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린's 100] 중독 보다 질리는 게 낫다

in #kr7 years ago (edited)

computer-1106899_960_720.jpg

중독은 멈출 수가 없고, 질리는 건 이미 멈췄으니 당연하지 않겠습니까? 중독은 브레이크가 내 손에 없습니다. 질리는 건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걸려 버립니다.

중독된 사람은 실은 다른 다리를 긁고 있는 겁니다. 당연히 시원하지가 않습니다. 그러니 자꾸 긁는 겁니다. 그러다 상처가 나고, 피가 나고, 곪고 썩어들어 가는 겁니다. 가려운 그 다리를 긁어야 하는데 다른 다리를 긁고 있으니 답이 없습니다.

본문읽기 ▶







[INTRO]
마법사입니다. 그렇다구요.
마법의 열차는 불시 도착, 정시 발차

[Post list]

Sort:  

그런데 현실에서 나타나는 소위 '중독'은 기본적인 삶을 영위할 수 없는 경우나 큰 문제가 있고 그 문제를 해결할 가능성이 없는 경우가 많죠. 그런 부분에 있어서 사회적 안전망을 제공하고 혹은 상담과 같은 정신과적 치료에 대한 문턱이 낮춰져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맞아요. 중독을 너무 개인의 책임으로 한정짓는 경향이 있어요. 중독은 스스로 빠져 나올 수 없어 중독인데 말이죠.

한번쯤 마음의 소리에 직면해보고 질러보는 것도 인생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늘 그렇게 살면 더 좋겠죠 ^^

에혀... 안희정.. 이건 안이야...ㅠㅠ

안이 정말 안 이었네요 ㅜㅜ

오늘 신문을 보니 안희정 캠프 자체가 안이었던 듯... ㅠㅠ

어디까지 안일까요? 쩝...

중독이 현실 도피에서 비롯된다는 말씀에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정말 그런 것 같아요.

맞아요. 현실 도피.. 상처 회피.. 직면해야죠.

글을 쭉 읽으며 벼랑 끝까지 몰아세워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용기도 한방울쯤은 나눠주세요 !

글게요.. 제가 그게 안되서리.. ^^

앗! 저 스팀잇 중독인데요??? ㅋㅋㅋㅋㅋ 안희정은 휴! 할말이 없습니다

스티밋은 중독이 아니라 노동?

안희정.............질리는 습관을 못기른 참사.... 좋은글 감사합니다..^^

질리는 습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중독 참 무섭지요 ㅠㅠ
넘 당연스럽게 술을 마시거나 쇼핑을 하거나 게임을 하거나...
아무 의미없이 살고 있는... 그냥 살아있기 때문에 살고있는 것 같다는 느낌일까요 ㅠㅠ

무서워서 그리고 가지 말아야 해요 ㅠㅠ

좋은글읽고가요

감사합니다.^^

화끈한 글이네요~ㅎㅎ 좋아하는 소설 『그리스인 조르바』에서 자기는 무언가 질려버릴 때까지 끝장을 내버린다고 했던 말도 떠오르구요^^
좋은 밤 보내세요, 멀린님!

아.. 조르바에도 그런 구절이 있군요.. 본 지가 오래되서리..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315.23
ETH 2545.47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