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ghtCoffee♨ Ledger Nano S 월렛 세번째 이야기. <Nano S 빽업하기>

in #kr7 years ago (edited)

나노s.jpg

안녕하세요- Nightcoffee입니다.

Nano S 월렛을 샀는데, 지갑이 고장나거나, 파손, 분실 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 걱정을 하시는 분들은 꼭 백업용 Nano S를 한개 더 구입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마지막에는 하드월렛의 내구성 테스트 및 현재까지 나온 하드월렛 비교영상을 링크로 올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Nano S 백업하는 방법을 올려보겠습니다.

저처럼 영어를 잘 못하는 분들도 쉽게 설정할 수 있게 잘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혹시 나는 설정 방법을 잘 모르겠다, 실수할까 겁이 난다-! 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새로운 Nano S를 처음 설정 하셨던 것과 같이 시작하시면 됩니다.
https://steemit.com/kr/@nightcoffee/nightcoffee-ledger-nano-s

▷ 'Welcome'이라는 글씨가 나오면 1,2 버튼을 동시에 클릭 → 'Use left/right~' 1,2 버튼 동시 클릭 → 'Configure as New device?'가 나오면 왼쪽버튼( X ) 을 클릭합니다. ( 오른쪽을 누르시면 신규등록이 되어버리니 주의하세요.) →'Restore configuration?' 이 나오면 오른쪽 버튼( √ )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1. 'Choose your PIN code'가 나오면 비밀번호를 입력 후 1,2버튼 동시 클릭

2 .'Confirm your PIN Code'가 나오면 아까 설정했던 비번과 동일하게 입력

3.'Enter your recovery phrase'가 나오면 1,2버튼 동시클릭 → 'Select the Number of words to restore'가 나오면 1,2버튼 동시클릭 → '12-24-18'이 나오면 24로 놓고 1,2버튼 동시클릭하시면
백업하기1.jpg

이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부터는 처음 설정하셨을 때 메모해 두신 단어를 보시면서 #1~24까지 똑같은 단어를 입력 해 주셔야합니다.

백업하기2.jpg

A~Z중에 각 넘버의 알파벳을 2~4자를 넣으시면 자동으로 화면이 밑에 화면처럼 바뀝니다.

백업하기3.jpg

메모해 두신 종이를 보시고 맞는 단어를 선택하셔서 1,2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24까지 진행하신 하시면 'Your device is new ready'가 나오고 다시한번 더 1,2버튼 누르시면 'Processing'이라는 글씨가
뜨면서 백업이 완료됩니다.

오늘도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이제 백업하신 S는 영어단어 #24까지 적으신 종이를 함께 개인 금고 또는 안전한 곳에 보관해두면, 한개를 분실/파손시 언제든 백업용 지갑으로 대신해서 사용 가능하십니다. ㅎㅎ여러분들의 코인은 소중하니까요 ^_______________^

♨Nightcoffee♨의 예전 글 보러가기 https://steemit.com/@nightcoffee


마지막으로 하드월렛 지갑 3종류 Keepkey, Trezor, Ledger Nano 비교영상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던지고, 물에다 담그고 난 후 사용여부를 보여주는 영상이 있으니, 영어를 모르시더라도 눈으로만 보셔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6분35초부터 충격테스트 및 방수테스트를 합니다.


혹시 수정 해야 할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Sort: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오오 너무 좋은글 감사합니다! 사용법을 찾고있엇는데 !! ㅎㅎㅎ
감사합니다~

도움되셧다니 저도 기쁘네요 ㅎㅎ : ))

upvote&resteem!! 나노 그렇다가 커피와 함께 드시는거 아닌지...

조만간 그럴것 같다는ㅎㅎㅎ

견물생심이라더니..
아직 쓸일이 없으면서도
기계자체에 대한 호기심이 강해지네요.
마치 첨단USB같은 느낌이라고나 할까..
MP3플레이어 같기도 하고..
상세한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행복하세요~

댓글 남겨주신 것만으로도 해피바이러스가 생깁니다, 감사합니다ㅎ
컴맹에 기계치라 저도 샀을땐 첨단제품아닌가 걱정했는데, 생각보단 다루기 수월한것 같아요 : ))

nightcoffee 님께서 나노 s 완전해부 글을 올려주셨군요
알파에서 오메가로 이어진 사용기 정말 쵝.오.입니다.
널리널리 알리게 글은 제가 훔쳐갑니다. ^^

어엇 영어,, 알파..오메가,, 영어는 어려워~ㅎㅎ
부디 많은 분들이 훔쳐가 주셨으면 좋겠네요 : ))

백업기능이 있군요. 그렇지않아도 궁금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여러 분들께서 고장나거나, 분실하면 코인 잃어 버리는건 아닌가 걱정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백업 해보고 실행까지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성공적이였어요 : ))

사놓고 백업어떻게 하나 몰라서 내비두고 있었는데 좋은정보 잘 알아갑니다^^

백업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 : ))

아~
이런 지갑이 있군요^^

네ㅎㅎ 저도 영상보고 알았어요, 저에겐 Ledger Nano가 맞는거 같아요 : )) 칠칠맞게 자주 떨어뜨리니ㅜ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빨리 와야 될텐데 아직 오질 않네요 ㅠㅠ

ㅜㅜ빨리와야 할텐데, 요즘 주문물량이 많아져서 2주정도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많은 분들께서 보안을 걱정 많이 하고 계시다는 의미인것 같네요- 하루 빨리 도착하길 : ))

좋은 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292.40
ETH 3073.43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