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자리뷰 - 금욜일은 시원한 맥주를 , Baltika 5

in #kr6 years ago

batch_Screen Shot 2018-06-28 at 20.28.57.png

지난번 맥주 리뷰때 발티카 7번 맥주를 소개 시켜 드렸어요. 그때 처음 맛본 발티카 맥주가 너무 마음에 들어 오늘은 5번 맥주를 들고 왔습니다. 지난번 리뷰를 못보신분들은 왠 맥주에 번호를 다나?? 하고 의문이 들으실거예요. 발티카 맥주는 맥주의 맛과 종류에 따라 2-9번까지 번호를 매겨 팬매를 합니다. 지난번에 3-9번까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찾아보니 2번도 있어요. 조금 도수가 낮은 4.7도지만 존재 한답니다. 혼돈드려 죄송해요. 발티카 0번도 존재는 하지만 논알콜이라 맥주에는 포함을 시키지 않나봅니다. 하지만 제가 0번을 구했으니 조만간 리뷰를 올리도록 할께요 ! ^^

batch_Screen Shot 2018-06-28 at 20.28.10.png

지난번 소개시켜 드린 7번과 맥주디자인이 많이 다르지 않아요. 왜냐면 제가 라거를 골랐거든요. 에일종류는 이것보다 더 다크하고 디자인도 틀리지만 오늘은 너무 더워 라거가 제격일것 같더라구요. 가격은 3000원정도 합니다. 사이즈도 꾀 커서 큰 맥주잔에 한잔 반조금 안되게 나오더라구요.

batch_Screen Shot 2018-06-28 at 20.28.25.png

이 맥주는 골드라거 라고 합니다. 가볍게 즐기고 젠틀하게 쓴맛이 있는 맥주라고 칼스버그 사이트에 소개가 되있습니다. 발티카는 러시아 맥주이지만 칼스버그 회사의 소유라고 하네요. 도수는 5.3도 입니다.

batch_Screen Shot 2018-06-28 at 20.28.18.png

이맥주도 7번과 마찬가지로 특이한 리프트형 병뚜껑입니다. 이렇게 여는 방식이 정말 편하고 도구없이 쉽게 열수 있어 모든 맥주병에 도입됐으면 해요 ㅎ

batch_Screen Shot 2018-06-28 at 20.28.38.png

거품이 풍부한 맥주예요. 그리 오래 거품이 남지는 않지만 보기만해도 시원해 보이네요. 맥주를 따르면서 시큼한 향이 강하게 느껴졌어요. 시트러스의 향은 아니고 발효중 나는 시큼한 향에 가까워요.

batch_Screen Shot 2018-06-28 at 20.29.33.png

저만의 느낌일줄 모르지만 7번맥주 보다는 색이 조금 더 진하게 느껴져요. 역시나 청명함도 그대로 네요.

batch_Screen Shot 2018-06-28 at 20.29.12.png

이맥주는 향이 강한 맥주예요. 시큼하고 진한 맥아향이 입안에 가득 퍼집니다. 워낙 지난번맥주가 목넘김이 부드러웠기에 비슷한걸 예상했지만 이건 조금 쓰네요. 맥주의 향과 맛이 강해서인지 조금마셨는데도 코끝에 알콜향이 오래도록 진하게 남는 느낌이예요. 개인적으론 저에겐 지난번 맥주가 더 라이트하고 맛있다고 느꼈지만 맥주를 좋아하는 저희 남편은 이번 맥주도 지난번 맥주와 느낌이 비슷하고 라이트 하데요. 시원한 여름에 고기랑 같이 마시면 참 좋을 것같아요. 라거 좋아하시는 분들이 드시기에 딱일듯 합니다 ^^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This looks tasty!

Hey @okja! Sorry to comment on your post about this (if there’s a better way of contacting you, don’t hesitate to let me know), but, given you're one of my followers, any chance you'd like to try our new cross platform mobile app? We've added things we feel are missing from steemit like push notifications, user mentions, and chatting with other users. We’re also giving away free STEEM if you invite new users to the app. You can download the app here for iOS:

https://itunes.apple.com/us/app/vapor-a-steem-app/id1359525246

or here for Android: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vapor

Here’s the github if you’d like to audit the code yourself:

https://github.com/dancherb/vapor

We're always looking ways to improve the app, so if you have any feedback DM me in Vapor!

옥자님~~
포스팅 속의 맥주 사진을 보면
정말 목마름이 시원하게 해소는 기분이예요
갈증해소엔 역시 보리음료 짱

맥주 목 칼칼 할때 한잔하면 너무 행복하죠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스팀잇 로고를 닮아서 정감이 가요(╹◡╹)

ㅎㅎ 그죠? 자주 마셔야겠어요. 혹시 스팀 오르게요 ㅎㅎ

번호 순서 대로 모우고 싶어요
코스트코에는 팔려나?

옥자님 오랜만이에요. :) 옥자님 맥주 리뷰 이후에 이제 맥주가 냉장고에 가득 찼어요. 아하하.. 제 배에도 가득 찼...

ㅎㅎㅎㅎ 보기만해도 기분 좋으실것같아요

역시 맥주는 병맥주가 맛나지요~!!
그치만 제주에 오니 매일 버릴 수가 없어서 병보단
캔을 선호하게 되요~!! 빈병반환금때문에 술병을
잔뜩 쌓아놓게 되기도 하구요^^;
라거인데도 색이 진해보여요~ 한국의 맥주와는
좀 다른 느낌인거 같아요^^

유럽엔 라거 종류도 많고 맛도 다양해서 종류별로 맛보는 재미가 있어요 ㅎ 저희남편이 병맥주를 좋아해 주로 병으로 사게 되요. 저는 술을 많이 못마시거든요. ㅎㅎㅎ 그래서 제가 먹을 만큼만 마시고 나머지는 남편에게 준답니다.

맥주에서 풍미가 넘쳐보여요^^

맥주거품이 아주 풍부하네요~
돌려따는거나 저런방식으로 병뚜껑을 만들면 참 편할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900.86
ETH 3250.85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