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잘못 포장된 와인이 안타깝다. (부제: 저렴한 와인소개)

in #kr6 years ago

우와, 제가 좋아하는 주제를 다뤄주시니 정말 기쁩니다! ㅎㅎ 제가 요새 술을 못해서 사랑하는 와인도 못 마시고 있긴한데... 나중에 다시 마실 날을 위해서 외국나갈때마다 좋은 와인을 한병씩 사갖고 들어오거든요 :)

글에서 적어주신 내용으로 돌아가면, 확실히 우리나라에서 와인은 고급품(?)이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그리고 와인을 모른다는 것을 드러내기에 부끄러워하죠. 특히 남성분들.... 그렇다보니 아는척/잘난척을 하게되고, 그러한 척(?)도 못하는 분들은 아예 와인 자체를 꺼리게 되고. 악순환이네요. 우리가 지역의 다양한 소주나 맥주 종류를 모른다고해서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없는데 말이죠.. 왜 특히 와인만 ㅠㅠ

앞으로 쓰실 내용이 기대됩니다 !

Sort:  

저는 무식하게 와인을 평하는사람중의 하나 입니다. 소몰리에의 언어로는 그것을 표현하는게 이해가 잘안됩니다. 영화평론가들의 그것처럼 말이죠.
이렇게 와인을 즐기는분의 응원을 받으니 다음 포스팅도 준비해봐야겠습니다

전 와인 아주아주 좋아해서 wset 도 공부하고, 주변분들이랑도 테이스팅 하기도 했어서.. 소믈리에 분들이 어떤 의미로 표현을 하는지 조금이나마 이해하긴 해요. 그런데 가끔씩 일부 소믈리에분이 일부러 더 어렵게 표현하는 경향이 보여요 ㅜㅜ 굳이 그렇게 안해도 다 이해하는데..

ㅎㅎ. 아무래도 직업의 특성상 조금은 어렵게 하면 잘 아는것처럼 보이긴하죠.^^
저도 개발자인데, 외주업체랑 미팅하게 되면 어려운 기술용어를 블라블라블라 .. 그렇게 하면 그쪽에서는 아 전문가시니 알아서 해주세요 라고 말을 하죠.^^

쉽게 표현할 수 없는 전문용어를 쓸 수 밖에 없는 상황이랑 stylegold 님이 외주업체 미팅 때의 상황이랑은 다르겠죠? :) stylegold 님은 대체할 수 없는 용어를 쓰셔야만 하는 상황인거고, 일부 소믈리에 분들은 앞에 있는 손님이 와인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지 테스트하기 위해서(?) 또는 자신의 지식을 자랑하기 위해서 일부러 어려운 용어를 쓰는거고 ㅎㅎ

ㅎㅎ. 그 테스트는 반대로도 가능 하더군요. 결국 호객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저희처럼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초보자가 쉽게 이해할수 있는 단어로 공유를 해주는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749.66
ETH 3419.02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