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자일상 - 나이지리아 친구들과 Girls night

in #kr6 years ago

Screen Shot 2018-04-29 at 16.31.02.png

어느 나라를 가던 한국인교회가 있듯 영국에도 다문화 교회가 참 많아요. 제가 다니는 교회는 아프리카 교회라 나이지리아, 짐바브웨이 콩고등 많은 아프리카 국가를 고향으로 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젊은 성도들은 영국에서 태어났지만 자국의 고유 문화를 최대한 간직하려 전통옷이나 장신구들로 치장을 하고 예배에 참석해요. 제가 왜 하필 아프리카 교회에 다니게 됐는지 이쯤에서 궁굼하실거예요. 이유는 단한가지 저희집에서 걸어서 2분거리이기 때문입니다. 또 이미 몇년간 다녔고 친구들도 같은교회를 다니기에 저에겐 이젠 익숙한 곳이기도 하죠.

그중 저와 자주 왕례하는 친구들과 같이 Girls night 을 하기로 했습니다. 아이들과 집안일은 잠시 남편들에게 맡기고 여자 친구들끼리 맛있는 음식과 이야기를 나누며 친목도모의 시간을 갖았죠. 음식은 각자 한가지씩 하기로 했기에 서로 부담도 덜고 맛있는음식을 먹을거란 기대에 가득찼습니다.

Screen Shot 2018-04-29 at 16.31.27.png

이미 큰 행사때마다 나이지리아 음식을 몇번 접해서 한국과 비슷한 재료를 쓴다는걸 알았어요. 나이지리아에도 쌀을 많이 먹는다고해요. 오늘은 쌀과 야채를 같이 볶아 만든 밥 요리인데 언듯보기엔 볶음밥과 비슷하지만 쌀이 긴쌀이고 찰기가 없어요. 육수를 따로 써서 약간의 향신료와 짭짤한 소금맛도 나서 참 맛있게 먹었어요. 이외에도 토마토, 고추 와 밥을 볶아만든 매운 쌀요리도 먹던데 저는 매운것도 참 맛있더라구요.

Screen Shot 2018-04-29 at 16.31.19.png

이건 제가 가장 좋아했던 Dodo gizzard 입니다. 이 음식의 주재료는 닭똥집과 플란테인 이라고 하는 음식재료로 쓰이는 큰 바나나예요. 플란테인 바나나는 익혀서 먹는 바나나이기 때문에 그냥은 먹지 않는걸로 알고 있어요. 토마토를 소스로해서 만들어 빨개 매워보이지만 맛은 달콤하고 전혀 맵지 않았어요. 닭똥집을 어떻게 요리했는지 너무 부드럽더라구요. 이음식은 저도 집에서 꼭 한번 만들어보고 싶었답니다. 이외에도 한국에서 먹는 우족, 소양등 의 재료도 스튜로 많이 해먹더라구요.

Screen Shot 2018-04-29 at 16.31.11.png

이건 닭다리 구이 예요. 소금간을 조금 강하게 해서 고기 안까지 시즈닝이 돼있어요. 일반 통닭구이보다는 맛이 강하고 고소한맛이 있더라구요. 이것도 참 맛있게 먹었어요.

Screen Shot 2018-04-29 at 16.31.36.png

저는 국물 자작한 매운 돼지갈비를 해가지고 갔는데 나이지리아 음식이 맛있어 정작 제껀 별로 먹고오지 않았네요.

Screen Shot 2018-04-29 at 16.31.02.png

이렇게 한그릇씩 먹으니 배도 부르고 남은시간동안 이런저런 이야기 하다 좋은 시간을 마쳤습니다. 여러분도 행복한 주말 보내셨길 바래요. 시작하는 한주도 모두 화이팅입니다 ^^

Screen Shot 2018-02-07 at 20.17.48.png

Sort:  

기독교인이신걸 오늘 알았네요.^^;;
다국적 친구분들이라 세계 각국의 음식을 드시는 장점이 있군요.
아프리카 음식은 너무 생소해서 상상도 안되었는데 오늘 보니 제법 맛있어
보이네요. 실제 아프리카 가서 먹어보고 싶어요. 여행도 하고...^^

가시고기님은 언제든 가실수있을것같아요 ! 진정한 여행가 이시잖아요 ^^

아하하 옥자님 주일 잘보내셨네요~~
자다말고 음식 사진을 보니
뱃속이 요동을 치네요ㅋㅋ
참고 다시 잠을 청하겠습니다~~

얼마나 다채로운 대화들이 오갈까요? 아니면, 어디나 있을 법한 일상의 소소한 얘기들일수도 있겠네요~ ^* 음식 맛을 보진 못했지만, 뭐랄까~ 음식 맛이 느껴진달까요~ ^*

어디나 있을법한 소소한 이야기였어요 ㅎ 사람사는건 어디든 다 똑같은듯 싶어요 ^^

걸스나잇이라는게 뭔가 했는데 요런거였군요ㅎ 잘 보고 갑니다.

옥자님 오늘도 잘 보고갑니다. 그리고 명성60축하드립니다. 이제 70으로 가셔야죠^^오늘도 즐거운하루 보내세요

세울님 ^^ 넘 감사드려요 !!! 저도 오늘보고 깜짝 놀랬답니다.

나이지리아 음식, 궁금하네요!

일단 이 아침에 닭다리 구이가 먹고 싶네요 오븐구이같네요...속까지 간이 되어있다니 ㅎㅎ

ㅎ 저도 여기에서 예멘 친구랑 예멘 식당에 간적이 있는데 저만 동양인이라 신기하게 쳐다보더라고요... 그때 먹었던 음식이 닭과 볶음밥을 시켜줬는데 비슷해보이네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만 다들 손으로 먹었는데 저한테는 포크를 가져다 주더라고요:-D ㅎ

ㅎㅎ 예맨음식 맛있었을듯 싶어요 ! 저도 먹어보고싶네요

네~ 맛있었어요. 그런데 너무 예맨분들만 많은 지역에 외국인은 거의없는 식당이라 약간 기에 눌린다고 해야하나 다시는 못가봤네요.. ㅎ 여자들도 없더라고요. 예멘에선 식당에 여자는 못들어간다고 들었어요..

바짜구운 닭다리 하나 뜯고싶네요
옥자님의 요리는 모두 일품일듯 싶어요

저요리는 다 친구가 한거예요 ㅎㅎ 정말 맛있게 잘먹었답니다 ^^

가끔 외국에서 사시는 분들이 부러울 때가 있어요.
여러나라 음식들도 드셔보고 좋은 시간 보내셨겠습니다.
음식들이 생소해 보이지만 맛있어 보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552.34
ETH 3451.80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