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검열 (고래 눈치보기)

in #kr6 years ago

요즘의 나...
글을 쓰면서도 썼다 지웠다 반복한다.
그래선지 글 하나 쓰는데 1시간은 기본이고 2시간도 걸린다.

다 써놓고 올리기 전 반 이상 지우기도 한다.
어젯밤엔 올려놓고 1분만에 삭제하기도 했다.

고래들 눈치를 너무 보는 것 같다.

'이정도 표현은 괜찮겠지?'
'아냐, 좀 더 순화시키자.'
'이정도 가지고 뭐라 하진 않겠지?'
'아냐아냐, 몇 줄 지우자.'
'그래. 이정도면 뭐라 안 할 거야.'
그러다가 글쓰기 버튼 누르기 전...
'아냐아냐. 다 지워.'
결국 고래를 언급한 문장이나, 거슬릴만한 문장은 모조리 지운다.

스팀잇 계속 해야하나?

Sort:  

고래가 무서운 존재인가요?
저도 글 쓸때 자체적으로 검열좀 해야겠네요 ㅎ
아직 실체를 모르는 뉴비라 ㅎㅎㅎ

저는 무섭네요. ㅠㅠ

내생각 대변해놓으셨네요.. ㅎㅎ

슬퍼요. ㅠㅠ

ㅎㅎ그냥 즐겁게 하시면 되지 않을까 해요.ㅎ

아,,, 즐거워야 할 텐데요. ^^

구지 그럴필요가 있나요?ㅠㅠ
각자 표현의 자유가 있고 자신만의 특색이 있는 것인데 말이죠. 그냥 솔직한 나하님을 보여주시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할거같아요!🤠

좋은 말씀 고마워요. ^^

전 그정도 까지는 아닌데.. 그냥 대충적으면 좀 ... 신경이 쓰이긴 하던데요.

여러가지로 신경이 많이 쓰여요. ^^

전 그냥 써야하나 말아야하나 생각이 들면 일단 글쓰기 누르고 나중에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ㅎㅎ

이 포스팅도,,, 고민하면 또 지울 것 같아 그냥 확 글쓰기 눌러버렸습니다. ^^

그냥 즐기소서~~
고래도 친구 뉴비도 친구~~ 이렇게 즐기시면 될거같아요~ 그냥 sns하는데 보상도 받으면 좋읔거라고 생각하고 즐기시면 좋을것 같아요
@naha님 그만두면 왠지 아쉬워할분들이 많을거같아요~

아핫,,, 정말 아쉬워할 분들이 많을까요? ^^
기쁜 소식이네요. ^^

ㅋㅋㅋㅋㅋ
ㅎㅎㅎㅎㅎ
눈치라니 그냥 쓰고싶은거 편하게 쓰세요
귀여워서 웃고갑니다

아핫,,, ㅎㅎㅎㅎㅎ

여기서까지 그럴실필요가 있을까 싶어요~ 이런글도 저런글도 있는거잖아요 ~ 편하게 즐기세용~~

편하게 즐겨야 하는데,,, 쉽지가 않네요. ^^

그럴필요 있을까요? 하시고 싶은데로 하다보면 잘못된것은 고래분들이 알아서
다운봇 들어올것이고 그럼 사과하고 안하시면 되는거구.
그냥 sns일뿐인데... 보상을 주는sns일뿐인데....
고래분들 의견을 존중 해줄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눈치볼 필요는 있을까요?

성격이 너무,,, 완전주의적인 게 있어서... ㅎ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893.72
ETH 2624.62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