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오리백숙 안에 전복있다.

in #kr6 years ago

「   집에서 오리백숙  」


| 장모님 솜씨 |


안녕하세요 @noisysky입니다.

어제는 초복이였습니다.

초복7월 17일
삼복(三伏) 가운데 첫번째에 드는 복날
중복7월 27일
삼복(三伏) 가운데 두번째에 드는 복날
말복8월 16일
삼복(三伏) 가운데 마지막에 드는 복날



잇님들은 보양식 다들 드셨나요 ?

저는 초복때는 구내식당에서 반계탕과 저녁에는 족발을 먹었습니다.
구내식당표 반계탕

그리고 초복 전날에는 오리백숙을 먹었죠.
날씨가 엄청 더웠지만 장모님이 집에서 오리백숙을 해주셨습니다.

압력밥솥에 오리와 대파 , 전복 등 을 넣고 지글지글 끊인 오리백숙...
전체샷.jpg
요즘 전복이 싸다고 하네요.


보기에도 너무 푸짐하고 맛있어 보입니다.
대파때문에 주인공인 오리가 안보이는군요.
옆샷.jpg
대파가 어마어마하게 들어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오리입니다.
솔직히 닭보단 오리죠! (치킨은 예외입니다)
오리.jpg
오리껍질하고 고기랑 먹으면 너무 맛있습니다.
보물2호는 치킨 껍질에 이어 오리껍질도 잘먹네요.


전복도 먹어봅니다.
전복.jpg
저는 전복 내장을 안먹기 때문에 마눌님한테 토스합니다.
마눌님은 좋다고 먹습니다. 제가 전복내장을 안먹어서 저랑 결혼한듯...


오리고기랑 대파랑 같이 먹어봅니다.
오리파.jpg
대파를 푹익히면 달달하고 맛있습니다.


오리백숙을 어느정도 다먹고 제가 좋아하는 죽도 해주셨습니다.
죽.jpg


죽에서도 전복이 떡~하니 모습을 드러내줍니다. 내장은 마눌님... 전복은 보물1,2호...
죽에전복.jpg
보물1호가 전복을 너무 잘먹습니다.


오랜만에 오리백숙을 먹으니 왠지 요번 여름도 잘 이겨낼수 있을거 같습니다.

초복때 보양식을 못드신분들은 중복때 꼭~ 챙겨 드세요.
요번여름은 8월까지 엄청 나게 덥다고 합니다. 다들 긴장하시고 보양식으로 세끼 고고 싱

KakaoTalk_20180529_082756250.jpg

Sort:  

요새 전복이 거의 모든 요리에 다 들어가네요.ㅎㅎ

맛있어요 전복~
전복은 왜 싸졌을까요..

와 비쥬얼이 쓰러집니다.

받아드립니다
쓰러지세요🤩

엄청 맛나 보입니다.ㅎㅎ

프랑스에서는 전복이 귀하고 무척 비싸서 크리스 마스때까지 기달려야 해요.
오리백숙 비주얼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

프랑스도 전복이 있어요?
프랑스 전복요리는 어떤요리인지 궁금하네요

장모님께서 씨암탁이 아닌 씨오리를 잡아주셨나 봅니다.

오리 짱 맛있죠
백숙은 오리가 가장 맛있는거 같아요

우왓~! 가정식 보양식이 사랑이 듬뿍 최고죵~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사랑이 듬뿍 건강이 듬뿍

와.... 사진만 봐도 기력회복입니다. 전복이 참 실하네요

능력자!
사진으로만이라도 기력을 회복하시다니🤩

완전 맛나보이네, 나도 초복때 점심저녁 연속으로 삼계탕으로~

이제 중복이 ㅎ ㅎ
중복때도 맛있는거.드세요

집에서 오리를 해먹어 보고 싶은데 오리가 너무
커서 못하겠더라구요..너무 커서 좀 섬짓하달까?
닭은 가슴살이 퍽퍽해 다리만 먹 게 되더라구요
오리백숙 비주얼 보니 한번 시도해 보고 싶네요

압력밥솥에 오랫동안 끊이면 살고기도 부드러워요

오~~~~~~~~
전복~ 양이~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장모님의 사랑이 느껴지는데욤?

그런가요 ㅎ ㅎ
오리 백숙 짱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228.07
ETH 3244.71
USDT 1.00
SBD 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