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은 순수한 나라. 미얀마 여행이야기 To. @dgha1004

in #kr7 years ago

DSC04911.JPG

DQmT63EwPubuM5n8FEVNHcfzzGZSxNNopKTYh3P2Mv2qHA6_1680x8400.jpg


안녕하세요~ 여행작가 김작가입니다.
오늘의 시작은 100팔로워 마지막 미션!
@dgha1004 님의 순수한 여행지 추천요청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감이 오신분들도 있으시죠?
바로 불교가 살아숨쉬는

미얀마 입니다.



사실 캄보디아와 고민을 하다가
여러면을 따지고 보았을 때
아직까지 순수한 마음을 가진 여행지는
미얀마라는 결론을 지었습니다.


DSC04882.JPG



불교가 나라의 전부라고 말할 정도로
미얀마 국민들은 불교가 생활화되어있답니다.

DSC05438.JPG



연인들의 데이트나 산책도 우리나라 공원에
가듯이 사원을 드나드는 걸 자연스럽게 여깁니다.

DSC05032.JPG


이런 미얀마는 수도 양곤을 비롯해
만달레이, 인례, 바호 등
사원과 자연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관광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인근 인도차이나 국가들에 비해
친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들이 상업적인 목적으로 다가오더라도
돈을 떠나서 맡은 바 최선을 다하곤 합니다.

DSC05390.JPG

DSC05284.JPG


종교가 불교가 아닐지라도
그들의 문화에 접하게 되면
작은 것 하나라도 배울 수 있는
여행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현재 미얀마는 취항 항공사가 거의 없습니다.
내륙간의 이동도 국내선이 아니면 불편하죠.
그럼에도 여행의 메리트가 큰 나라로 유명합니다.


확실히 동양인들보다 유럽인들이 많이 찾아오곤 하죠.
밀린 여행이야기가 정리되면
미얀마 여행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DQmNVCo83Vg1mnXjsNZRTxVfQJxuZnbNaQ6jXRM3gUjg6yu_1680x8400.png


Sort:  

미얀마 참 좋은 나라이지요. 아직도 폐쇄적이긴 하지만 막상 들어가면 모든 인식이 바뀌는 나라입니다.

공감합니다. 직접 겪어보지 못하면 알 수 없죠.

아무데나 앉아서 쉬고 대화하고 또 걷고

걷고 또 쉬고. 맨발로 사원도 거닐고. 스님도 만나고. 참 좋죠 :)

우리가 너무 쫒기고 눌리고 살아서 그런가 봅니다. 만족을 모르는 사회에서 경쟁에 쫒기며 살고~~~~ 불쌍합니다. 그나마 저는 태국 살면서 많이 내려는 놓았지만 아직도 ㅠㅠ

잘될거라 믿습니다. 팔로우하고 앞으로 태국소식 들으러 자주 들를게요^^

넵. 저도 자주 들르겠습니다.

여행지가 아닌 사업지(?)로써 미얀마에 관심을 가졌던 적이 있어요.
한번 가본다 가본다 계획만 잡고 있는데, 김작가님 글 통해 많은 정보 얻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

양곤은 땅값이 정말 비싸죠.. 많은 분들이 예전엔 사업을 많이 접으시곤 했습니다 ㅠㅠ.. 조만간 여행기 소식을 올려드릴게요^^

아직 가보지 못한 미얀마! 언젠가 꼭 그 길 따라가보겠습니다~

기회가 되시면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

미얀바로 음악 봉사를 다녀왔었는데
저어어엉말 제가 가본 곳 중에서도 제일 순수한 나라였어요!
아이들의 웃음이 잊혀지지 않아요 ㅎㅎ
종교는 다르지만 쉐다곤 파고다 갔을 때 정말 너무 좋았어요-
맨발로 사원에 들어가서 접한 평온한 느낌이 인상적이어서
꼭 다시 가보고 싶은 곳 중 하나입니다 :)
음식도 한식이랑 비슷한 면이 의외로 많더라고요 ㅎㅎ
저도 미얀마 넘 좋아해요...ㅎㅎ 오랜만에 생각나서 잠시 흥분을...!

아! @xinnong도 미얀마에 추억이 있으시네요:)
저도 야간에 쉐다곤 파고다는 잊지 못할 추억이랍니다.
당시 미얀마 여행상품담당자이기도 했었구요.
순수한 아이들과 미소가 아직 잊혀지지 않는답니다^^
미얀마 여행기도 조만간 올려드릴게요~!

미얀마도 좋은 곳이죠.
15일동안 혼자서 다녀온적이 있는데 매력덩어리 나라에요.
근데 최근 최저임금이 30%대로 올랐다는데 저렴한 여행의 매력이 없어질까 우려되네요.^^;;

미얀마는 최근까지 비자받기가 좀 까다로워서 기피되었던 곳인데요, 그 여건이 많이 개선되어서 저도 한번 다녀오고 싶습니다!
근데 듣기로는,물가가 상당히 (숙박) 비싸다고 들었는데,
맞는건가요!?ㅎㅎㅎㅎ

아직 관광인프라가 약해서 숙소 또한 부족한 게 사실입니다. 호텔들도 객실 컨디션에 비해 가격이 비싼편이랍니다 ㅠㅠ.. 그래도 미얀마는 장점이 더 많은 나라이니 추천드려요^^

와우!! 제가 요청했던 테마의 여행지가 나오다니!! 정말 신기하고 감사하네요 :) 저는 동남아 배낭여행을 했었는데, 미얀마는 가지 않았었습니다. 기억이 잘 안나는데 아마 루트를 짜는데 있어 교통편이 좋지 않아서 뺐던 것 같네요. 미얀마랑 필리핀을 제외하고 여행했었습니다 ㅠㅠ 미얀마 저도 꼭 가보고싶네요! 간간히 여행 커뮤니티에서 사진보다보면 정말 가고싶은 욕구가..ㅠㅠ 좋은 글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종종 요청할게요~~!

미얀마 좋죠! 교통편이 좋지 않은 건 사실입니다 ㅠㅠ.. 필리핀도 꼭 가보시길 바래요~ 워낙 유명한 관광지도 많을 뿐더러 아직 알려지지 않은 로컬 관광지도 엄청난 곳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5
BTC 53615.59
ETH 2344.94
USDT 1.00
SBD 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