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도무지 일에 집중하기 힘들때 유용한 팁 (뽀모도로 기법)

in #kr7 years ago (edited)

킄 ㅜㅜ 제회사는 업무집중시간이 강제로 두시간이 있다는 ... 슬픈 운명이...

나머지 시간에라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매일 하루가 부족한 느낌이긴했어요 ^^

Sort:  

업무집중시간에 진짜로 업무를 어떻게 강제로 집중하게 만드는지 진심으로 궁금하네요. 그런 시간을 준다고 해도 알아서 쉬는거 아닌가요? ㅎㅎ 진짜로 집중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은 자기 자신밖에 없다고 믿고 있는데, 효율적으로 강제시키기 위해 어떤 방법을 취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두시간이 지난 후 뭘 했는지 일일이 확인하는 방식이라면 어느정도 '진짜' 강제가 가능하긴 할거 같은데 장기적으로 볼때 효율적인 방법은 아닌거 같습니다. 비밀이 아니라면 썰좀 풀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별거 없어요;; 몇몇 회사들이 시행중이라고 얘길 전해듣긴 했는데. 일단 자리 이석과 회의, 휴대폰 사용을 금지합니다. 말 그대로 강제죠;; 눈은 모니터를 향하나 정신은 스티밋에 있는 우주 초월적 상태를 경험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기도 하며, 포스팅의 줄거리를 만드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ㅋㅋㅋㅋ

물론 무의미한 잦은 회의를 막는 긍정적인 효과는 있습니다;

역시 생각대로군요 ㅎㅎ 그래도 그런 시간이 없는 회사보다는 훨씬 좋은거 같습니다. 실제로 집중하기를 간절히 원하는 경우 그런 시간조차 주지 않는다면 집중은 물리적으로 불가능 한거니까요. 특히 회의는 진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안하는게 상책인거 같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67488.06
ETH 3761.44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