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밴이야기] 10. 밴드 연습은 이렇게~~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답답한 현재를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직장인밴드 Mong의 드럼을 맡고 있는 @mssy1004입니다.

이번에는 저희 팀의 연습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이것도 역시 팀마다 환경이나 상황이 틀려서
조금씩 다를 듯 하네요^^

저희 Mong팀은 조금 특이하게 공연중심으로 준비를 합니다.
일단, 개략적으로 목표 공연 시기를 계획하죠~~

※ 막간 홍보 : 4월 28일(토) 6시 저희 공연해요^^
직장인밴드 4팀이 모이구요..
가장 중요한 입장료 무료~~~
영유아 동반 가능 ㅎㅎㅎ

1520308954261.jpg
※ 요 사진은 이번 공연을 위해 장만한 기타라고 하네요^^

이렇게 공연 계획을 잡고 곡을 카.리.스.마. 있게 정합니다.

그렇게 발등에 불을 떨어트려 놓고.. 시작하는 연습..
부랴부랴 연습실을 잡습니다..

(저희는 가난한 영혼의 직장인들이라 연습실이 따로 없네요ㅠㅠ)

주로 잡는 곳은 신촌의 드림합주실 B룸..
b.jpg
[사진출처 : http://cafe.daum.net/dreamstudio]

여기 사장님.. 원래 이 계통에서는 아시는 분들이 많은듯..
인상 좋으시고 밝은 분이십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연습을 진행합니다

주중에는 개인연습을 하고 주말에 모여서 합주를 하죠
반은 2주일에 한번, 공연에 박차를 가해야 하는 반은
1주일에 한번 정도 진행하네요

개인 연습 수준은 확인은 할 수 없지만 아마도..

키보드는 솔직히 연습 안해도 됩니다..
그냥 악보주면 칩니다..
거진 똑 같이..
아니 똑같이..
아.. 많은 부러운 실력입니다..
(아이들 있는 분들.. 꼭 악기는 어렸을때부터~~~)

그리고 기타1.. 기타2..
먼저 입으로 땁니다..
입으로 연주가 가능하면
엄청난 준비로 곡을 다 외워 옵니다..
(아.. 이 또한 부러운 실력입니다.. 곡 카피실력이 최고)

그리고..
나머지 베이스, 드럼, 보컬은 열심히 해야 합니다..
죽을둥 살둥까지는 아니지만..
저녁의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죠..

저같은 경우는 일단 악보를 뽑습니다..
(저희는 정식 악보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image.png

혹시나해서 저도 기타 치는 친구처럼 입으로 해보려고
요렇게도 해 보았는데..
20170201_144433.jpg

아.. 이거 쉽지 않습니다..

꼭.. 간장공장공장장은 간공장공장장이고~♬
이게 생각나더군요..
(요거 엄청 잘하시는 분~ 꼭 드럼 배우세요)

그래도.. 이렇게 연습해도 합주때에는 틀리기도 쉽고
합이 잘 안 맞기는 하지만..

그래도 그동안의 스트레스가 많이 해소되는 듯 합니다..

그리고.. 우리에게는 합주 후의 뒷풀이가 있으니까요^^

20161217_193921.jpg

                      with Mong

@mssy1004.. 제 포스팅이 좋았다면 보팅과 팔로우 부탁합니다.. ^^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and follow me.. Thank you!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1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막간 홍보에 공연 장소가 없습니다!

좋아하는 음악을 계속 하시니 얼마나 행복하시겠어요.
근데 입으로 장단 맞춘다는 거 정말 힘들겠는데요.
잠깐 읽어보니 진짜 어려워요...발음이 막 꼬이고...ㅋ
뒷풀이는 역시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이죠...ㅎ

그러게요 지금 좋아하는것을 할 수 있다게
최고의 행복이죠^^
그리고 뒷풀이도~

ㅋㅋㅋ 입으로 장단을.....ㅎㅎㅎㅎㅎ
드럼은 쉽지 않죠 그게 가능하면 바로 비트박스를 하셔도 될듯요.

비슷한 경험을 저도 미스터빅의 Take cover 드럼을 따보면서 해봤는데...

뚜두루뚜 타두뚜두 두뚜뚜두 타두두뚜

... 뭔가 더 난해하더라구요
참고로 저 육성으로 카피하고자했던 드럼은 아래 연주입니다.

아 미스터 빅은 ㅎㅎ 저희가 하는 레벨이 아니라서^^;;;
드럼은 베이스랑 스네어 위주로 하네요^^

네 제가 생각하는 드럼 컴비네이션중 가장 멋있다고 생각하는 연주에요
(참고로 더블베이스 안쓰고 연주하는 곡입니다)

KRRK LRKR RKKR LRRK
R이 플로어탐 L이 스네어에요.

이곡 끝날때까지 이렇게만 치는데도 멋지다는 것이 함정이죠

^^.. 정말 그렇네요.. 정확하게 그 박자로 유지한다는 것도 멋있구요..
워낙 노래가 좋아서 더 멋져 보이네요^^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짱짱 레포트가 나왔어요^^
https://steemit.com/kr/@gudrn6677/3zzexa-and

앗.. 감사합니다.. 뉴비들 지원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시네요^^

합주 후 뒤풀이 :) ㅎㅎㅎ 역시 밴드 모임은 즐겁군요.
합주로 직장 생활간 받았던 스트레스도 훌훌 털어버릴 수 있고...
참 부럽습니다 :)

ㅎㅎ.. 연습을 위한 시간 투자가 꽤 되어야 하지만...
그래도 정신 건강에는 참 좋은듯 해요.. ㅎㅎ

연습 후 뒷풀이 아주 좋죠.ㅎ
술 한잔 기울이며 연습했던 이야기 나누고 ...
합주도 좋지만 뒷풀이가 항상 더 기다려 진다는~~
가까이 있으면 구경가고 싶은데 ~~쩝!!!
서울 갈 일 있으면 밋업 신청할께요!ㅎ

그러게요.. 뒷풀이가 묘한 매력이 있죠..
합주 이야기.. 사는 이야기.. 이때가 시간이 엄청 빨리 가는 듯요..
서울이 그렇게 먼 곳은 아니죠? ㅎㅎ

하긴 KTX 타면 2시간30분 정도 걸릴 겁니다.ㅎㅎ

그림이 눈에 보이네요
즐거움도 보이네요
행복한 시간들 이죠~~^^

그렇죠? 간혹 삐걱거리기도 하고 투닥거리지만
서로를 많이 이해하고 알아가는 중인듯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102.31
ETH 2432.92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