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 심할때 , 효과 좋은 음식 best 5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마이팬입니다. 

설을 마치고 다들 일상에 복귀하고 있으신가요? 다들 화이팅입니다. 

오늘은 두통이 심할때 ,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한 글을 쓰겠습니다. 

저도 편두통이 심해서 인터넷에서 각종 민간요법을 찾아서 쓰곤 하는데 역시 두통이 심할때는 효과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게 도움이 되더라고요~ 



 1. 매실

 피로 물질인 젖산이 체내에 쌓이면 두통 및 요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럴 때 매실이 좋다고 합니다. 

매실이 젖산을 분해시켜서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작용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두통이 심할때는 머리로 열이 집중되는 현상이 동반되기 때문에 찬 성질인 매실을 섭취함으로써 몸의 열을 내리는게 좋습니다.



2.시금치

 몸의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두통이 생깁니다. 

시금치는  철분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관을 튼튼하게 해서 두통을 예방해줍니다. 

특히 비타민 B가 풍부해서 편두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겁니다. 



3.계피

 계피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머리에도 피가 잘 순환되니 두통에 좋겠죠?)

몸에 열이 나는 경우에는 계피를 우려낸 물을 자주 마시는게 좋습니다. 



4.은행

 은행에는 뇌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징코플라본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마음이 차분해지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긴장성 두통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렇지만 너무 많은 은행 섭취는 독이 될수 있습니다. 은행에는 중독 현상을 유발시킬 수 있는 물질이 있기 때문입니다. 


5.무

 무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음식입니다. 

머리에 집중된 열을 내려가게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평소 적정량의 무를 섭취한다면 만성 두통에도 큰 도움을 줄겁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두통이 심할때 ,먹으면 좋은 음식들을 알아봤습니다. 

저와 같이 만성 두통이신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오늘 글은 여기서 마칠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은행은 싫어하니 두통 예방에 은행 빼고 다른걸 먹어야 겠습니다 ㅎㅎㅎ

좋은 생각입니다. 무를 두세요!! 무가 진짜 효과좋아요!! ㅎㅎ

넵 무를 두겠습니다! ㅎㅎㅎ

오늘 아가들 국 끓여주려고 무를 사왔는데
잘 됐어요!!
요즘 편두통이 심해서 타이레놀만 달고 살았거든요
지긋지긋한 편두통...ㅠㅠ

타이레놀은 내성이 생길수 있기에 ㅎㅎ 음식으로 해결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릴게요!!

저도 무 많이 먹고 좋아졌어요!! 매일 아침에 무즙 먹거든요

좋은정보예요~
약 보다는 음식이 우선이죠^^

그렇습니다. ㅎㅎ 약보다는 음식이죠!!

우와 어제 엄마가 두통에 시달려하던데.. 다음부턴 마이팬님이 말씀해주신 것들로 차를 만들어서 마시라고해야겠습니다. ㅎㅎ

꼭 추천해주세요!! 특히 무즙!!!!뿌우우우!! ㅋㅎㅎ

두통 항상 달고 사는데 제가 좋아하는 매실이랑 시금치가
도움되는 줄은 몰랐네요ㅠ_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ㅎ 무를 꼭 드세요!! 강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629.89
ETH 2572.37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