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을 속으로 넣은 깻잎전 요리 레시피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ohbaksacom 입니다.
오늘은 깻잎전 요리인데 속을 닭가슴살을 다져서 만들었어요.

전하면 고구마전, 호박전, 동태전, 꼬치전 등등... 여러종류의 전이 있고 집집마다 만드는 종류도, 방법도 다 다르죠? 그래서 뭐 색다른게 없을까??? 고민하다가 이번에는 깻잎전을 한번 부쳐보기로 했어요. 벌써부터 향긋한 깻잎향이 솔~솔~ 풍겨오네요~^^

【 재료 소개와 만들기 】

♠ 재료 소개 ♠

오다닭 닭가슴살, 깻잎, 당근, 쪽파,
파프리카, 달걀, 식용유

#깻잎전 재료는 특별할게 없어요. 흔히 냉장고에 있는 야채와 육고기를 잘게 #다져서 만드는 거라 기호에 맞게 좋아하거나 집에 남아 있는 #짜투리 재료들을 넣으면 될 것 같아요^^

오다닭 닭가슴살로 깻잎전

♠ 만 들 기 ♠

오다닭 닭가슴살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전에 들어가는 육고기는 소고기, 돼지고기 등 기호에 맞게 또는 집에 있는 냉장고 속 재료를 쓰면 좋겠죠?

쪽파도 적당한 길이로 썰어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파프리카, 당근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노란 파프리카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1개만 먹어도 하루 필요 섭취량에 충분하며,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서 눈에도 좋고,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네요.

이제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잘 갈리지 않으면 믹서기를 한번씩 살짝 흔들어주면 쉽게 갈려요.)

저는 편하게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갈았지만, 칼로 잘게 다져서 쓰셔도 좋아요.
식감을 고려해서 믹서기에 가는 시간을 조절해 주세요.

이렇게 잘 갈렸어요~ 너무 곱게 갈렸나요?

곱게 갈린 재료는 볼에 담아주시고,


이제 깻잎 속을 채워 줄거예요~

깻잎 한장의 반쪽에 다진 재료를 넣고, 나머지 깻잎 반쪽을 덮어주세요.

깻잎은 철분이 풍부해서 빈혈 예방과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다고 하네요.


기름을 두른 달군팬에 달걀옷을 입힌 깻잎을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전 특유의 고소한 냄새와 깻잎의 향긋한 향이 올라오네요~^^

깻잎을 고기쌈이나 김치, 짱아찌로만 먹다가, 깻잎이 전으로 다시 태어났네요 ㅎㅎ

향긋한 깻잎향이 은은한 깻잎전... 한번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Sort:  

Congratulations @ohbaksacom!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696.24
ETH 2486.53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