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해주세요

in #kr6 years ago

울 큰아들은 5살(45개월)입니다.
만으로는 아직 4살에서 3개월 모자랍니다.
아직 말을 못해서 치료센터에 다닙니다.
주위에 울 아들 또래 중 말 못하는 아이는 울 아들이 유일하더군요.

어제 아내가 좋은 소식이라며 아이가 말을 한마디 했다고 합니다.
센타에서 시간이 끝나고 집에 가려니까
"가이시러 가이시러"라고 했다네요.
ㅠㅠㅠㅠ
너무 감동적이라 눈물이 다 나왔습니다.
엄마 아빠 말고는 말을 안 하던 아이었거든요.

말이 늦는 아이는 말이 터지면 문장으로 말한다더니
정말 그러려나 봅니다. ㅠㅠ

아이야, 넌 늦는 게 아니란다.
더 활짝 피려고 움크리고 있을 뿐이란다.
아이야, 넌 늦는 게 아니란다.
더 높이 뛰려고 움크리고 있을 뿐이란다.
아이야, 넌 늦는 게 아니란다.
더 오래 뛰려고 움크리고 있을 뿐이란다.
아빠는 널 믿는다.

Sort:  

그 마음 충분히 알것 같아요^^ 아이들이 조금 늦게 말을하면 정말 문장으로 놀라운 어휘력을 뽐내더라구요^^
이제 꽃망울이 터지기 시작했으니 금방 활짤 필꺼에요^^

말이 늦은 아이가 말이 터지면 문장으로 터진다고 하더라고요.
더 기다려 봐야죠. ^^

누구나 잘하는 것은 다르다고 하더군요
저희 아이도 대변은 5살 넘어서 까지 기저귀에 했는데 어느 순간 변기에 하더라구요
저희 교회의 아이도 5살까지 말을 잘 못했는데 알고보닌 청각에 문제가 있어서 그 부분을 해결하니 지금은 정상입니다.
앞으로 더 좋아질거라 생각핮니다
힘내세요~

큰애는 소변 가리자마자 밤귀저기도 동시에 가렸어요.
근데 대변이... 아직... ^^

축하드려요!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기다려주시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성격이 급한 건 아닌데,,, 아이는 부부의 책임이라... ^^

저희 형제도 어릴 때 또래 사촌들은 다 말하는데 유독 말을 안 해서 친척들이 발달장애를 의심했었죠. (오지랖때문에 강제불효했습니다 ㅜㅜ) 저처럼 그냥 말을 늦게 하는 애들이 있다고 해요. 아무튼 축하드립니다. 늦게 피는 꽃이 아름다운 법이죠!

보통은 자폐가 아니면 그냥 늦는거라고 하더라고요. 주변 또래들은 다 말을 하는데 울 아이만 못하니 걱정이... ^^

네 원래 부모맘이 그렇죠. ㅠㅠ

멀리 점프를 하기위해서는 도움닫기가 충분히 필요한 법이니 걱정 안하셔도 될거같아요! 응원합니다 나하님!^ ^

더 멀리 뛰려고 오래 준비중인 것 같아요. 믿고 기다려야죠. ^^

아고... 그러셨구나~
이젠 말이 팍팍 터질 일만 남았네요!
그동안 마음 많이 쓰이셨을텐데... 축하드려요^^

곧 터질 것 같으면서도 안 터지네요. ^^

그마음 잘 알아요. 자세한 건 말씀 드리기 그렇지만... 언어발달이 늦을 경우 사회성발달에도 영향이 있어요.. 치료받고 있으니 치료자선생님이 잘 봐주시겠지만 아이를 잘 관찰해 보시기를 당부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축하드립니다..^^

작년 가을부터 시작했어요. 아내는 많이 걱정하는데... ^^

정말 축하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치료업무를 보고 있는데 누구나 당연하게 되었던 것들이 안되는 사람에게는 얼마나 가치있고 소중한것인지 알며 항상 감사하고 사는것이 중요한것 같네요. ^^

저도 말을 그저 알아서 배우는 줄 알았어요. 에휴... 곧 할 거라 믿어요. ^^

축하드립니다. 먼저 출발하는 사람이 더 멀리가는 것은 아닐테니,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네요 :)

맞아요. 먼저 출발했다고 멀리 가는 건 아니죠. ^^

정말 축하드립니다!! 얼마나 기쁘실지!! 아이둘 아빠로서 격하게 응원 축하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아빠들 파이팅!!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315.02
ETH 3517.59
USDT 1.00
SBD 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