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스팀잇 만들기 프로젝트> 스티미언 분들의 소중한 뉴비 분들을 위한 조언 큐레이팅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새싹을 위한 큐레이터 모모꼬(@momoggo)입니다!
뉴비시절은 정말 의지할 곳도 없고 힘든일의 연속이지요..........
그렇다고 모르는 사람에게 스팀잇에 대해 묻기도 힘든 현실이니
그런 분들을 대신해 제가 스티미언 분들에게 한번 물어봤습니다:)

● 계기

이렇게 무언가가 아니면 진심어린 조언을 듣기 힘들지요 저도 한 때 힘든적이 많아서 다른 스티미언 분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위로도 받은적이 있어요! 정말 소중한 이웃이라 생각하고 따뜻한, 따끔한 조언 한마디씩 해주세요!

라인.jpg

● 참여 해주신 분들

  • tkhol님
  • susunhwa님
  • rbaggo님
  • atokjk70님
  • zzing님
  • stylegold님
  • hopeingyu님
  • bookkeeper님
  • beonvoyage님
  • no1ms님
  • wooboo님
  • twinpapa님
  • pppnim님
  • nch1234님
  • good21님
  • edwardcha888님
  • cine님
  • lee014278님
  • machellin님
  • rtytf님
  • feelsogood님
  • unben님
  • krboy님
  • mimistar님
  • joeypark님
  • nowmacha님
  • bbooaae님
  • ghdcks10님
  • ravenkim님
  • urobotics님
  • kibumh님
  • realsunny님
  • relaxkim님
  • dozam님
  • darkhorse81님

라인.jpg

@tkhol님

1.일단 '이지스팀잇' 또는 '스팀잇 왕초보 가이드북'이라는 책자를 먼저 읽어보길 바랍니다. 스팀잇의 목적과 기본원리를 미리 알고 시작하는 것과 아닌 것은 큰 차이가 있더군요. 저는 지금도 초보이지만 스팀잇에 대한 기본이해도 없이 출발해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사실 지금도 힘듭니다^^

2.@momoggo님과 같이 초보자를 위한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세요. kr-event라는 태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세요. 저도 적극적으로 참여중입니다.

3.본인이 게시물을 올릴 때 게시물 주제에 맞는 태그 5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고, 태그중에 하나는 초보라는 의미를 지닌 kr-newbie로 작성해서 스팀잇 중수이상인 분들에게 보팅 및 지원을 받으세요.
스팀잇이 활성화가 될수록 모두가 이득이기에 정말 많이 도와주십니다.

4.스팀잇은 스팀파워에가 높을수록 보팅에 따른 지분을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 받은 스팀 및 스팀달러는 스팀파워로 전환하는 것이 유리한거 같습니다.
본인의 판단에 따라 어느 정도의 스팀파워가 확보되면 그때부터 스팀과 스팀달러를 모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도 스팀파워를 모으는 중입니다.

5.좋은 게시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세요. 블로그의 컨텐츠가 좋으면, 당신의 게시물은 많은 보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보팅은 많은 스팀, 스팀달러 획득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좋은 게시물은 많은 팔로워를 만듭니다. 많은 팔로워는 나의 게시물을 많은 사람에게 노출시키고 그 노출은 많은 보팅에 영향을 줄 것입니다.
주의사항으로 저작권에 유의하세요. 항상 출처를 밝히는 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6.다른 분들의 글을 읽고 댓글과 보팅을 하세요. 타인의 게시글에 한 보팅도 작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댓글을 보시고 당신을 팔로워할 것입니다. 댓글이 받은 보팅도 작성한 당신이 받습니다.

7.주변 지인들에게 스팀잇을 홍보하세요.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스팀잇이 활성화될수록 우리 모두 이롭습니다.

8.솔직하게 처음에는 힘듭니다. 어떤 큰 이익을 바라고 시작했다면, 쉽게 지칠겁니다.
이익에 대한 기준을 조금 낮추시고 페이스북의 지나친 광고에 노출되는 것과 다른 SNS상에서 만나는 예의없는 댓글이 아닌 진정한 소통을 하고 싶다면 자신의 계정으로 자신의 말을 하는 스팀잇을 하세요^^
저를 포함한 초보스팀유저들 파이팅입니다^^

라인.jpg

@susunhwa님

처음 들어오신 누비 여러분 시작이 반이라고 하지요.
여러분 께서는 시작을 하셨으니 반은 성공 하신 겁니다.
성실하게 스팀잇 하시다 보면 좋은날 올거라고 밑고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러게 해보세요.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고 저는 즐기면서 하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 한게 묵묵히 걸어 가세요. 저에 말이 도움이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라인.jpg

@rbaggo님

소통하고 싶은 분야에 대해서 꾸준히 쓰다보면 좋은 날이 오지 않을까요? ㅎㅎㅎ

라인.jpg

@atokjk70님

처음부터 너무 성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천천히 스티미언들의 블로그를 둘러보시면서 댓글로 소통하세요.
특별한 주제가 없다면 일상적인 글과 맛집 포스팅으로 시작하시면 글 쓰기가 조금 쉬우실 겁니다.

라인.jpg

@zzing님

@mipha를 조심하면 됩니다.

stylegold님 : @mipha를 따라하면 됩니다.ㅋ

라인.jpg

@hopeingyu님

처음에 반응이 없더라도 꾸준히 자신의 글을 쓰면 빛을 보는 날이 꼭 올겁니다...! 파이팅!

라인.jpg

@bookkeeper님

항상 좋은 일을 하십니다. 저의 조언

보상금액에 신경 쓰기보다 보팅수를 보세요. 보상액에 신경 쓰기 시작하면 글쓰기가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물론 금액이 높으면 더 좋으면 금상첨화겠지요. 스팀잇만큼 소통이 중요한 곳도 없는 듯요 ㅎㅎ

라인.jpg

@bookkeeper님

1.팔로워와 팔로우를 늘리세요.
2.유용한 콘텐츠를 올려 주세요.
3.스팀은 파워업을 통해 스팀파워로 전환하세요.
이상 제가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라인.jpg

@no1ms님

꾸준히 하면 힘이 커지겟죠? 저도 열심히 해보려구요

라인.jpg

@wooboo님

다른사람글도 많이 보는것!

라인.jpg

@twinpapa님

꾸준히 포기하지 말고 쭈욱 한다면 원하던 결과를 볼 수 있을 꺼에요.

라인.jpg

@pppnim님

내가 먼저 다른분들한테 다가가서 인사해보세요
진심어린 댓글을 달면 그분들도 내 포스팅을 방문해주실거에요

라인.jpg

@nch1234님

스팀잇은
끈기있게 오래오래 해야 되요.
지치지 마세요!!ㅠㅠ

라인.jpg

@good21님

진심을 갖고 소통을 하세요.
약간 스파업했습니다. 조금씩 늘려나갈 생각입니다.
그동안 고마웠습니다 ^^

라인.jpg

@edwardcha888님

저처럼 게을러지지 말것!! ㅎㅎ

라인.jpg

@cine님

조만간 스팀잇에는 봄이 찾아옵니다...!

라인.jpg

@lee014278님

1일1포스팅~잘 쓰던 못쓰던 무언가를 적다
보면 언젠가는 좋은글을 쓸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그러기 위해선 의무적으로 라도 매일 포스팅을
하는게 일에 시작일것 같습니다

라인.jpg

@machellin님

자기 자신만의 이야기 만큼 유니크한 주제도 없다고 봐요. 자기 자신의 스토리 중 앞으로도 계속 쓰고 싶은 주제를 골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하네요. :)

라인.jpg

@rtytf님

꾸준히 포스팅 하시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다른분들 포스트에 댓글로 소통하시고요. 포스팅할것이 없으시면 일상생활을 일기식으로 적어 올리시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6개월 이상은 꾸준히요. 화이팅!!!

라인.jpg

@feelsogood님

좋은 글을 쓰는 것도 필요하지만, 열심히 다른 분들의 글을 읽고 댓글로 소통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함이 있다면 더 좋겠죠~

라인.jpg

@unben님

먼저 다가가 손을 내밀어 보세요.
많은 친구들이 생길 겁니다.

라인.jpg

@krboy님

제가 뉴비인지라 댓글 달 생각은 못하고 댓글에 있는 조언들을 잘 보고 갑니다ㅎㅎ

제가 아는 건

1.소통이 정말 중요하다
2.테이스팀 같은 플랫폼을 잘 활용하는 게 좋다
이 정도겠네요...ㅎㅎ

라인.jpg

@mimistar님

처음은 소통이지요. 조급해하지 말고 나를 알려요.
그리고 여기 저기 많이 구경하면서 포스팅 요령을 살펴보시면 글 쓰는데 도움도 되고
글감도 얻을 수 있답니다.^^

라인.jpg

@joeypark님

플랫폼에 대한 믿음이 가치를 만들어 가는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이 지난 약 10년 간 걸어온 길을 보면 말이죠 ㅎㅎㅎ

라인.jpg

@nowmacha님

꾸준하게 1일 1글의 원칙...
다른분들과 겹칠수 있지만.. 소통이죠..
다른 분들의 글도 꾸준히 읽어보고.. 용기내어 댓글..
보팅파워 50프로 밑으로 갈정도로.. 많은 분들과 소통 ㅎㅎ
Kr-event도 활용하시공... 꾸준한 스파업

라인.jpg

@bbooaae님

무성의한댓글보다는 진심이담긴댓글이 좋은것같아요.

라인.jpg

@ravenkim님

자신만의 목표를 세워보세요.
1일 1포스팅 혹은 하루에 댓글 10개 달기 등 스팀잇에서 활동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스스로 목표치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며 지내다보면, 어느덧 본인을 알아보는 분들도 많아지고 그로인한 즐거움을 찾게 될 겁니다.
전체적인 코인시장이 지금 매우 불안하지만, 이런 시기일수록 꾸준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화이팅 !!!

라인.jpg

@ghdcks10님

리스팀을 많이 하세요😁😀😎😄

라인.jpg

@urobotics님

kr-join 태그를 쓰고 인사부터 합시다. kr-join 태그는 가입 초반에밖에 쓸 수 없어요. 한 번 쓰면 땡인데 인사만 잘해도 보팅을 많이 받습니다. 사실 인사를 해야 관계가 형성되기가 쉬워요. 그리고 쫌 보팅 맛 좀 봐야지 그 담부터 파이팅이 차오르기 때문에 kr-join 태그 한 번 사용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kr-join 태그에서 인사 받아주시는 분들은 대부분 친절한 분들이라서 팔로우 해두면 좋습니다. ㅎㅎㅎㅎ 하여튼 행복한 스팀잇 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저는 스팀잇 활동이 매우 보람있는 것 같아요. 창작도 좋았고 좋은 분들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끝나고 많은 걸 얻으시길 바랍니다. ^^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라인.jpg

@kibumh님

1.한국 스티미언들 태그에 대해 공부하세요
그리고 관심태그에 가서 글을 읽고 댓글

2.소통을 열심히 하세여
자신만에 이야기를 쓰세요
하고싶은 이야기를 꾸준히 쓰세여

3.스파업을 하세요
더 즐거워 집니다

중요한건 꾸준하게 그리고 진실되게
글로써 소통하며 오래오래 하는겁니다.

라인.jpg

@realsunny님

저는 검색하면 볼 수 있는 단순 지식의 나열보다 자신의 경험이 가미된 글이 좋았어요. 하지만 저는 먼지보팅러..

라인.jpg

@relaxkim님

글이나 그림을 정말 잘 그리면, 품질로 승부를 보셔도 되구요.

아니면 지속적으로 포스팅 가능한 주제로 하루 한두개 포스팅을 쉬지 않고 계속 해도 좋아요.

글을 읽고 진심어린 댓글을 달며 관계를 형성하는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작가님들도 다른 분들 글에서 많이 소통하시더라구요.

글은 너무 길면 읽기 어려워요. 피드가 빨리 지나가서 약간 짧게 시리즈로 가는게 좋더라구요.

라인.jpg

@dozam님

그럼 시작합니다.

암것도 물류...
걍 누가 해보라하대유...
간신히 가입했는디 비번이 날아간규...
다시 또 가입했슈...
한 늑달 돼 가유...
여즉 코인은 암껏도 물류...
여 와서 넘덜 글 읽고 댓글 달고 가끔 잡기를 올류...
그려도 잼나더먼유....

라인.jpg

@darkhorse81님

"다른 사람 스팀잇에 먼저 방문해서 댓글달고 소통하면서 자기글을 봐줄 수 있는 팔로워 늘리고... 보상에 연연하지 말고 자기가 잘할 수 있는 주제를 정해서 꾸준히 포스팅 하라"는 내용으로 비슷하게 말했었는데... 빨리 서버 안정화가 됐으면 좋겠네요. ^^;

라인.jpg

한번 쭉 둘러보니 비슷한 내용도 많지요? 겹치는 내용은 그만큼 중요한
것이니 초심을 잃지 않고 꾸준히 해서 인정받는 스티미언이 되시길 바랄게요:)


@yunasdiy님 감사합니다!

Sort:  

이렇게 모모꼬님 블러그에 방문하면~^
오늘도 모든 뉴비님들 뿐만아니라
스티미언 이웃분들에게도 좋은 정리내용글
볼수있어서 감사합니다ㅎ
고생하셨어욤^♡^
시원한 불금보네세요~~^^

헛 ㅎ 홍삼님 너무 감사합니다 :) 태풍 온다네요 조심하셔요!

고맙습니다!
잘 읽었어요 ㅎㅎ

도움이 됐나요?ㅎㅎ

네 ㅎㅎ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격려가 되었어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지난번 글을 남겼었는데... 서버가 버벅대더니 댓글이 안달렸었나 보네요. "다른 사람 스팀잇에 먼저 방문해서 댓글달고 소통하면서 자기글을 봐줄 수 있는 팔로워 늘리고... 보상에 연연하지 말고 자기가 잘할 수 있는 주제를 정해서 꾸준히 포스팅 하라"는 내용으로 비슷하게 말했었는데... 빨리 서버 안정화가 됐으면 좋겠네요. ^^;

헛 요즘들어 좀 그런일이 많더라고요 ㅠㅠ

역시 나다운 댓글이네요

독보적인 존재감이군요 ㅋㅋㅋ

뉴비뿐만 아니라 모든 스티미언들이 보기에도 좋은 조언들입니다. ㅎ

생각해보니 그럴듯 하네요 ㅎㅎ 많은분들에게 ㅁ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고생 많으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 미미별님 좋은 하루 되셔용!

좋은 프로젝트 입니다 :)

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화이팅 입니다

@noisysky님도 화이팅이요~!:)

수고하셨습니다.

제 일인걸요 :)

역시 뉴비들의 도움이이십니다^^

뉴비분들이 보고 힘내셨으면 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188.83
ETH 2585.51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