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살아 생전에..통일이 될까요?

in #kr6 years ago

image

저는 군생활을 강원도 철원평야에 위치한

6사단2연대 GOP에서 했습니다

월정리 폐역의 쓰러져있는 기차를 보며 많은 생각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철책근무를 하며 DMZ내에 위치한 백마고지, 산명호, 김일성고지등 625당시 치열했던 전장이 한없이 고요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한것을 신기해 하곤했죠

그때에도 625당시 매설된 지뢰들이 비가오는날이면 5분에 하나꼴로 터지곤해서 총소리와 지뢰소리에 무감각해있던 기억이 나네요.

부엉이, 올빼미, 두꺼비, 자라 , 고라니, 독수리, 너구리 등 수많은 야생동물들의 천국을 직접겪으며 인간의 손이 닿지않은 자연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경탄하곤 하였습니다.

DMZ 철책근무를 하신분들은 아마도 저처럼 살면서 느껴보지못한 아름다운 자연에, 전세계 어디에도 이런 경관이 없다는것을 아시겠죠. 아마 제가 평야지역이다 보니 더욱 경관이었을것같긴 하지만요.

통일이 된다한들. . DMZ의 아름다운 자연은 꼭. . !지켜졌으면 하네요.

DMZ내에 있던 궁예가 세운나라. . 태봉이엇나? 가물가물한데. . 여튼 그나라의 성터가 비무장지대 한복판에 있었던 기억도 나네요.

Sort:  

통일은 힘들거라 생각합니다. 경제나 문화나 이제는 너무나 달라졌으니까요. 마치 조선족과 비슷하지 않나 싶습니다. 쓰는 말만 같지 국가관은 이제 완전 달라졌다고 봅니다. 그냥 개혁 개방이나 잘 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같은 생각이긴합니다. 너무많이 달라져버렸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6254.46
ETH 3319.59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