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도무지 일에 집중하기 힘들때 유용한 팁 (뽀모도로 기법)

in #kr7 years ago

이거... 저희 회사 직원들한테 적용해 보면?
왠지 반발이 심할것 같네요. ㅋㅋㅋ

Sort:  

어떤 면에서 반발할거 같은 느낌이 드시는지 궁금합니다 ㅎㅎ 어쩔수 없이 몸을 움직여서 계속 일할수 밖에 없는 직업이 아닌 이상, 어차피 대부분의 직원들은 이미 많은 시간을 쉬면서 지낼거라 확신합니다 ㅎㅎ 이미 쉬고 있는 직원분들께 이걸 적용한다면 아마 조금은 효율이 나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적용하면 대부분 업무 향상이 있는건 맞지만 사실 그렇게 큰 그림을 그리고 소개한 글은 아니며, 맞지 않는 경우도 물론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필요하다 생각되는 분들이 계시면 한번 시도해 보는것도 좋을거 같아 소개해봤습니다. 저는 이거 덕을 많이 봤습니다 ^^

제가 세계님 글을 반박하는건 아니고, 말씀하신데로 딱 저희 업종이 어쩔 수 없이 몸을 움직여 계속 일하는 쪽이라 그래요~ ㅋㅋ 정신노동쪽으로는 확실히 효과가 있을 것같아요~

아닙니다. 저야말로 노아님 댓글에 안티를 거는건 아닌데 아무리 표현을 바꿔도 제 대댓글이 자꾸 안티 느낌이 나서 댓글을 얼마나 많이 수정한지 모릅니다 ㅎㅎㅎ 혹시라도 오해 없으셨으면 합니다. 진짜로 어떤 의미로 말씀하신지 정확히 몰라서 여쭤본거 였습니다 ^^ 이 방식이 물리적으로 아예 통할수가 없는 직종에 계신건 아닐까 추측을 해봤는데 역시나군요.

컴퓨터에 앉아서 일하는 저같은 직종의 최대 단점은 일하는 사람이 대체 뭔생각을 하고 있는지 전혀 알 수 없으며, 일하는 사람도 그걸 알기에 생각보다 집중력이 엄청 자주 흐트러지는 점인거 같습니다. 남들이 보면 일을 하고 있는거 같지만 딴생각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매우 많아서 이게 자책감이나 자괴감이 엄청납니다 ㅎㅎ 물론 제가 유독 심한걸수도 있겠지만요 ㅎㅎ

두번에 걸쳐 친절히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저녁 되세요 노아님^^

ㅎㅎㅎ 저도, 세계님도 댓글에 고민의 흔적이 느껴집니다.
이래서 가끔은 직접 만나서 이야기도 하고 해야해요. 인터넷 채팅의 단점이지요~ 굿밤되시고... 주말 잘 보네세요...

네 맞습니다 노아님. 제가 노아님이 하시는 일을 어렴풋이나마 알았더라면 바로 '아항~ 맞아 그 분야는 이걸 적용하긴 힘들지!' 하는 생각을 바로 했을거 같습니다 ㅎㅎ 이게 사실 드물긴 하지만 집중력이 애당초 엄청 좋은 사람은 당연히 필요가 없긴 합니다. 저도 예전에는 집중력이 상당히 좋은 편이라 이런거 찾아보고 고민하고 그럴필요가 전혀 없었는데 시간이 갈수록 집중력이 계속 떨어지는걸 확연히 느낍니다. 체력적인것도 한몫하는거 같아요. 저질 체력에 깃든 저질 정신력 같은 그런식이요 ㅎㅎ
노아님도 주말 잘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71168.96
ETH 3851.55
USDT 1.00
SBD 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