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저녁은 누룽지치즈콘닭으로

in #kr6 years ago

어느새 주말 저녁입니다.
연일 계속되는 강추위로 외출을 꺼릴 정도입니다.

외식을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희는 간단하게 집에서 해결 했습니다.

di.jpg

요리명: 돌솥 누룽지 치즈콘닭
재료: 트레이더스 전구기이통닭, 흰쌀밥, 버터, 치즈, 콘, 소금, 겨자소스 혹은 와사비소스

  1. 평소와 마찬가지로 흰쌀밥을 합니다.
  2. 돌솥을 달구는데는 약 20분정도 걸립니다.
  3. 돌솥이 달궈진것을 확인하려면 물을 한두방울 떨어트려 보시면 됩니다.
    떨어졌을때 조금 끓으면 돌이 달궈진 것입니다.
    저희는 어제 닭을 사다놨기 때문에 차가운 상태라서 후라이팬을 이용해서 별도로 데웠습니다.
    닭이 따뜻하면 돌솥을 데우는 시간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누룽지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해 드린정도로는 달구셔야 합니다.
  4. 돌판의 바닥에 버터를 약간 칠해줍니다. 눌러붙는 것을 방지하고 고소한 맛이 납니다.
  5. 밥을 골고루 펴고 소금을 약간 뿌려줍니다.
  6. 닭의 배를 갈라 펴서 뒤집어 올린후 눌러서 펴줍니다.
  7. 닭의 주위로 콘을 원하시는것 만큼 뿌려줍니다.
  8. 치즈를 뿌려 줍니다
  9. 뚜껑이 될만한 것을 이용해서 위를 덮어주고 치즈가 녹을 정도로 가열해 줍니다.
  10. 식탁에 올려서 맛있게 먹어 줍니다.

트레이더스 전기구이 통닭은 두마리에 1만원 입니다.
정말 저렴한 가격입니다.
사진을 보니 닭이 좀 삐딱하게 누워 있네요.

di1.jpg

윗부분에 있는 고기와 치즈를 먹다가 바닥을 들춰보니 누룽지가 잘 만들어 졌습니다.

di2.jpg

접시에 덜어서 먹으면서 겨자소스를 조금씩 뿌려먹습니다.
와사비소스를 만들어 먹어도 좋을 거 같습니다.
맥주와 함께 먹어주면 정말 맛있을거 같은데 오늘은 탄산수로 대신 했습니다.

두 마리를 사왔는데 네명이 한마리로 저녁 한끼를 해결했네요.
누룽지 덕분입니다.
남은 한마리는 내일 점심때 해치우기로 했습니다.
사람냄새가 물씬 풍기는 시끌시끌한 통닭집에 가서 먹는 것도 좋겠지만
이렇게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도 즐거운 일입니다.

요리는 사랑하는 애인이, 뒷처리는 제가^^

이제 저녁식사를 끝내고 가족이 둘러앉아 영화를 볼 시간 입니다.
이웃님들도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빕니다.

Sort:  

누구라도 군침 흘리지 않을수가 없을것 같다는.ㅎ
너무 맛나보이네요.ㅎ

와.... 장난 아니네요 ㅠㅠㅠㅠ

맛있어보입니다. 와사비에 찍어먹는 맛도 끌리네요.

우왓 보기만 해도 입맛이 동합니다.
밤에 보게 되니 식욕을 참을 수 없네요 ㅋㅋㅋ

크.. 비쥬얼이 끝내줍니다!! 개인적으로 치즈가 크..

와우...안맛있을수가 없는 비주얼입니다..

아..그런가요?
반갑습니다^^

주말에 추운 겨울에 참 잘 어울릴 것 같아보여요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래요^^

아까도 누룽지 통닭 올리신 보고 군침만 다시고 있었는데 여기도 있네요 ㅠㅠㅠ 정말 맛있겠습니다..

토속과 퓨전이 어우러진
맛있는 한끼가 되었습니다.
저도 한 번 시도해보고 싶습니다.

잘 만드실거 같습니다.
집에서 만들어 먹는게 제일 좋다고 하네요.
설거지는 제가 하니까 부담이 덜합니다^^

비주얼장난아니네요!
야식으로 딱인듯 합니다!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306.74
ETH 3488.89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