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납장 경첩을 바꿔봅시다

in #kr6 years ago

어제 수납장의 경첩을 바꾸는 일을 진행했는데 다른 분들과 정보 공유차 이런 글을 올리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나름 스팀잇에서는 이런 주제가 신선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수납장 열고 닫는데 문제가 있어서 바꾸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얼마 전부터 수납장을 닫는데 제대로 닫히지 않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경첩을 눈으로 잘 살펴본 결과 아래 그림과 같이 일부 부품이 깨진 것을 확인했습니다. 덮개처럼 보이는 부품이 깨져 두 조각 나면서 닫는데 있어 작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었습니다. 문짝 하나의 위, 아래 부품 중 하나만 저렇게 문제가 있었으나 어차피 교체 하는 거 다 바꾸기로 했습니다.

20180720_103930.jpg

문제가 있는 경첩을 뜯어내니 문짝이 좀 허전합니다. 뜯고 보니 문짝 안쪽에 한글이 쓰여져 있는데, 만약 한문이 쓰여져 있었다면 뭔가 당한 느낌을 받았을 것 같습니다.

20180720_103810.jpg

이제 뜯어낸 경첩을 토대로 실측하여 아주 비스무리한 경첩을 새로 주문할 겁니다.
여기에서 좀 머리가 아픈데 몇 가지만 알면 기존 제품과 사이즈가 같은 제품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홀 지름을 알아야 합니다.
뜯어낸 문짝에서 경첩이 있던 자리의 구멍의 사이즈를 재어보세요

두께를 알아야 합니다.
15T, 18T로 구분되는데 구매하려는 페이지의 사진을 참고하고 실측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열리는 각도를 알아야 합니다.
이 각도에 따라 경첩의 모양새가 판이하게 틀리기 때문에 기존 경첩과 비슷하게 생긴 것을 고르면 각도도 같을 겁니다.

전체 길이를 알아야 합니다.
각 가구들에서 대체적으로 쓰이는 경첩의 길이가 다릅니다. 제일 긴 부분의 길이를 알면 원하는 가구에서 쓰이는 경첩을 판별하는데 아주 용이합니다.

제품을 새로 배송받아 기존 제품과 비교하니 확실히 쓰던 것은 약간의 녹이 있네요. 새로 샀는데 왼쪽 경첩에서처럼 녹이 있다면 판매자에게 따지세요. 아 구매시 옵션에서 '녹'을 선택하셨다면 어쩔 수 없습니다.

20180720_103911.jpg

새로운 경첩을 주문할 때 기존 경첩과 똑같은 것을 주문할 때 좀 머리가 아프지 떼어내고 새로 설치하는 것은 어려운 것이 없습니다. 새로운 경첩을 받았으니 이제 기존 경첩을 떼어낸 자리에 새로 달아줍니다. 네 제대로 보셨습니다. 좀 삐뚤게 달렸죠? 전 기존 구멍에 그대로 박았을 뿐입니다. 이 집을 지을 때 고생하신 시공 업자님께서 마음이 좀 삐뚤어지셨나 봅니다.

20180720_105552.jpg

그리고 문작에서 경첩을 두 개 다 달았다면 그대로 들고 수납장으로 가서 달면 됩니다. 기존에 구멍이 뚫려 있을테니 그대로 박으면 되겠죠? 다른 한 손으로는 문짝을 잡아주어야 하니 이 때 팔을 세 개 가지신 분이라면 보다 유리합니다.

20180720_110040.jpg

이제 완성되었습니다. 문짝이 거울로 되어 있어 수납장이 잘 안보이실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수납장이 보이시나요? 안 보이실텐데..
이렇게 뒤로 미뤄놓던 무언가를 하나 해놀고 나니 뿌듯하군요. 여러분들도 할수 있습니다. 문 제대로 안 열리는 경첩이 있다면 하나씩 바꿔 보자구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넵 감사합니다

멋진 남자분! 역시 이런 것은 스스로 고쳐야죠~ ^^

이 정도는 해야 집안에 남자죠 ㅎㅎ

ㅎㅎ 착한 사람 눈에만 보인다는 바로 그 수납장이군요!!
저는 잘 보여요 엄청 잘!ㅎㅎ

글에 깨알 재미가 있네요.ㅋ 전 이런 걸 잘 못 하는 똥손이라 마눌에게 구박 받을 때가 많아요. 부럽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깨알 재미 ㅋㅋ 각자 잘 하는게 다른가 봅니다. 전 돈 안되는 일을 주로 잘 하는가 봅니다. ㅋ

팔 세개 달린 작업자를 구해야겠네요. ㅎㅎㅎ 경첩 하나 바뀌는 것도 알아야 할 게 많군요. 고생 하셨습니다.

작업자는 외계에서 구하셔야 ㅋㅋ

23세기에는 팔3이 취업조건이될지도 ㅋㅋ

네? 무슨 말씀을 하시는 겁니까? ㅋㅋ

23세기에는 팔3개 달린 사람을 회사에서 채용할지 모르겠단 생각을 해봤습니다. ㅎㅎㅎㅎ

ㅋㅋㅋㅋ
뀨형.. 형은 작가를 해야돼.
남글과 틀린 세심한 분석과 엉뚱한 상상력.
귀엽게 투덜거릴 것 같은 프사..
여러가지 깨알같은?? 재미가 있어요.

쉽게 쉽게 아무거나 20분내 포스팅 하세요
스팀잇 인기 작가 되겠는데요. ㅋㅋ
완전 꿀쨈. ㅋㅋㅋ

뭘 이렇게 거창한 칭찬을 주셨습니까? ㅋㅋ
전 그냥 글 주변 없는 서민일 뿐입니다 ㅋ
포스팅꺼리가 자꾸 나와주어야 할텐데 이러다가 포스팅하려 집에 있는 시설,집기들 다 수리할 지경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형 나 머리 깍으러 가요
형은 그냥 막 아무거나 쓰면돼요.
시각이 남달라서 꿀잼입니다. ㅋㅋㅋㅋ

뿌듯하시겠어요! 작은 일이어도 직접 하시는 게 멋져요

네 그럼요 하고나니 뿌듯합니다 ㅎ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네 감사합니다~

이런 거 별거 아닌 듯 작아 보이지만, 은근히 노력이 많이 필요하더라구요..
고생하셨습니다. ㄷㄷㄷ;;
덕분에 밀린 숙제 하신 느낌이겠어요~ ㅎ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네 마스터리님도 미뤄두었던거 이 참에 몰아서 해보시죵~ ㅎㅎ
꽤 뿌듯하네요

저두 장롱문짝 경첩 교체 경력?? 이 있습니다요..ㅎㅎㅎ

선배님이시군요 ㅎㅎ 한 번이 어렵고 그 다음부터는 어려울게 없을 겁니다 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222.08
ETH 3135.29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