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고잡이] 장나라 - 4월 이야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좋은 노래만 골라서 듣고 싶은 듣고잡이 @moonm00n 입니다. 오늘은 장나라 1집 수록곡 '4월 이야기' 란 곡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사실 오늘 주말 근무날인데... 출근하는 차안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더라구요... 예전에 너무 좋아하던 곡이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장나라1집.jpg

장나라란 가수를 처음 본건 논스톱이란 시트콤에서 였습니다. 구리구리란 캐릭터의 양동근과의 케미를 아직도 잊지 못합니다. 제가 고등학생때 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친구들과 한창 어울려 다니다가도 그 시트콤을 보러 집에 가거나... pc방에서 on air로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 장나라는 거의 신드롬급이었지요!! 아직까지 동안외모를 자랑하는 걸로 봐선 뱀파이어가 아닌가란 생각도 하곤 합니다.

시트콤에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있었는데... 아니 왠걸... 노래를 너무 잘하더라구요!! 뭐지... 하고 생각을 하고 있엇는데... 그편이 끝날 때 엔딩 뮤직비디오가 장나라의 뮤직비디오 였습니다. '고백' 이라는 곡이었는데... 그곡 역시 장나라 곡중 손에 꼽히는 곡이 아닌가 싶네요...

그렇지만 오늘 소개드릴 곡은 '4월 이야기'란 곡 입니다. 그 당시에는 몰랐지만 지금 찾아보니 당시 1위후보곡이기도 했었더라구요... 저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곡이라고 생각했었는데...

4월이야기는 이제 막 시작하는 남녀 사이의 이야기를 풀어낸 감미로운 미디엄 템포의 곡입니다. 1집에는 이외에도 좋은 노래들이 많았는데 제가 자비를 들여서 샀던 몇 안되는 카세트 테이프(당시에는 워크맨,마이마이가 대세였답니다!!)중 하나이며 5000원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무리 하며 4월의 시작을 장나라 4월 이야기와 함께 하시길 바랄게요~~

ps. 예전에 tv로 봤던 영상같은데... 근 20년전이지만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은 비쥬얼에 놀라며... 약간은 부담스러운 가성에 또 한번 놀랍니다!!

Sort:  

장나라 정말 애기애기하네요... 저도 이 노래 완전 좋아햇는데 장나라는 데뷔때부터 쭉 팬!!!

작년 고백부부로 인생작까지 만들었네요~

저희 COSINT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기대할게요~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옛날에 이테이프까지 삿었는데... 그때 장나라가 얼마나 좋던지...

ㅋㅋㅋㅋ 인기 많았죠!! 나라 누님...

장나라 나이가 몇 살일까요?
너무 앳되보여서..

81년생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곧 불혹...

결혼은 하셨나ㅋ 뵌지오래됬네용ㅋ

아직안하셨을 겁니다!!

저때 부터 지금까지 진짜 변함이 없네요 ㅋㅋㅋㅋ

좀 그렇죠!!ㅡ.ㅡ.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2701.29
ETH 3435.22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