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추천] 많은 스티미언 분들의 경험을 담은 팁을 모아서 만든 큐레이팅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뉴비를 위한 큐레이터 모모꼬(@momoggo)입니다!
이번에는 스티미언님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큐레이팅을 해볼까 합니다
미리 스티미언 분들의 경험을 담은 팁을 받아서 한 곳에 모아봤는데요
뉴비 분들이 꼭 읽어주셨으면 하네요ㅎ 참고로 행동에 있는 글 빼고
주제가 중복 된 몇 분의 글은 뺐습니다~! 죄송합니다~~~

forward-3210935_1920.jpg

● 링크

- heterodox님

꿀팁은 아니구.. 제가 만들어본게 있는데.. ㅎㅎ
도움이 됐으면 좋겠군요 .. 스팀잇 뉴비/외부인들을 위한 링크 데이터 모음

- maanya님

장문의 포스트를 쓸 땐 stackedit.io 같은 자동저장되는 외부 마크다운 에디터에 먼저 작성을...


be-creative-2111029_1920.jpg

● 글작성

- darkhorse81님

전 텍스트에 url 연결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텍스트 제목](연결 url 입력)"간단한데 모르시는 분도 꽤 있더라고요. ^^
그리고 아래에 초보를 위한 내용 다 정리했습니다.
총정리! 스팀잇 이용안내&노하우 공유

- designkoi님

마크다운 꿀팁! 가운데 정렬하는건 쉽지만 가운데 정렬하고 글씨 크고 두껍게 하기는 잘 모르실거에요~^^


1. 가운데 정렬


2. 가운데 정렬


2번 처럼 두껍게 쓰려면..

가운데 정렬
바로 밑에 "---" 을 붙여서 넣어주면 글씨가 두꺼워져요! ^^


office-3193372_1920.jpg

● 태그

- ghdcks10님

현재 보상 해주시는 태그들 모음
#kr-join : 태그 사용시 많은 헌비(?)분들께서 격려차 방문해주십니다. 단, 처음 소개글 쓰실 때 한번만 사용.
#jjangjjangman : 짱짱맨 태그는 많이들 아실겁니다. ㅎㅎ
#busy : busy.org에서 글을 작성할 때 busy 태그를 사용하시면 한번씩 busy가 보팅을 해줍니다.
#kr-easy : 현재 rokyupjung 님께서 지원해주고 계신 태그입니다.
#kr-life, #kr-diary : 현재 lalaflor 님께서 지원해주십니다.
#muksteem : 맛집 포스팅 하실때 태그로 사용하시면 먹스팀에서 찾아와 줍니다. 주소를 꼭 입력하셔야 해요


혹시 방송이나 비디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dtube 와 dlive 플랫폼도 있습니다.
dlive 에서는 스트리밍 방송과 비디오 업로드를 통해 스팀잇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armdown님

뉴비에게 호응이 좋았던 글 : 너무 많은 글을 어떻게 다 읽지? : '생초보'를 위한 나의 스팀잇 팁 (1. busy.org를 이용하자), busy.org가 가끔 저장 오류가 있지만, 그럭저럭 쓸 만합니다.


partnership-526416_1920.jpg

● 행동

- tailcock님

무조건 다른 사람 포스팅에 가서 댓글 다세요. 보팅도 아낄 필요도 없구요.
자주 눈 도장을 찍다보면 손님이 찾아올 것입니다

- choim님

글 많이 읽으세요!! 무슨 글들이 올라오나... 그리고 보팅 많이 해주세요^^
저는 글 읽다보면 좋은글들이 넘쳐서 보팅파워가 30을 못넘어갑니다 ㅠㅠ
그래도 좋은 글에 보팅은 맞는것 같아서 항상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결론! 스티밋 올라오는 글 많이 읽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많이 읽다보면 자연스레 댓글도 쓰고 소통도 되더라구요

그리고 가볍게 스티밋에 임해주세요!

- bystyx님

사회에서와 마찬가지로 뉴비일땐 인사성이 중요합니다.
좋은 글 보면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런 댓글과 비루하지만 보팅 꾸욱
인사 열심히 하면서 소통이 처음엔 제일 중요한거 같습니다!

- wooboo님

맞팔 보팅해요가아닌 그분의 글을 제대로 읽고 댓글달기!
이게 제일 중요한거 같아요!!!

- autokjk70님

뉴비때는 무조건 소통이 중요합니다.
많은 스티미언들과의 교류가 어느정도 이루이지면서 서로 조금씩 알아 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hongsam님

☆초심을 잃지말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정성껏 포스팅에 임해야!
☆요즘처럼 스팀이 어려울때도 변함없이 더욱 활발한 활동을!
☆남의 글을 정성껏 읽고 댓글달아야!
☆소통을 제일 중요!
☆교류도 통해 조금씩 알아가는 자세!

- mathetes님

본인의 관심사를 정하고 관련된 태그를 찾아서 포스팅들을 읽어가면 소통하고 본인의 생각으로 포스팅을 써서 또 >포스팅으로 소통하세요~:)

- likersh7

제 생각에는 1. 스팀잇에 너무 매달리지 말라 2. 꾸준한게 더 중요해 보인다 3. 글을 어마무시하게 잘쓸 자신이 없다>>면 편한 마음으로 즐겨라. 이정도 생각나네요:)

- nch1234

저처럼 스팀잇을 그냥 즐겨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만 리스팀과 보팅 남기고 갑니다.
편안한 하루되세요^^

- shrah011님

스팀파워.스팀...등 잘 모르지만 글 올리고
다른분들 글 읽다보면 정보도 얻을 수 있고
마음의 위안도 되고 재미 있습니다.
좋은 글은 리스팀도 하면서 꾸준한 활동. 댓글 달고 소통하는거를 즐겁게 하는게 중요하다 생각되네요

- lyr님

뉴비라서 아직 잘 모르지만 여기저기 찾아 글도 읽고 음악도 듣고 댓글단것도 읽고 그래요
뉴비는 댓글이 힘인것같아요.
스파도 올리면 더 좋지만 자기글에 관심을 보여주는거요~~

- feelsogood님

팁이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1.성실함. 꾸준함을 이길 수는 없지 않을까요?
2.소통. 사람들이 하는 것이다보니 소통이 있어야겠죠?

- unben님

열심히 즐기세요. ㅎㅎ
허접해 보이지만 이게 팁입니다.
라고 뉴비가 외쳐 봅니다.

- kidomh님

정성스런 댓글이요.
그리고 댓글에 다시 정성스런 댓글입니다.
기억에 남는 멘트가 있으면 기억이 쉽구요.
ㅋ. 제가 여기가 댓글을 남길 수준은 아닌데.
그냥 초보에 생각입니다.
그리고요 포스팅에 일관성도 있으면 좋구요
많이 올리는 것도 좋겠지만 정성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잘 못 하는데 제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사랑합니다.축복합니다.
-기적을 만드는 말 3가지 -


business-3313872_1920.jpg

● 보팅

- dudream님

뉴비들에게 고하는 글
저도 그렇듯이 뉴비들 대부분이 스파며 스달이며 전무한 상태지요~
1.그러다가 정말정말 눈물의 결실로 생긴 0.5스달이 모이면 @krwhale 을 이용하길 바랍니다.
2.coinkorea에서 지원받는 보팅봇인데 아무 글이나 보팅을 받는게 아니고 coinkorea 카테고리 취지에 맞는 글을 쓰셔야 합니다.
3.지갑 > 스달 에서 @krwhale로 0.5 스달을 송금하시고 메모란에는 보팅받으실 포스팅 주소를 적습니다.
4.그리고 기다리시면 0.5스달로 1.0~1.2정도의 보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5.그리고 현재까지는 coinkorea를 첫 번째 태그로 쓰시면 0.25스달로 보팅 받는 것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ontent-marketing-3167500_1920.jpg

● 기타

- songwriter님

15스파 이하 뉴비는 파워업하면 본인 소유 스팀파워가 늘어나는 대신 가입시 임대받았던 스파가 줄어들어서 총보유량은 변하지 않습니다. 15스파를 넘기 전까지는 스달 보상으로 파워업하는 대신 유상보팅 받는게 이득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관련 내용 포스팅입니다.
https://steemit.com/kr-newbie/@songwriter/15

- ganzi님

개인적으로 프로필사진 대문사진은
스팀잇 글쓰기에 사진업로드해서 링크 따오는게
제일쉬운데..대부분 모르시더라구요
외부사이트 필요없습니다

- keydon님

저는 뉴비들을 위해서~
사진관련 3총사를 소개시켜 드립니다~
거의 대부분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으니까요~ㅎㅎ

  •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사진을 마음껏 다운받자
    https://pixabay.com
  • 다운받은 사진을 웺사이트에서 손쉽게 편집하자
    https://pixlr.com/editor
  • 스팀잇에 올리고 싶은 사진을 간편하게 업로드해보자
    https://imgur.com
    이 사진관련 3총사만 아시면~
    스팀잇에서 사진을 활용하는데
    아마 아무 어려움 없으실겁니다~
- potosi님

저는 꿀팁보다는 조심해야할 것 쓰고 싶어요. 처음에 스팀 계정 만드시면 비번을 주는데 이게 마스터키라서 처음 접속할 때만 쓰시고 실제로 이용하실 때는 포스팅키를 쓰시는 게 좋아요. (개인페이지에서 지갑 - 권한 가시면 키가 4개 있어요. 순서대로 포스팅키 액티브키 마스터키 메모키.)이유는 피싱사이트가 기승을 많이 부려서, 계정털이범에게 마스터키가 노출이 되면 계정 자체를 분실할 수도 있거든요. 그러니 가장 먼저 마스터키는 봉인해두시고 포스팅키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kr-gazua나 busy.org 등 steemconnect 이용하실 경우는 마스터키보다도 액티브키 사용하시구요.


참여 해주신 모든 스티미언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꾸벅!
모두들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모르겠는 것들 궁금한 것들 #kr-qna 태그를 붙여서 질문 글을 올려주세요
Qna서포터즈들이 슝슝 나타나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Sort: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팔로하고 가요~~

도움이 되셨다니 기분이 좋네요 ㅎㅎ 팔로우 감사합니다 ^^

정리 잘 해주셨네요. 뉴비에게 도움이 되길...

ㅎㅎ 꼭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모모꼬님께 감탄합니다^.^'
이렇게 꼼꼼하게 정리해서 올려주시니
울 뉴비님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스팀잇을 사랑하는 모모꼬님의 정성을 또한번 배우고 갑니다^.^
앞으로도 울 뉴비들 많이 이끌어 주시길 바랩니다 ~ 꾸벅

ㅎㅎ 응원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힘이 나네요 으샤ㅐ으샤

뉴비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홍보해

필소굿님~~~~ 너무 감사합니다 흐흐흐흐흐

^^ 큐레이팅하느라 수고 많으세요.

저야 의견 내주실걸 모우는 역할이지요 ㅎㅎ

@momoggo님 안녕하세요. 써니 입니다. @feelsogood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정말 대단하십니다. 저 부탁인데요 다음번엔 제블러그도 분석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 된장인지 뭣인지 구별도 못하고 있습니다. ㅎ

제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릴게요!
사진 정말 잘 찍으시네요 사진 찍으신 것들 하나하나 설명을 더 해보면 어떨까요?
그리고 글을 깔끔하게 정리하면 좋겠네요 내용 보단 보기 좋게하면 조금 더 편하게 읽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또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 고싶은게 사진 찍는 사람들의 모임이 있는데 한번 가입해보시는 게 어떠신지요?ㅎㅎ

저같은 뉴비를 위한 조언과 정보가 많이 담겨져 있는 글 보팅 & 리스팀 & 팔로 해갑니다.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잘부탁드려요!

모모꼬님 매번 느끼지만 참 대단하시네요~:)

엄허나 그정도인가요?ㅎㅎ 감사합니다!

제글도 올려주셨네요
감사합니다.행복한주말 보내세요

@lyr님도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랄게요 ㅎㅎ

도움이 되는 글이네요~
저렇게 많은 분들의 글을 큐레이팅 하셨을려면 고생하셨겠는데요~
자기 글 쓰는 것보다 어쩔땐 큐레이팅이 더 힘든 것 같아요
팔로우 합니다^^

오호 큐레이터의 고충을 알아주시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094.73
ETH 3446.0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