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DSLR, 크롭바디? 풀프레임? 무엇을 사야할까?

in #kr7 years ago

와.. 너무 정성스레 적어주셔서..리스팀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캐논에서 풀프레임과 크롭 두개 다 호환가능한 렌즈가 있는 것 같긴 하던데.. 가격이 더 비싼것같더라구요.
(없나요!?? 있다고본것같은데!!)
혹시 캐논도 둘다가능한 렌즈는 비네팅이생길까요 ?
그리고 올려주신 광각 렌즈도 가격이 싸진않은 것 같은데..흠 좀 더 보태서 중고로 바디부터 업그레이드시키는 것이 효율이 좋을지 .. 렌즈부터 업그레이드시키는 것이 좋을지 고민입니다. 어떤 걸 추천하세요?

Sort:  

아, 위에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니콘이나 캐논이나 풀프레임 카메라 렌즈는 크롭바디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대신 크롭바디 렌즈는 풀프레임에서 사용이 어렵지요.
(풀프레임 카메라 렌즈가 비싼 만큼, 그런(풀프-크롭 호환) 렌즈가 비싸게 보이셨던 것은 당연합니다)

우선 지금 가지고 계신 렌즈중에 풀프레임에서도 사용 가능한 렌즈가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우선 그 렌즈하나만 사용할 목적으로 풀프레임으로 가보셔두 괜찮겠지만 렌즈가 하나도 없다고 하시면...크롭에서 광각 렌즈를 장착해보시는것두 괜찮을것 같습니다.

저도 사실 풀프레임 입문하려고, 중고로 바디 하나 들잉까 했었거든요. 그런데 가지고 있는 풀프레임에 사용 가능한 렌즈가 50mm 하나뿐이라, 제가 자주사용하는 화각의 풀프레임 렌즈를 추가로 또 들이기엔 너무 돈이 비싸서..그냥 크롭렌즈 하나 사고 참았네요ㅜㅜ

오.. 정성스러운답변 정말 진짜로.. 감사합니다.. 말씀처럼 크롭광각렌즈 착용도 괜찮을 것 같네요.. 이러나 저러나 참 카메라는 비용이 많이드는 취미 같습니다. 하하

정말, 카메라는 비용이 많이 드는 취미라는것에 공감합니다.
그래두 들이는 비용 만큼 사진의 퀄리티는 나와주니까 또 이 취미를 끊을수가 없죠...ㅎㅎ

그렇죠 ㅋㅋㅋ 여행과 카메라는 .. 통장을 완벽한텅장으로 만드는 끊을 수 없는 취미인것같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5811.20
ETH 3178.05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