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하나, 이야기 하나 - 무뚝뚝한 어느날~~~

in #kr6 years ago (edited)

바람이 용두산을 몹시 휘감고 있었다.
햇님과 내기라도 한듯 길가는 이들의 옷가지를 더욱 여미게 하는 탓에
작은 공간과 넓은 밖의 공간을 겨우 분리 해 놓은
투명한 비닐 커튼을 휘저어 놓는다.

지난 밤 작업으로 눈꺼풀이 내려 앉고 있었다.
무거운 그 녀석과 시름 하는 사이 이미 잠에 져버렸나 보다 하고 느낄때,

뒷머리를 스치는 기운에 깜짝 놀라 살며시 돌아 보니
왠 지긋한 아주머니가 볼품 없던 작은 의자에 앉아 바라보고 있었다.

입을 뗀다. “ 일어 났수” 미소를 보내 온다.

민망하다. 언제부터 거기 앉아 기다리고 있었을까?

수없이 떵어지길 반복하는 내 목을 얼마나 보고 계셨을까?

얼굴이 화끈 거린다.

“이것 좀 그려주”

중년 아저씨의 해어진 사진이었다.

역시, 식별하기 힘든 사진 이었다.

이번엔 체 거절 의사를 전하기도 전에 제압 당한다.

“ 제 아버진데... 무뚝뚝해.”
한번을 웃는 모습을 본적이 없어”

열려던 목구멍을 닫아 버렸다.

사진속 아저씨의 무뚝뚝함이 왠지 딸을 보며
흐믓해 했을꺼란 생각이 드는건 왜 일까?

그렇게 손에 오늘도 쥐어진 사진을 한자이 종이에
옮기고 있다.

303DE5E3-01A3-48CC-BECF-E705D8ED674E.png

제주도 비자림 벌목 캠페인 참여를 바라며...

https://steemit.com/kr/@nalumsiss/4d7wxb

그리고...
모두의 즐거운 스팀 생활을 위해!

B91109FE-D3A6-472A-B37A-25E02BA4F5FB.png

Sort:  

딱 우리네 아버지 사진 아니 그림이네요. 너무 실물같아요.

그래서인지 보일듯 말듯 미소가 느껴집니다..

표현 안하는 아버지...
그냥 아버지 ...

마자여
우리네 아버지의 모습이 그러네요 ㅠ
무뚝뚝한데 어느새 마당의 풀을 정리해주시고 가셨드라구요
예전 같은 지역에 잠시 살때 -''
그래서인지 더욱 애잔하게 그리워지네요

표현을 안하시는 아버지의 모습이지요.

아버지...무슨 생각을 가진지 모르겠어요..

흐믓한 표정을 짓고 계시는거처럼 보여요~^^! 원래 무뚝뚝한 분들이 속으로는 정도 많고 사랑도 많은듯 합니다~

그런거 맞죠?모르겠어요 전....

인자함이 담겨있네요 :-D

다들 그렇게 보이나 봐요...

묵묵함 속에 참 많은 의미가 있는거 아닐까요 ^^ ㅎㅎ

한 가정을 책임진 아버지..
그 길을 걷고 있는 나...

어딘가 강직한 인자함을 담고 계시네요.

다들 아버지란 이름을 인자오 생각 하는걸 알겠네요...

더위가 가고있어요!!! 선선한게 좋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107.15
ETH 3882.60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