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존] 해킹을 당했습니다.

in #kr6 years ago

제 프사와 배경에 들어간 이미지가 다 사라졌죠?...

어제 어느분의 서드파티 글을 보고 busy.org에 흥미가 생겨서 거기에 마스터키를 넣고 가입을 했는데..

글하나쓰고 잠깐 있으니 로그아웃되더니 제 스팀은 해킹범에게 넘어갔네요...

스팀잇은 로그아웃됐지만 busy는 로그인이 유지된 상태라 그 모든 상황을 눈으로 보며 어찌하지도 못했습니다.

해킹1.JPG

저 아이디가 해킹범놈 아이디입니다. 혹시나 이 글을 보신분들은 저놈 글에가셔서 욕이라두 시원하게 넣어주세요 ㅠㅠ

해킹2.JPG

돈만 가져가면 됐지 왜 프사까지 다 날려버리는 악한놈인지 모르겠습니다.

해킹3.JPG

결국 도난계정으로 신고를 하려고 메뉴를 열고 들어갔습니다.

해킹4.JPG

제 계정명과 이전 마스터키를 넣고 30일 기다리면 복구해준다네요.

정확히 하루 안되서 복구가 됐고,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1주간의 보상을 받은게 금액은 크지 않지만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이라는 점에서 너무 분하더라구요...

제발 스팀잇은 저런 인간들 계정을 막아줬으면 좋겠는데, 사실 이런 일 당하고 보니 스팀잇에

불안함이 더 커지고 있네요.

정말 안전한 서비스인가? 의심에 또 의심을 가지게 됩니다.

해킹범.JPG

마지막으로 해킹범 계정정보입니다. ㅋㅋ

저 스팀들이 전부 해킹해서 털어낸건데 얼마되지도 않는거 ㅋㅋ 그거 먹고 떨어지라고 가서 한마디하구 왔네요.

ezgif.com-crop.gif

Sort:  

저도 busy로 글을 쓰고 있다고는 하지만
마스터키로 입력해야 한다는것이 불안하기는 했는데...

이런일을 겪으셨군요..
이 세상에는 자기 자신말로 믿을건 없나봅니다.ㅜㅜ

맞아염 ㅠㅠ 신도자님두 조심하셔요 ㅠ

아이구.. 제가 3주 전쯤에 해킹을 당해서 명성도가 마이너스까지 가는 사건이 있었어요 ㅠㅠ
안그래도 busy는 마스터키 넣어야 하길래 불안해서 안쓰고 있었는데 지갑을 털리셨었군요ㅠㅠ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벌써 가이드독은 다녀간것 같으니, 위로 말씀이랑 보팅만 드려요!

네네 ㅠㅠ 아이고 마이너스....그래두 엄청나게 많이 복구하셨네여 ^^

서로 화이팅해요~~

단순히 비지를 접속했다고 해킹당하진 않았을것 같은데,
아무튼 주의해야겠네요 덜덜덜 경각심을 가집시다! @홍보해

저도 뭔가 있지 않을까싶긴한데...도저히 다른 패턴은 없었던것 같아서여 ㅠ

@newbijohn님 안녕하세요. 하니 입니다. @umkin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아이공 감사합니다!! @umkin 감사합니다~~

조심해야겠네요..심심찮게 해킹소식이 전해지네요ㅠㅠ

다른분들 글을 보며 지나쳐왔던 저를 반성해봅니다. ㅠㅠ 해킹글은 잘 살펴보려구요 ㅠㅠ

마스터키는 가능한한 사용하면 안된다는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맞아요...앤츠파워님 말씀에 공감하구 저도 조심하려구여 ㅠㅠ흨흨

비지가 위험한 것 같네요 ㅜㅜ 비지로 글쓰고 있는데... 비지오알지님 보팅 받고싶은 마음에요...불안하네요. 힘내세요 복구 빨리되서 다행이에요

맞아여 .. 저도 비지오알 보팅때문에 한건데...이런 일이 ㅠ 욕심이 과했었나봐요 ㅠ

남 일 같지가 않네요.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열심히 활동해야죠 ㅎ

외국인이 영어로 쓴 링크를 클릭하거나 누군가에게 스팀이나 스달보낼 때 메모에 비밀번호를 적거나 댓글에 모르고 비밀번호를 적는 경우에 보통 해킹에 걸리는데 어쨋든 힘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위로해

다른걸 클릭한게 없긴한데...도저히 모르겠어여 ㅠ 감사합니다!!

복구가 빨리 되서 다행이예요.
비밀번호 체계가 적응이 안되요 ㅠ

네 ㅠ 더 늦어졌으면 ...안하려고 했는데...빨리 복구된게 힘이되네여 ㅠ

ㅠ_ㅠ busy 모양의 피싱이었나보네요... 혹시 어떤 댓글이나 글에서 누르게 되셨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스캠 링크를 감시하는 봇을 돌리고 있습니다.

저 역시 피싱이 가장 유력해보이네요. 다른 곳에 키를 공유한 적이 없다면요. steemconnect 로그인만으로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는 보고는 들어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에고...ㅠㅠ 조심 또 조심해야겠어여 ㅠㅠ

그럴수도 있겠네여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5275.78
ETH 2457.15
USDT 1.00
SBD 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