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코's Life] 생각지도 못했던 일본과 한국의 문화 차이점 - 1편

in #kr7 years ago (edited)

여러분 안녕하세요 ^^ 니코 입니다^^
여러분께 가입 인사 드리고나서 저에게 따뜻한 말씀들을 해주시고 환영 해주시고 글을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저에게는 모국어가 아닌 한국어로 쓴 글을 여러분이 이해해주시고 저와 소통해주신 것이 정말 행복하고 멋있는 것이라고 생각해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ㅠㅠ

아직 실수할 때가 많지만 앞으로도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고 계속 노력을 하면서 열심히 배우고 나가려고 하겠습니다!!

저는 미국 살고 있어서 미국 생활을 소개해드리고 싶었는데 최근에 한국인 친구와 밥을 먹고 얘기를 하면서 저도 모르게 일본인스러운 행동을 제가 많이 하는구나 .. 라고 생각하게된 재미 있고 충격적이었던 것이 있어서 이것들을 먼저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

1. 그친구는 사진 찍을 때 제가 피스(peace)를 하면 으레 "니코 정말 일본인같다!" 라고 합니다 ㅎㅎㅎ!

그런데 그렇다고 그게 일본사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없지 않을까 싶어서 옛날에 제가 일본에서 친구들과 찍은 사진을 확인 해봤는데..

한명도 피스 안하고 있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ლ(◉◞౪◟◉ )ლ 이럴 수 가.. ㅎㅎ

요새는 카메라 기술이 많이 발달했기 때문에 개인 정보를 많이 관리하고 있는 지문을 보이게하는 피스는 위험하다고 일본에서도 피스를 안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역시 어떤 포즈를 해야할지 고민될 때 바로 최종 병기 피스가 나오더라고요 ㅎㅎㅎ

그리고 사진을 찍을 때 한국에서는 김치! 라고 외치지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일본과 미국에서는 치즈! 라고 외쳐요^^ (요새는 미국에서 대부분이 one two three! 라고 하긴 하지만요...)
그래도 잘 생각하면 "치즈"의 "즈"를 말한 순간에 사진을 찍으면 아마 아무도 웃고 있지 않겠지요 ㅎㅎㅎ

친구에게 다른 일본인의 특징이 뭐냐고 물어봤더니
2 "일본사람은 여러가지 오버한다!!" 그랬어요 ㅠㅠ 자세히 물어보면 예전에 일본인 친구와 함께 여행 갔을 때 다쳤을 때에 대비해서 갖고 온 것이 밴드 (band-aid)가 아니라

이거였대요 ㅎㅎㅎ (엄청 큰일이 났을때 쓰는것 )
이것은 일본인이라서 오버했다보단 이 친구의 성격인 것 같지 않을까요?? ㅎㅎㅎ

그 친구는 저에게도 너무 오버해서 자기가 여행 가는동안 이런 물건을 남기고 갔습니다 ㅎㅎㅎ

"이것을 보고 내가 있다고 생각해. 내가 없다고 울지 마라" 라고 써져 있었습니다

친구는 3박 4일 여행을 갔을 뿐이고 같이 사는 것도 아니니까 별로 외롭지도 않았는데 ^^ 참 웃긴 친구입니다 ^^ ㅎㅎㅎ

얘기가 잠시 삼천포로 빠졌습니다 ʅ('◔ ౪ ◔)ʃ

미국에는 한식당이 많은데 식사할 때도 문화의 차이를 많이 느낍니다!!

3 젓가락 방향이 다릅니다
한국은 젓가락을 이렇게 세로로 놓는데

그에 반해 일본은 가로로 놓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 유치원에서 젓가락을 사람한테 향하면 안된다고 배워서 처음엔 너무 놀랐던것 기억 납니다^^
그런데 잘 생각해보면 세계적으로 봐도 일본만 그렇네요 왜 그럴까요 ㅎㅎㅎ

4 번째는: 한국에서는 밥그릇을 손으로 들고 먹으면 안되는데

반대로 일본은 들고 먹는것이 더 좋습니다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는 말이 있지만 저도 특정한 지역에 가면 자기가 하던 대로 행동하지 말고 실례가 없도록 그 사람들의 풍습과 문화를 따라 해야된다고 생각해서 더 많이 배우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식사 예절이 아니지만 ..

5 한국에서는 국물에 이렇게 밥을 넣고 먹지만

일본에서는 밥에 국물을 넣고 먹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
( 이런 스타일을 네코맘마 라고 하는데 보통 집에서 먹을때만 한답니다)

이 날은 돼지국밥이랑 고기 국수랑 수육을 먹었는데

돼지 국밥을 섞어 보니까 갑자기 색깔이 빨개져서 놀라 죽을 뻔 했습니다!! ㅎㅎㅎ


안에 다대기가 들어 있었어요 (⊙ ◞ ౪ ◟ ⊙) 휴

저는 한국에 가본 적이 없지만 언젠가 기회가 되면 배 터지게 맛있는 한국음식을 많이 먹고 싶습니다!
그때는 여러분이 좋아하시는 맛집을 추천해주신다면 기쁩니다 ♡

저에게는 당연한 일본의 습관, 문화도 외국사람들이
보면 특이하고 재미 있다고 생각하는게 많을 것 같아서 저도 궁금해요^^

다음엔 미국에 대한 재밌는 글을 쓰겠습니다
많이 기대 해주세요^^

여러분 오늘도 웃는 하루 보내세요^^
웃으면 복이 온답니다~^^

Sort: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swimmer 님^^

뉴비는 언제나 환영!/응원!이에요.
팁! : 비트코인, 이더리움, 스팀, 스팀달러등은 암호화폐 혹은 cryptocurrency라고 불린다네요.
2.0833333% 보팅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v0.2.0 - 2017/07/10)

쇠 젓가락도 한국만 쓰고 일본에서는 나무 젓가락만 쓰더라고요.

아! 그렇네요 @kkw 님 ^^
일본에서 쇠 젓가락을 쓴 적 없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쓰기가 너무 너무 어려웠어욤 ㅠㅠ

글이 재밌게 잘 쓰시네요 앞으로도 응원합니다 ! ^^

으왕 ㅠㅠ 이쁘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yhstella 님 ㅠㅠ

환영합니다 싱글벙글님. 글 재밌네요. 글 작성하실 때 한국어 키보드 쓰시나요?

싱글벙글 ^^ ㅎㅎㅎ 환영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soyo 님❤ 네^^ 저는 한국어 키보드 씁니다 아직 한국어 타이핑이 느려서 자신한테 너무 답답해요 ㅠㅠ

일본인 친구는 제가 홍어 먹으면 왜 이런걸 먹냐고 화를 낸답니다 변태같지만 화내면서 말하면 억양이 듣기 좋아요 팔로우 하고갑니다 !

그렇습니까 ? ^^ ㅎㅎㅎ 저도 처음 홍어를 봤을 때 쇼크 받아서 코의 감각이 없어졌던거 기억납니다 ! 다음엔 화를 내보겠습니다! ㅎㅎㅎ @rlawls1991 님도 홍어 좋아하시나요?? (゚o゚;;

예 아직 초보자 수준이라 엄청 삭힌걸 뮷질 못한답니다 :-)

일본인들은 리액션이 커서 이야기할때 재밌다고 하죠ㅎㅎ 일본의'피쓰'는 한국의 '브이V (victory)'와 같은거였네요 ㅎㅎ 재밌습니다. 풀보팅하고가요!

저도 일본인들이 왤게 리액션이 크냐고 많이 들었습니다 ㅎㅎㅎ 어!? 한국에서는 "피쓰" 라고 안해요?? 으왕 ~ 처음 알았습니다 ^^ 감사합니다 @inhigh 님😊

뉴욕에서 수육이 갑자기 땡기네요 ㅠ.ㅠ 젓가락에 저런 비밀이~^^

ㅎㅎㅎ @roychoi 님 에그슬럿에 가셨나봐욤!! 저는 @roychoi 님이 올리신 에구슬럿 버거 사진 보고 너무 너무 먹고싶어졌습니당 ㅎㅎㅎ

싸들고 LA 갈까요?^~^ ㅋㄷ

아 정말요? ㅋㅋㅋㅋ 그럼 저는 수육을 준비하고 @roychoi 님 기다리고 있겠습니땅 ^^ ㅋㅋㅋㅋ

오~^^ 밋업이 이루어 지는건가요?^~^ 뉴욕에선 버거만 엄청먹었네요(T^T) 한국에서 밥에 국물말아먹으면 도그맘마 라고합니다.

Congratulations @mochi2525!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You got your First payout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역시 글을 재밌게 참 잘쓰시는 것 같아요. 한국 사람인 저보다 더요.ㅎㅎ
앞으로도 자주 들를 께요, 응원합니다~~

으왕 ㅠㅠ 그런 따뜻한 말씀 ...빈말이라도 저는 너무 너무 너무 행복합니다 ㅠㅠ 더 좋은 글 쓸 수 있게 열심히 하겠습니다!! ^^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skuld2000 님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0166.58
ETH 2964.21
USDT 1.00
SBD 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