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d : 마케팅과 광고의 차이점.(스팀인분들에게도 해당)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마이팬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말씀드렸듯이 제휴마케팅과 관련된 글을 적을려고 합니다. 

현재 저는 텐핑 고수 마케터(텐핑으로 100만원 이상을 출금한 사람)로 활동하고 있으며 곧 최고수 마케터(텐핑으로 1000만원을 달성한 사람) 을 달성할 예정입니다. 


제가 중수를 달기 시작한 뒤부터 저는 많은 분들에게 선배로 등록되었고 그 분들에게 많은 노하우를 알려드렸습니다. 

(사실 노하우라고 할것도 없지만.. 하하.. ) 


오늘은 그 시작으로 기본 마인드에 대해서 이야기 드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마케팅을 광고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살짝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볼게요. 


김과 박이 공무원 관련된 프로젝트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김은 일단 이 머천트(제품)의 장점들을 모아서 이런 카피를 만들었습니다. 

"90일 단기 프로젝트 모두 공짜" "불합격 되는 사람 무조건 환불" 

이 카피를 작성한 김은 자신이 알고 있는 공무원 관련 커뮤니티에다가 이 카피를 모두 뿌렸습니다. 


박은 이 머천트(제품)의 후기를 일단 모았습니다. 

자신이 공무원 준비했던 경험과 후기들의 공통점을 찾아 스토리 텔링의 카피를 만들었습니다. 

"내가 옛날에..머머 할때 참 힘들었다.."

"사실 아직도 공부방법이 먼지 모르겠다.." 

" 그래서 이거라도 시도해볼려고 한다 "

" 2수라서 학원비랑 교재비를 부담하기 힘들었는데.. 전액 무료고 바로 환불도 된다고 하더라" 

"같이 해보는건 어떠냐? " 

박은 이 카피를 딱 한곳 100명정도 있는 자신이 옛날에 활동했던 커뮤니티에 올렸습니다. 


결과는 어떨까요? 

카피를 본 사람은 김이 박보다 6000명은 많았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박이 월등한 차이로 더 많은 수익을 얻었죠. 


감이 오시나요?


상대가 무엇을 원하는지 확인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일방적으로 이야기  하는 것은 광고입니다. 

하지만 상대가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고 상대에게 정보와 조언을 주는 것은 마케팅입니다. 


광고와 마케팅의 차이는 상대가 어떻게 받아들이냐의 차이입니다!! 

무분별한 광고는 상대방에게 불쾌함만 일으킬 뿐이죠. 적어도 성의는 있어야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저는 요새 하고 있는 홍보에서 거의 모든 댓글이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였습니다. 

하지만 저랑 같이 시작했던 어떤 분의 홍보글에서는 "광고 꺼져라.." 라는 말뿐이었습니다. 


이 작은 차이가 이 결과를 결정한겁니다. 

항상 소통을 염두해두고 나의 일방적인 이야기보다는 상대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먼저 생각하는것!! 

이것이 진정한 마케팅의 길입니다. 

(이것은 스팀잇 활동에도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제 노하우를 통해서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은 전부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라는 댓글을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다음글 정말 기대됩니다. 카피 많이 배우고 싶거든요^^

ㅎㅎㅎ 카피에 관련된 것도 올리도록 할게요!! ~~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고민되네요.. 제가 강사가 아닌지라 ㅠㅠ

뭐든 정말 노력이 필요한것 같아요, 텐핑도 진정 쉽지 않음 ^^;;

인정합니다. .. 진짜 세상에 쉬운일은 하나도 없는 ㅋㅋ

kr-ad태그 활성화 가즈아아ㅏㅏㅏㅏㅏㅏㅏ

활성화 가즈아~~!!! 화이팅!!

안녕하세요 ㅎㅎ전 마케팅 전공도, 진로도 아니지만 블로그와 스팀잇으로 간접적으로 배우고 있습니다 팔로우하고 자주 놀러와서 배우겠습니다 잘 부탁드려요!!ㅎㅎ

ㅎㅎㅎ 넵 댓글 감사하니다. 저도 맞팔할게요~~ 같이 정보 공유하기를!! ㅎㅎ

덕분에 텐핑이라는 것을 처음알게 됬네요. 벌써 마케팅에 빠진건가요? : )
돈 버는 많은 방법이 생긴 것 같습니다.

ㅎㅎㅎ 텐핑 한번 해보세요~~ 재밌습니다. 실력이 늘어가는걸 몸으로 느낄수 있다고 해야하나

잘 꼬집어 주셨네요.
결국 주관심사가 같은 사람들이 모여들게 되어 있는데
그런 사람들을 모으는 기술도 필요할것 같아요.^^;;

맞는 말입니다 ㅎㅎ 마케팅의 재미있는 점이죠.

생각할 것도 많지만 보람을 느끼는 일도 많거든요.

말씀하신 문제도 ㅎㅎ 발전하면서 점점 답을 찾아가는 것 같습니다.

탠핑 잘해보려 해도 참 갈길이 먼데요!! ㅎㅎ사이다글 감사합니다.
상대방의 니즈...저의 니즈는 멀까요??!! 수고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8
BTC 59471.57
ETH 2618.20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