뜬금없는 글-강아지 나이 계산법 !! 갑자기 궁금해서 찾았습니다. ㅋㅋ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my fan입니다.

저는 우리 반려견 뚜지와 함께 운동을 하고 돌아와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벌써 우리 뚜지를 데려온지도7개월이라는 기간이 지났네요.

같이 지내다보니 정도 많이 들고 뚜지가 무럭무럭 자라는 모습이 보여 행복한 하루입니다.

그런데 문득 궁금증이 생기더라고요? 우리 뚜지는 사람으로 치면 몇살일까?

오늘은 저와 같은 궁금증을 가진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강아지 나이 계산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부터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개월별 나이를 표시한 그래프입니다.

저희 뚜지는 벌써 10살이 되었네요.. 곧 사춘기가 시작이겠군요.

사람보다는 오래 살 수 없기에 언젠가 떠날 우리 뚜지를 생각하니 마음이 아파옵니다...

같이 지낼동안이라도 행복한 기억 좋은 추억싶네요!! 행복하자 뚜지야 ㅎㅎ

여러분도 그래프를 보면서 강아지 나이 계산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강아지 나이 계산법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저희 미키가 40대라니 믿기지가 않네요.아기같은데...제가 myfan님을 [소원을 말해봐]에 초대했어요.
https://busy.org/kr/@gumagreat/2018

어유 미키가 저보다 나이가 많네요 ㅎㅎ 저 이 소원을 말해봐 이미 스팀잇에 신년계획을 해서 못할거 같네요 ㅠㅠ 벌써 4명인가 저한테 이벤트 부탁했는데 제가 못 해드려서 죄송해요 gumagreat님

강아지 나이를 표로 정리해놓으니 정말 실감나네요.. 뚜지와 행복한 하루 하루 보내시길~

감사합니다. 지금도 행복한 추억 계속 만들려고요 ㅎㅎ

오...어른들 잘모셔야겠는데요

저는 애기 하나 기르는 기분입니다.ㅋㅋㅋ

큰개가 나이를 빨리먹는군요. ㅜㅜ
1년이면 20살로 보고 그후 1년부터 4살씩 더하라는 계산법을 들은적이 있는데 소형견이랑은 1년이 되었을때 15살이라는 것만 빼면 딱 맞아떨어지네요. 디테일한 정보 알게되었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자료 찾으면서 소형이랑 대형이랑 나눈다는 것 저도 처음 알았습니다.ㅎㅎ

친구네 강아지는 72세네요 에구...
이렇게 비교해보니 실감이 확 납니다

어이구..완전 오래살았네 저희강아지는 아직 너무애기

ㅎㅎ 궁금했던건데 재밌네요 ^^

ㅎ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도움이 됬다니 다행이에요~~

뚜지가 7개월이군요 ㅎㅎ 아직 베이비네요
저희 개는 소형견인데 뚱뚱해서... 10kg 가까이 되는데 그래도 소형견으로 쳐야겠죠? ㅋㅋ
사람 나이로 올해 68세인 할배견을 키우고 있습니다
흑흑 ㅠㅠ 시간 금방 가더라고요
저희 개도 그 나이 때 이가 간지러운지 안경이며 휴대폰이며 바닥에 있는 건 다 씹어먹고 다녔는데
요즘은 그때가 좀 그립네요 ㅎㅎ

저희 집 개가 지금 그러고 있답니다. 다씹어먹고 있죠.. 제 추리링도 줬어요 결국ㅋㅋㅋ

앗 추리닝까지 ㅋㅋ
포메라니안인가요? 사진이 작아서 .. ㅎㅎ


마이팬님 제가 팔로워 100명 넘어서 작은 이벤트 글을 올렸습니다
시간 되시면 한번 봐주세요 ㅋㅋ

넵 포메입니다 당연하죠 시간 내서라도 찾아갈게용 ㅎㅎ

저희집 강아지는 약 10살이네요! 어쩐지 남아나는 물건이 없더라니..

ㅋㅋㅋㅋㅋㅋ 저희집 아이도10살이네요 ~~

친정에 있던 우리 절편이는 88세에 편안하게 하늘나라고 간거였네요..
아.. 보고싶네요..

아.. 많이 슬프셨겠어요 ㅠㅠ

저는 뚜지 보내고 싶지가 않아요 ㅠㅠ

결국 16년정도만 살수있다는 말이군요.
뚜지가 벌써 사춘기로 접어든다니 기분이 새로울듯 합니다.^^;;

요새 ㅋㅋㅋ사춘기인지 막 똥과 오줌을 아무런 곳에다 싸고 있습니다.

배편패드에 잘 싸던 녀석이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9605.87
ETH 2518.81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