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보상... 얼마나 알고있니...?(feat : 플랑크톤들이여! 힘을내라!!)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팀잇의 플랑크톤 @mnsun입니다.

사실 저는 수에 약해서....
스팀잇 완전 초창기때 보상관련한 설명은 읽다보니 머리가 아득해져서
'그냥 열심히, 꾸준히 좋은 컨텐츠를 올리고 교류하면 되겠거니~~'하고
제 보상이 어떻게, 얼마나 들어오는지는 그닥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요.
(물론 보팅 많이 찍히는건 기뻐했죠...ㅋㅋㅋ)


어제 @hogirl 호걸님의 포스팅을 통해 저자 보상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게됐어요.
[고래왕 프로젝트] #6. 내 글의 보상은 얼마일까?


저자보상 2.png

7일 이후 보팅금액을 누르면, 해당 글의 총 보팅금액 중 얼마가 저와 보팅한 유저들에게 지급되었는지 표시되요.



그러다가 오늘!!
원래 포스팅할 주제가 따로 있었는데, 자꾸 하기 싫어서...ㅋㅋㅋㅋ
그냥 스팀잇 여기 저기 돌아다니다가 새로운 사실을 발견했어요!!

저자보상.png

짜잔~~ 저의 이번주 예상 저자보상 금액현황입니다.


요 페이지 자세히 살펴보신적 있나요?
저는 그냥 매번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만 읽고 지나갔는데요.
오늘은 조금 더 상세히 들여다보니,
주황색 박스로 표시된 부분은 제가 쓴 글이었는데
초록색 박스로 표시된 부분은 제가 쓴 글이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하나하나 클릭해서 들어가봤죠.


덧글보팅.png


이거 보고 완전 깜놀했어요;;;;
제 남동생의 정신적 지주이시자
제 남동생이 저에게 스팀잇을 소개하게 된 계기이며
저도 이제 멘탈관리에 도움을 받고 있는
@granturismo님께서 제 덧글에 보팅을 해주셨더라구요~!!



20150617_023756_795875208.jpg

보통 @granturismo님처럼 인기가 많은 글에는 덧글도 많다보니
제 덧글에는 답글이 달릴 기대는 거의 안하고 적는데,
답글은 아니었지만 보팅이 들어와있었다니~!!!!!

크흡.... @granturismo님께서 제 덧글을 읽어보셨다는 표시아니겠어요...?
(물론 처음에는 보팅 되었다는 사실에 더 기쁨을 느끼다 정신을 차림...ㅋㅋㅋ)


너무 많은 덧글이 달리다보니 일일히 답글을 다시는 일도 보통이 아닐테니
그냥 답변없는 메아리처럼 울린다 하더라도
혼자만의 팬심을 표시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답이 돌아오니 (그것도 보팅으로!!!!) 엄청 기쁘더라구요...ㅎㅎ

덧글의 저자가 저라서, 보상도 저자보상으로 들어오나 보더라구요...ㅎㅎ
계산해보니 시세를 3,000원으로 잡았을때 186원이던데...ㅋㅋㅋㅋ
요런건 금액이 중요한게 아니잖아요...? ㅎㅎ
(근데 시세 10,000원으로 잡으면 620원이니...
스팀잇을 얼른 더 발전시키는데 일조해야겠다는 생각이..ㅋㅋ)



덧글보팅3.png


다른 보상 내역도 살펴보니
@seokil님은 덧글에 답글 뿐만아니라 보팅도 해주셨더라구요~
저는 보통 답글만 살펴보다보니 보팅해주신건 몰랐거든요...ㅎㅎ
(얼굴도 잘생기신분이 마음도 따뜻....ㅎㅎ)


덧글보팅2.png


요렇게 다른분의 글에 쓴 덧글에 또 다른 고래분이 보팅을 해주시기도 했어요~

저는 아무래도 활동시간에 제약이 있어서
1일 1포스팅도 버겁다보니
주로 덧글다는 활동시간이 더 많은 편이었는데
제가 다는 덧글에도 이렇게 보상이 돌아오는걸 확인하니 기쁘더라구요^0^

물론 덧글보다는 포스팅을 했을때 돌아오는 보상이 더 크지만
초초창기, 스팀잇을 둘러보기 위해 활동을 하시는 분들도
열심히 덧글을 다시는 것만으로도
보상을 받으실 수 있다는 사실을 참고하셨으면 해요~^^
(동시에 더 많은 고래분들이 덧글에도 보팅을 해주시길 기대하면서...ㅋㅋㅋㅋㅋㅋ)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어욥~



저도 한동안은 덧글 많이 달린 인기글에는 보팅만 하고(내용이 좋았을때)
덧글은 안단 경우가 많았거든요... (안읽힐것 같아서 ^^;;)
근데 요 저자보상 보면서..ㅋㅋㅋㅋㅋㅋ
덧글도 열심히 달아야겠다고 다시한번 다짐해보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단;;; 저같은 플랑크톤은...ㅠㅠ
스팀잇 활동을 하기에도 스팀파워가 딸리는 관계로....
덧글까지 보팅을 하기에는....
역부족이네요....

제 글에 덧글을 달아주시는 분들께
보팅을 해드릴 수 있는 그 날을 위하여!!!!!
라도 꾸준히 스팀잇 활동을 해야겠네요...ㅎㅎ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오늘 처음들어와서 아무것도 몰랐는데
덕분에 더 배운것같네요, 감사띠..

아코~~~ 제가 알려드린건 정말 얼마 안되는건데....ㅎㅎ
그래도 많은 분들이 정리해주신 자료들이 있으니 초반에 조금만 수고해서 적응하시고 나면
다른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색다른 즐거움이 있는 공간이랍니다!
https://steemit.com/kr/@leesol/34mju9
요건 제가 제일 좋아하는 스팀잇 설명이에요~ ㅎㅎ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실듯요^^

오늘 파워업하고 신나게 보팅 중이에요! 얼른 고래되서 팍팍 보팅해드리고 싶네요^^

저는.... 요즘 스달이 스팀보다 가격이 떨어져서...ㅠㅠ
얼마 안되는 스달 그나마도 깎여서 스파로 전환되는게 아까버서리....
아끼고 있는중이에요....
스달이 힘을 좀 내주길... 크흡...!!!

포스팅에 달린 댓글 중에 포스팅만큼 좋은 댓글들을 종종 발견합니다. 그런 댓글은 지나치기 어렵죠ㅎㅎ

맞아요ㅎ 근데 제 보팅파워가 너무 약소해서 죄송할때가 많다능...ㅠㅠ
비트가 전 고점을 회복할 즈음에는... 제가 고래가 되서 빵빵 좋은글들에 업보팅 해주는걸 꿈꾸며~~ ㅎㅎ

오~ 시작한지 얼마 안된 뉴비라 몰랐는데,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 팔로우하고 가요!

우와★ 도움되셨다니 기쁘네요ㅎㅎ
조금만 알아보시면 스팀잇 활동이 즐거워지실꺼에요~!
적응되실때까지만, 화이팅!!

정성스러운댓글은 역시
가치를 알아봐주시네요

그니까요ㅎㅎ 이렇게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스팀잇이 사랑스럽습니당★
(중독되서 큰일이에요ㅠㅠ 텔레그램봇이 자꾸 알려줘가지고... ㅎㅎ)

저도 텔레그램이 ㅠ ㅋㅋ

제 글에 응원해주신 댓글 보고 놀러왔는데 플랑크톤에 빵 터지고 숫자랑은 꿈에서도 안친한 저에게도 많은 도움되는 포스팅까지. 감사합니다! :)

하하! 감사합니다. 숫자랑 안친하시면 제가 포스팅에 공부내용이 도움되실듯 해요ㅋㅋㅋ
숫자랑 안친한데 요즘 경제공부좀 해보려고 몸부림 중이거든요~~

하핫 저도 뉴비인지라 가끔 지갑을 눌러보긴 하는데 도통 뭔 소린지 모르겠더라고요. 근데 @mnsun님의 글을 보니 이해가 되네요~ 스팀잇 안에서는 모오~두가 공생의 관계. ㅎㅎ 그래서 참 매력적이라고 느꼈었는데 요즘은 하향이라 그런지 스티미언님들이 침울모드인것 같더라고요. 저는 그냥 꾸준히 하나씩 배워가며 활동하려 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팔로우 꾸욱 누르고 갑니다:)

도움되셨다니 기쁘네요^^ 역쉬 뉴비 맘은 뉴비가...?
저는 오히려 분위기가 다운되서 약간 다행이라는 생각을... ㅋㅋㅋ 많이들 몰려오셨을때는 최신글이 너무 많아서 살펴보기가 쉽지않더라구요ㅎㅎ
꾸준히 다져놓으면 어느 시점이 됐을때 단 꿀을 빨수있으리라 생각하며...ㅎㅎ (지금 와서 파워블로거가 되는건 늦었지만 거기 들이는 노력의 3분의1? 어쩌면 10분의 1정도 만으로도 즐기면서 수익창출이 가능하니... 스팀잇은 사랑입니당ㅋ)

뉴비라서 도움되는 글들 찾아보고있는데 보상에대해서는 어렵더라구요. 도움많이받고 팔로우하고가용

스팀잇의 단점이....ㅠㅠ 검색이 어렵다는 점인듯요....
@easysteemit에 잘 정리가 되어있으니 참고해보세욥!
제가 잘 활용하는 내용들에 대해서도 한번 정리해서 포스팅 해볼께요 ^0^

덧글도 보상받는다는 소리 차고하겠어용 ~
팔로하고갑니다 ~

도움되는 내용 포스팅하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팔로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900.39
ETH 3357.78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