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mystery : 지금까지 관찰된 행성중 최악이라고 불려지는 행성!!+감사인사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마이팬입니다. 오늘은 우주관련 미스테리를 하나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그전에 저번 900 팔로워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시간이 없어 전부 댓글 달아주지 못한점 너무 죄송하네요!! 앞으로 더 분발하는 마이팬이 될게요!!


자 그럼 바로 시작하죠!!


1. HD189733b 행성 


이건 지구에서 63광년에 위치한 HD189733b란 행성으로 지구가 속한 태양계의 큰형님이신 목성보다 13% 이상 큰 행성입니다. 

근데 HD189733b는 가스행성이라 생명체가 존재할 수가 없습니다. 

만약에 목성의 유로파 같은 위성이 있다 해도 그곳 역시 생명체에게는 지옥과 같은 곳입니다. 

왜냐하면  HD189733b는 우리 태양계에서 태양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공전하는 수성보다 훨씬 가까운 곳에서 공전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지구와 비교했을때 30배나 가까운 곳에서 모항성을 돌고있다 하지만 정작 이곳에 생명체가 살 수 없는 가장 큰 이유는 따로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가 상상하기 힘든 절대 멈출줄 모르는 엄청난 바람 때문입니다. 

 근데 63광년이나 떨어진 행성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것도 아니고 바람이 그렇게 빨리 부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중국의 Spitzer 우주망원경을 통해서 이 별의 온도를 직접 측정했기 때문입니다. 

Spitzer 망원경은 인간의 맨눈으로는 볼 수 없는 적외선으로 우주를 관찰 하도록 제작된 망원경입니다. 

그래서 이 망원경으로 HD189733b의 온도를 직접적으로 밝혀낼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 행성이 공존하는 태양에서 엄청난 양의 뜨거운 온도가 계속해서 유입됩니다. 

그런데 마하 8의 바람이 이 열기를 계속 행성 안쪽으로 빨아들이고 머물게 합니다!! 


결국 뜨거운 열기는 계속 들어오는데 ~ 나가질 못해서 행성의 온도는 계속해서 올라갑니다. 

결국 지옥에서나 부는 불지옥 바람이 이 행성에서는 불게되는거죠... 


저는 우주여행을 가도 저기는 절대 안갈겁니다. ㅋㅋㅋ






Sort:  

우주이야기 새로운 별의 이야기는 언제나 새롭고 재미있네요.
잘 읽고 갑니다. ^^

불지옥별이군요 ㅋㅋ 퍼런불덩이가 아름답습니다.

오늘 그 목성 영상을 봤는데..... 거기도 태풍 지옥일듯 하더군요 ㅠㅠ

오우 신기하네요.
갑자기 궁금해졌는데...
지구 생태계도 각자의 역할, 말그대로 각자의 위치에서 각자의 역할을
하고 있듯이, 저 수많은 행성들도 그럴까요..?
그 행성이 꼭 그자리에 있어야만 하는 역할이 있지 않을까...란 궁금증이..ㅎㅎ
HD189733b 이름만큼 미스테리한 행성이네요.///

불지옥바람이라니... 상상만 해도 끔찍하군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207.05
ETH 3065.15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