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을 배워보자! (샘플테스트)

in #kr7 years ago

티미 안녕~~? 오늘부터 너에게 바둑을 알려줄 박원장이란다.
티미 : 네 안녕하세요.
바둑이 굉장히 어려워 보이지만 사실 5분만 배우면 둘 수 있는 아주 ~ 단순한 게임이란다. ‘게임’을 하기에 앞서서 간단한 질문을 해볼까?

나무로된 이판은 무얼까?
바둑판.PNG
티미 : 바둑판이요
좋아 그러면 이돌은?
흰알.PNG
검은알.PNG

티미 : 검은색은 검은 돌 하얀색은 하얀 돌이에요~

굉장히 똑똑하구나 그렇다면 혹시 오목을 두어본 적 있니?

바둑은 오목과 똑같이 선과선 사이에 두면 된단다.
착수.PNG

착수.jpg
그렇다면 여기에서
가운데 흑과 백중 선과 선사이에 둔 것은 무엇일까?
티미 : 흑이요
좋았어! 그럼 왼쪽에 흑백 중 누가 잘 두었을까?
티미 : 흑이요~!
구석에 흑과 (흰돌은 과감하게 바둑판 밖으로 던져버리며) 백중 누가 잘 두었을까?
티미 : 흑이 잘 두었어요

좋아! 올바르게 바둑돌을 놓기 위해서 바둑판에 돌을 그림처럼 쥐고 바둑판에 순서대로 한번 놔볼까?
착수손가락.PNG

돌놓기연습.PNG

계속 바둑을 직접 알려줄 수 있는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굉장히 많은 고민을 하였답니다.

하지만 글과 그림으로만 작업해서 설명하기에 쉽지 않은 부분도 있었고
무엇보다 처음에는 가볍게 봤던 스팀 잇이 하면 할수록 글에 정성이 더욱 들어가야 함을 느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어떠한 식으로 바둑을 설명해야 할지 많은 고민을 하였는데,
그냥 제 식대로 아이들에게 수업하듯이 하는 게 가장 이해가 빠를 거라고 생각이 되어 가상의 어린이(티미)를 주인공으로 하여 설명을 해보면 어떨까 생각해보았네요.

간단한 테스트로 바둑돌을 착수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추후에 여러 강좌를 올린 후 데이터가 쌓이면 데이터를 토대로 이벤트도 열어볼까 조심스럽게 계획만 하고 있습니다 ^^;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

Sort:  

티미야 안녕
반가워 ㅋㅋㅋㅋㅋ

ㅋㅋㅋ 급설정으로 만들어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평생구독하겠습니다
정말 기대되네요 ㅎㅎ

흐어~ 감사드립니다! ㅎㅎ 이상한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오홍 아직까지는 제가 알고있는 부분입니다.
알고있는 부분은 알고있어서 재밌고 모르는 부분은 흥미롭고 배움이 즐겁습니다~

응원합니다 박원장님~!

네 감사합니다~ 아시는부분까지 언제 진도를 나갈지는 모르겠지만.. 분발해보겠습니다

재미있게 보고있습니다! 다음편이 기대되네요!

감사합니다~ 보기 어렵거나 질문있으시면 언제든지!!

새해에는 바둑을 배워봐야 겠네요 . ^^

쉽게 배울수 있도록 글을 올려드릴게요~ 많은 의견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에 추천했습니다! https://steemit.com/tellmeurwish/@danbain/2018-danbain

@danbain 님 지목해주셔서 영광입니다 ^^; 안타깝게도 이미 소원을말해봐 이벤트를 완료하여서 ^^;
다음에 좋은 이벤트가 있으면 지목해주세요!

선임한테 야매(?)로 바둑을 배워 한 1달정도 푹 빠졌을 때가 있었는데요, 벌써 작년 가을이네요^^
이번 기회에 여기서 한 번 제대로 배워봐야겠습니다.

제대로 배울수 있도록 열심히 해야겠네요! ^^

아버지가 바둑프로그램 시청하실때마다 바둑은 어떻게 두는거지? 하고 생각했는데 설명을 해주셔도 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근데 이렇게 쉽게 알려주시니깐 기대가 되요:) 앞으로도 자주 들릴께요 !!

네 알겠습니다~ 기본적인 용어나 알아들을수 있는 수준까지는 쉽게 배울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말 좋은 아이디어입니다ㅎ

감사합니다 ^^ 생각보다 작업시간이 걸릴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가상의 리미와 함께하는 포스팅 재밌겠는데요.
바둑도 착수 퀴즈가 있지않나요ㅎㅎ
잘은 모르지만.. 그 막는법인가..?! 그런 이벤트도 재미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계획은 리미와함께 하는 바둑배우기 학습이후
바둑퀴즈를 내서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으로 학습 후 문제맞추기를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보상을 드릴 보팅파워가 안되어서 보상도 고민해 봐야겠네요! ㅎㅎ

보상이 뭐가 중요한가요! 퀴즈 맞추는 재미가 있는거죠..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336.09
ETH 2333.36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