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적응 필수전략 - 본질의 의미를 꿰뚫는 통찰력을 기르자!!

in #kr6 years ago (edited)


사물에 있어서나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 본질의 의미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본질을 잘 파악해야 사물을 바르게 이햐할 수 있고 , 사람들과의 관계도 잘 이어갈 수 있습니다. 


사물의 본질을 잘 파악하기 위해서는 세심하게 보는 눈을 길러야 합니다. 

이를 관찰력이라고 하는데 관찰력이 좋아야 사물의 본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물을 이해하는 눈이 좋으면 남이 생각하지 못하는 것을 이해함으로써 보다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본질의 의미를 잘 파악해야합니다. 

상대는 이런 의미로 말했는데 반대로 받아들인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그 사람과의 관계가 단절될 수도 있죠... 


"본질의 의미를 꿰둟어 보는 눈을 가져야 한다" 

이는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의 저자이자 독일의 철학자인 프리드리히 니체의 말로 금언과도 같습니다.


니체는 철학자로서 많은 독서를 했으며 깊은 사색에서 발견한 꺠달음을 정리하여 사상을 체계화했습니다. 

그가 한 말 또한 깨달음에서 나온 말압니다. 


사물이든 사람과의 대화에서든 근본을 보라는 겁니다. 

근본을 알지 못하면 자신을 발전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관찰력을 기르고 독서와 사색을 통해 통찰력을 기르기 위해 노력합시다!! ㅎㅎ 


상대의 본뜻과 의도를 글로만 파악해야하기 때문에 ..

스팀잇과 같은 얼굴과 얼굴을 대면하지 못하는 커뮤니티에서는 이 관찰력이 정말 중요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팀잇 적응 팁을 ㅎㅎ 써보고 싶었습니다. 

Sort:  

중요한 포인트를 잘 짚어 주셨네요..온라인이건 오프라인이건 근본을 파악하는 통찰력을 가지려는 노력은 중요한듯 합니다 ^^

ㅎㅎㅎ 제일 어려운 일인거 같습니다. ㅋㅋㅋ

어느 관계든 어려운것같아요 더군다나 어느정도 익명성은 보장되는 이 공간에선 더더욱 쫒아가기힘들거나 파악하기 힘든 부분이 있긴하네요
통찰력을 기르도록 꾸준한 독서를 해야겠어요~

독서가 통찰력을 기르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긴 합니다~~

독서 자체가 문장속에 의미를 파악하는거니까요 ㅎㅎ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저는 더 노력해야겠습니다.

ㅎㅎㅎ 같이 노력해야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아직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본질이라.... 이곳이 어려운 내용의 글이 많이 있는곳이 아니니까 조금만 정독하면 어느정도 본질은 파악할 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훅 읽어보지 마시고... 차근차근히 읽어보시고 소통하면 스팀잇에 뿌리내리는데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그렇습니다. 스팀잇은 그렇게 전문적인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ㅎㅎ 충분히 조금만 관찰하면 의도를 파악할수 있을겁니다. ㅎㅎ

사실 그런 통찰력을 갖는 게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때로는 단순하게 보이는 대로 보는 게 편할 때도 많지요. ^^
머리 쓰는 게 너무 힘들어요..ㅠㅠ

단순하게 보이는 것을 보느것도 엄청난 통찰력일수 있습니다. ㅎㅎ

의외로 어려운 문제는 단순한 답으로 결정되니까요

안녕하세요^.^ 천천히 좋은글 읽어봤어요 사람관계는 본질의의미~세심하고 관찰력있는~꿰틀어보는 눈을가져야~사물이든 사람과의 대화는 근본을 보라는것~~넘넘 어렵고 힘든일이지만 좋은글 읽고 노력해야될것같습니다

ㅎㅎㅎ 같이 노력합시다 저도 아직 많이 부족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능력입니다!!

이제막 시작하면서
많은 분들의 글을 읽으면서 소통하는 모습을 보면서
요즘 절실히 느끼고 있는 부분이네요

ㅎㅎㅎ 이 공감하신다니 다행입니다.!! 금방 적응하시고 재미있는 스팀잇 생활하시길!!

오르지 글만으로 파악해야하기 때문에
솔직히 조심스럽게 접근한다고 해도
결국 실수를 할 수밖에 없고 오해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함에도
그럼에도 이렇게 글을 쓰고 있네요...

아직도 저는 적응중인가 봅니다.

잘 보고 가요

오랜만입니다. ㅎㅎ 잘 있으셨나요? ㅎㅎ 요새 자주 찾아가지 못해서 .. ㅠㅠ

실수를 통해 한단계 성숙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감사해용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724.80
ETH 3460.6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