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 이야기] 살아갈 의미

in #kr6 years ago

KakaoTalk_20180930_175916490.jpg

안녕하세요? 시로로입니다.

이번 주말에도 서예를 다녀왔습니다.

주말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힘들어서 항상 지각을 하지만 일단 먹을 갈고 글을 쓰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이번 주에는 지난주에 이어 같은 글을 썼습니다. 처음 서예를 배울 때는 집에서 연습도 했지만 요즘에는 공모전 준비가 아니면 일주일에 한 번 하는 게 고작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늘지 않네요.. ㅠㅠ

선생님이 쓰신 글은 힘이 있고 통통하지만 제가 쓴 글은 가늘고 빈약합니다. 게다가 종이도 잘못 접어서 여백이 많고요. 종이 접는 것부터 먹물의 농도, 붓 상태까지 모두 신경을 써야 좋은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살아갈 의미에 대한 글을 썼는데요. '나로 인해 누군가 행복할 수 있다면 놀라운 축복이며 살아갈 의미가 있다'.. 주변에 나로 인해 행복한 사람이 누구인지, 있는 건지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나로 인해 누군가 행복한 것도 의미가 있겠지만 나 자신이 행복한 게 더 중요한 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고요.

다음 주에는 늦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며.. ㅎㅎ

감사합니다.

Sort:  

오...잘쓰시네염~+_+

앗 감사합니다-!! :D

Posted using Partiko iOS

잘쓰시네요.

칭찬 감사합니다~ 힘내서 더 열심히 써야겠네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출중하시네요.저정도 쓰시는것도 잘쓰신 겁니다. ~~^^

감사합니다~^^ 더 잘 쓰고 싶은데 연습이 부족해서요ㅎㅎ 다음 주엔 지각하지 말고 가서 열심히 써야겠어요ㅋ

Posted using Partiko iOS

글 내용이 좋네요^^
나로인해 누군가 행복할 수 있다면...
그런 사람이 되고 싶네요 :)

생각하며 쓰게 되는 글이었어요~그런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려고요~^^

Posted using Partiko iOS

Congratulations @nanakr-7!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knock out by hardfork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와!! 직접 쓰신거라고요 너무 멋지네요...
팔로우하고갑니다. 좋은인연되어요 ^^

감사합니다 ^^ 전 이미 팔로우하고 있었답니다..ㅋ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86.10
ETH 3142.17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