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in #kr6 years ago

박웅현이라는 사람을 통해 본 인문학


20180515_161134.jpg

이 책은 광고업계인들 사이에서도 창의적이라고 평가받는 박웅현 TBWA KOREA 크리에이티브 대표를 통해 인문학이란 무엇인지, 인문학적 소양을 쌓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지 등에 대해서 인터뷰 형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대한민국에 인문학 열풍이 불었을 때 나온 책으로 그 당시에도 인기가 많았던 책인 것을 보면 박웅현이라는 사람의 매력이 엄청난 것 같다.

광고와 인문학 ?


박웅현 대표는 광고에 있어서 인문학적 소양이 제일 중요하다고 한다. 광고란 것은 시대를 읽어야 하고, 시대를 읽으려면 그 시대를 구성하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이해가 제일 중요하기 때문이다.

광고인 박웅현의 서재

링크를 타고 가면 박웅현대표의 지식인의 서재 인터뷰를 볼 수 있다. 박웅현 대표는 다독하기로 유명한데, 그런 모습을 보면 이러한 인문학적 소양도 당연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책은 도끼다, 여덟 단어 등도 읽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 인물.

마음에 드는 구문


박웅현 대표의 광고는 아니지만 특히 마음에 들었던 구문

"나를 놀라게 해봐!" 언제나 이 말을 떠올리게. 그러면 자네가 하는 모든 일은 창의적인 것이 될 걸세

이 이야기로 기분이 좀 좋아질 겁니다.
낙담하게 되는 일이 생기면
이 사람을 떠올리세요.
초등학교를 중퇴했고
시골에서 구멍가게를 열었다가
파산했고,
그 빚을 갚느라고
15년이 걸렸습니다.
결혼했지만
불행했고
하원의원 선거에 나섰다가
두 번 떨어졌고,
상원의원 선거에 나섰다가
두 번 떨어졌고,
역사에 남을 만큼
기찬 연설을 했지만
청중들은 냉담했습니다.
날마다 언론에게서
공격받았고
국민의 반은 그를
경멸했습니다.
그렇지만
서툴기 짝이 없고,
후줄그레하며
무뚝뚝한 이사람에게
온 세상 사람들이 얼마나
감동을 받는지 생각해보세요.
에이브러햄 링컨이라는 이름만으로.
-<카피 카피 카피>

많은 광고 중에서 한 편을 선정해서 링크를 올립니다.
유튜브에서 광고 보러가기

Sort:  

정말 인문학적 소양이 절실하게 요구되는 시대죠.
맞팔 부탁 드려요~

팔로우 했습니다 ㅎㅎ~ 자주 들리겠습니다 ~ ^^

이분 세미나를 들은적이 있는데 인문학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셨던것 같아요. 사실 다양한 경험들이 살아가면서 다 도움이 되더라고요^^;

맞습니다 ㅎㅎ 책에서도 모든 경험을 잘, 열심히 하는게 중요하다고도 하더군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박웅현 책은 다 재밌죠!

그런거 같습니다 ㅎㅎ 다른 책도 보려고 합니다 !

'책은 도끼다' 부터 항상 인문학에 빠지게 하는 분이죠ㅎ 잘 읽고갑니다!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책이 재밌어서 "여덞 단어"도 읽으려고 합니다 ㅎㅎ "책은 도끼다"도 읽어봐야겠네용 ㅎㅎㅎ

책 이름은 몰랐지만 저 사진은 본 적이 있는 것 같아요. ㅎㅎ

그냥 제 생각이지만 광고하시는 분들은 작품이 성공적이건 아니건 매력적인 분들인 것 같습니다.

ㅎㅎㅎ 저 책읽다보니 매력이 느껴져서 박웅현 대표의 다른 책도 읽어보려고요 ㅎㅎ 정말 매력적입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역시 짱짱입니다ㅎㅎ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항상 짱짱 감사합니다ㅎㅎ

저도 서점에서 본 것 같기도 한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다음에 서점가면 꼭 기억이 나서 읽어 보고 싶네요!

박웅현대표님의 책은 다 괜찮은것 같습니다 ㅎㅎ 자신있게 추천드립니다 ~ㅎㅎ

@therealwolf 's created platform smartsteem scammed my post this morning (mothersday) that was supposed to be for an Abused Childrens Charity. Dude literally stole from abused children that don't have mothers ... on mothersday.

https://steemit.com/steemit/@prometheusrisen/beware-of-smartsteem-scam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7628.63
ETH 2920.50
USDT 1.00
SBD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