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에 힘들어하는 이에게 혹은 나에게..

in #kr6 years ago (edited)

SNS를 거의 하지 않는 나에게
스팀잇은
작년말 가상화폐 역시 관심없었던 시절
가상화폐의 붐(?)일때 회사동료의 소개로
'글을 올리면 가상화폐를 받을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로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글쓰는 재주도 없고 하다 보니
같이 보면 좋을것 같은 소소한 제 사진이나
인터넷에 올려도 되는 허용된 common 무료 풍경사진,
생활의 이벤트나 정보글을 주로 올리면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스팀잇에 가입하고
82일이 지났지만
주구장창 게시물만 올리고 하다보니
스팀잇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몰랐는데
최근에서야 스팀잇을 둘러보면서 하나 둘 천천히 알아가고 있습니다.
(너무 천천히라 설마 알아가다가 스팀잇이 문닫는건 아니겠죠?^^;; 그럼 곤란한데...^^;;)

가입한지 몇일 안된 분들이
글도 얼마 되지 않는데
저보다 높은 레벨이거나
많은 보팅을 받거나 많은 스팀화폐를 가지고 있으면
허탈감도 느낄때도 있고 참 부럽습니다.^^

그런데 그런 분들들도 힘들어 하는 부분이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그사람들을 동경하는데 말이죠^^

82일 동안
800개가 되어 가는 게시물과 500개의 댓글인데도
1.5 스팀달러가 제가 벌어들인 총 수입입니다.^^;

돈이 주목적이 아니시라면
힘들어 하는 그분들이나 저에게
딱 한마디 해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그냥 즐겨!' '즐겨봐'

미련할수도 있겠지만
보팅 하나, 댓글 하나에 웃으며 답변을 달면서
오늘도 전 그렇게 아름다운 풍경사진을 올리고 있습니다.^^

즐기면서 스팀잇을 하나 하나 알아가다 보면
언젠가 그 힘든 문제들이 풀리지 않을까요?

힘내라 @nch1234 ㅠㅠ
힘내세요 steemit 패밀리!!

PS. 이렇게 오늘도 BUSY 태그를 하나 배웠습니다.^^

sea-3212378_960_720.jpg

Sort:  

스팀잇의 장점은 1.네이버 블로그와는 달리 접근성 있게 소통을 할 수 있다 2. 자신이 쓴 소중한 글로 돈도 벌 수 있다는 점인데 저는 생각을 자신이 소통하고 싶은 글을 열심히 쓰면서 돈도 들어오네 라는 생각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본질은 소통인데 너무 장점에 가치를 두는 것 같습니다.. 진솔한 소통의장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맞는 말씀같습니다. ^^
소통하면서 스팀잇도 알아가야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hopeingyu

어이쿠.. 이런 분들을 스파 있을 때 챙겨드렸어야 하는데..
시간대가 맞지 않았나 봅니다.
지금이라도 알게 되었으니 팔로잉하고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

그런 말씀해주시니 오히려 감사드려요^^
역시 말한마디에 천냥 갚는다고
말씀만 들어도 벌써 챙김을 받은 기분이네요^^
저도 팔로우 하겠습니다.^^
자주는 못들려도^^;
시간나는데로 들려서 사는 얘기나 좋은 정보 주절주절 하겠습니다.^^

편안한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다른 커뮤니티, SNS 보다는 훨~씬 청정구역이라서 이변이 없으면 저는 계속 머무를 것 같습니다!

저도 @onehand 말씀처럼 잘 정착해서
많은 분들과 즐거운 시간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하루도 행복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저도 팔로우랑 보팅 하고 갑니다.ㅎㅎ
태그 저대로 계속 하시면 좋은 일이 생길거에요.ㅎㅎ

댓글도 감사한데 팔로우랑 보팅까지^^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종종 찾아가도록 하겠습니다.^^

@kiwifi 님 말씀데로 좋은일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다른분들도요^^

역시 즐기는 게 최고죠!

네^^ 맞는 말씀인것 같습니다.^^
즐기는게 최곤데 종종 즐기는게 힘들때가 있어서 걱정이네용^^

편안한 하루되시기를 바랍니다.^^

저도 같습니다.
그냥 소통하는 재미로...

보팅하고 팔로우 하고 갑니다.

보팅 감사드립니다.^^
저도 팔로우 하고 놀러가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이네요.
반갑습니다.
뉴비끼리 서로 격려하며 즐기자구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네^^ 즐기고 있습니다^^
팔로우 했습니다.^^
종종 놀러가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맞아요 일단 즐겨봐!!!

네^^ 조급해하지 말고
일상이라 생각하고
즐기는게 전 좋은거 같아용^^

@kimkwanghwa 님 좋은 주말 되세요^^

So so so cool post. Good for you @New: All Tags
nch1234 (41)in kr • 32 seconds ago

스팀에 힘들어하는 이에게 혹은 나에게..
SNS를 거의 하지 않는 나에게 스팀잇은 작년말 가상화폐 역시 관심없었던 시절 가상화폐의 붐(?)일때 회사동료의 소개로 '글을 올리면 가상화폐를 받을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로 시 (>‿◠)✌

어 그런데 봇인가용?^^; 글쓰자마자 댓글을 달아주셨네요^^;
스팀잇엔 워낙 신기한게 많아서^^;

솔직하고 따뜻한 글이네요.
저도 사실 맞게 하고 있는 건가 늘 고민스럽거든요.
팔로잉 & 보팅하고 갑니다.
(근데 저는 busy 태그의 의미를 몰라서 찾아봐야겠습니다 ^^)

부끄럽지만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잉 했습니다.^^
제가 보팅파워가 없어서 보팅은 다음에 해드릴께용ㅠㅠ

즐거운 주말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768.63
ETH 2678.95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