정합니다.

자전거 반대 핸들 적응하는건 며칠~몇주 걸린다고 알고 있어요.
자전거를 타본적 없는 사람은 금방 되지만요.

제가 잘못알고 있었네요.
말씀하신대로 몇 개월이 걸리는 일이네요.
관련해서 새로 글 하나 올려야겠네요.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227.33
ETH 2646.21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