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서 존재감 가지기(나타내기)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DQmdAT1iQVz7S1S7Ufiik8CFTynLepuen2P8dbZcZR1zWCT_1680x8400.png

사실 저도 스팀잇 들어온지 오래되지 않았고 저 조차도 존재감이 없기에 이 글을 쓰는것이 적합한지는 모르겠지만 저 뿐만 아니라 다른 회원들의 존재감을 보며 느끼는 점을 적어보겠습니다.

1. 얼굴(프로필)을 꼭 넣어라.

이는 꼭 자기 사진을 넣으라는 것이 아니라 기본 얼굴 샷으로 두지 말라는 것입니다.
왜냐면 사실 어느정도 존재감을 갖기 전에는 프로필 얼굴을 보며 확인하게 되는데 이름도 어렵고 사진도 없다면 글 작성한 사람을 기억하기가 어렵습니다.
시각적으로 인지할 수 있게 하는게 가입 후 첫번째로 해야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얼굴이 존재감 있다면 그이상 좋은 어필이 없겠죠?
혹시 프로필 변경을 모르신다면 링크 글을 참조 하시면 됩니다.
https://steemit.com/kr/@vimva/steemit-tip-starting-tips

2. 대문을 만들면 좋다.

이 부분은 포토샵정도 만져주면 좋습니다.
자기의 얼굴로 대문을 만들면 좋겠지만 일반인들은 아무렇게나 자기 얼굴을 걸 수 있는 자신감이 없죠.
그래서 전 제 아이디와 스팀잇 CI 그림을 합쳐서 대문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볼 때 모범적인 대문은 @sochul님과 @yoonjang0707, 그리고 @koreaculture@leesunmoo님 등 여러분들이 계시죠. 이런 부분을 잘 활용하시면 자신을 나타내는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3. 댓글과 보팅에 적극적이 되라.

결국 이곳도 사람과의 관계로 움직이는 곳이라 한번이라도 말을 섞은 분 글에 보팅과 댓글을 남기게 되는것 같습니다.
내 글에 호응을 받기 위해선 타인의 글에 먼저 호응을 해주는것이 상도덕 이라고 해야 할까요? ㅎ
어쨋든 자주 자신의 이름이 달려있는것이 자신의 글에도 보팅을 빨리 받을 수 있는 지름길인것 같습니다.

4. 뉴스에 민감해져라

아시다시피 이곳엔 암호화폐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듯 앞선 뉴스와 소식은 좋은 보팅의 지름길이죠.
그리고 글 적는분에 대한 신뢰가 생기는 듯한 홀림을 주게 됩니다.

5. 고래분들과 친해져라

사실 이 부분은 좀 민감할 수 있는 부분인데 이곳 스팀잇에도 영향력있는 고래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리고 그분들의 영향력도 큰 존재감이 되죠.
그렇다고 그분들에게 딸랑 딸랑 하라는 얘긴 아니구요 그 분들에게 좋은 글로 인식이 되거나 팔로우 당하면 아무래도 리워드 되는 경우도 많아지고 보팅도 되기가 좋습니다. 그래서 고래분들과 좋은 유대관계를 가지고 계시면 스팀잇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재 제가 보는 부분은 이정도 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것 이전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양질의 글...읽고싶은 글을 적는게 중요할 것이라 봅니다.

새로 들어오시는 분들...그리고 아직 눈팅만 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덧붙여서 영어도 함께 작성이 되면 더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실 겁니다.

If you liked my post, then I appreciate your up-vote, follow and comments!

Sort:  

좋은 글이면 고래든 아니든 자연스럽게 보팅과 팔로우가 많아질거라 봅니다. 저도 뉴비지만 ^^

그렇긴 하죠...또한 좋은 글이 읽혀질 수 있도록 부각 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좋은내용입니다 저도 오늘 사진을 ㅋㅋ

네...변경하시길.ㅎㅎ

좋은글 감사합니다. 스티밋을 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모두다 공감되네요^^

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저도 대문 하나 만들어야겠어요 그냥 글만쓰니 너무 작게표시가 되네요ㅠㅠ

네..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저도 그래서 대문 사진도 만들고 다른 분들과 다양하게 교류하려고 글도 많이 읽고 댓글도 정성스럽게 쓰고 있어요 ㅎㅎ 그리고 저도 뉴비이지만 다른 뉴비분들이 오셨을 때 반갑게 인사드리고 있구요 ㅎㅎ

네 잘하고 계시네요. 좋은 교류 있게 될 거라 보이네요.

✈ 넵 ㅎㅎ 정말 열심히 활동할께요 ㅎㅎ @musicholic님과도 자주 교류하면서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스티밋은 내가 노력한만큼 보상이 따라오는 것 같다고 느꼈는데, 정말 그렇군요..ㅎㅎ 대문사진 저도 하나 만들까봐요.

도서전은 잘 마쳤나 보군요...@ghana531 님은 사진을 잘 편집해서 대문으로 사용하시면 엄청 보팅 많이 받으실거라 예언해 드립니다.

크으... 그렇다면 빨리 만들어봐야겠습니다! ㅎㅎㅎ

Congratulations @musicholic!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존재감
어떤 공간에서도 꼭 필요한 요소라고 보면 틀립없겠제요.
그래서 그동안 밋밋하고 건조하다 싶었는데
저도 우여곡절 끝에 대문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너무 커서, 무슨 대궐문인줄 알면 어떻게 할까
그것도 걱정입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드려요.

네...잘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문을 만들라, 이게 제일 와닿네요

네...대문이 점점 필요해지실겁니다.

안그래도 오늘 대문을 만들어 보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영어로 쓰는건 참 어려운 것 같네요. 이 곳 스팀잇에는 영어 잘하는 분도 많으셔요 ~~

저도 영어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참에 영어공부도 다시 해보려고 합니다.

이곳 스팀에서 영어권 글을 보다보면 영어 공부도 되는것 같아요~~

계속 공부해야죠 ^^ㅎㅎ

열정 응원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7.86
ETH 3092.4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