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를 부르는 머리감기의 나쁜습관
현대인이라면 남녀노소 탈모의 고민은 뗄수가 없는 부분이죠~
이번시간에는 탈모의 주제로
사람들이 잘못알고있는 잘못된 부분을 알려드릴게요!
첫째. 샴푸
TV샴푸 광고 보시면 이쁜모발을 뽐내는 여성이나와
마치 이 샴푸를 쓰면 이머릿결을 당신도 가질수
있다는 착각에 빠지게 만드는데요.
샴푸는 알고보면 화학물질이라 장기적으로 보면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고 머리카락을 손상시키게 됩니다.
오죽하면 해외에서는 머리카락의 건강을 위해
샴푸를 사용하지 않는 이른바 노푸족들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노푸족:샴푸없이 물로만 머리는 감는사람들
샴푸를 사용하지 않게되면 처음엔 두피가
잘 닦이지 않는 느낌이 들게 되지만 결과적으로
두피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함.
구지 샴푸를 써야겠다면 천연샴푸를 쓰길
권장한다고 하네요.
주의:그래도 아직 기존쓰는 샴푸도 있기 때문에
쓰실때 너무많은 양은 자제해주시고 최소한의양
엄지손가락 만큼의 양만쓰시는게 좋습니다.
둘째. 뜨거운 물로 머리 감기
뜨거운물로 씼어야 피로가 풀리는 느낌은
저도 공감합니다. 하지만 두피같은경우는
예외인 경우이며 모발의 손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미온수로 머리를 감기를 권장합니다.
TIp:마무리는 머리카락 헹굼은
찬물로해주시는게 좋아요!!
셋째. 세개 문지르기
이부분은 구지 말안해도 다아실꺼라 생각되지면
머리를 감으실때 두피를 긂으시는분은 없으시겠죠?
정말 중요한부분이라 적어두지만 머리감으실때는
손가락 지문으로 문지르듯이 해주셔야 합니다.
넷째. 린스 및 컨디셔너 사용부분
저같은경우 남자라서 린스를 안쓰지만 린스같은경우는
쓰다보면 간혹 까먹고 샴푸처럼 쓰실때가 있는데
린스는 두피에 닿지않고 머리카락에만 발라주셔야합니다.
컨디셔너는 바로 씼어내기보다 1~2분정도 마사지를
해주신뒤에 씼어내는게 모발건강에 좋습니다.
아무리좋은것도 바르자마자 바로 씼으면 무용지물!
(이부분은 샴푸도 포함됩니다)
다섯째 수건으로 털면서 머리 말리기.
수건으로 머리카락을 문지르고 털어주면서 머리를
말리는 행동은 머릿결을 상하게 하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머리카락은 물기를 흡수시킨다는 느낌으로 젖은머리를
감사꺼나 꾹꾹눌러주시는게 아주 좋습니다.
Tip:수건은 일반 면수건이 아닌 극세사 타월을
사용하는게 머리카락과의 마찰을 줄일수 있음.
드리이사용법: 자연바람이 좋지만 쓰는경우 찬바람이나
약한 드라이열로 말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정성이 듬뿍 들어간 포스팅
감사드려요.
정성스럽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도움될만한 포스팅 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ㅎ
린스빼고는 다 하는건데..-ㅅ-;;;;;;
난 대머리가 머지 않은것인가.. ㄷㄷ
음.. 지금아직 멀쩡하시다면 예방차원에서 한번 습관을 바꿔주시는게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