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폭 넓은 생각을 위한 역사 속 말빨 사전 101

in #kr6 years ago

힘이 되는 글귀를 찾으신다면 읽어볼만 합니다.

steemit_logo.png

말빨사전.jpg

저자는 노회찬이고, 노유진이 자주 인용하는 글귀 101를 모은 책이라고 한다. 노유진은 노회찬, 유시민, 진중권을 합쳐 부르는 말이고, e북 가격은 90~100원이다. 가격만 보고 매우 놀랄수도 있는데 내용을 보면 더 놀란다. 정말 101가지 글귀만 모았기 때문이다.

자주 듣던 인용문도 있고, 처음 듣지만 마음에 새길만한 인용문도 있다.

와타나베 이타루, "시골 빵집에서 자본론을 굽다" 중에서

사람을 만든다는 것은 주제넘은 소리다. 다만, 우리는 사람이 자랄 수 있는 터를 만드는 일에 도전하려 한다.

김수환 추기경

희망이란 내일을 향해서 바라보는 것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내일을 위해서 오늘 씨앗을 뿌리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의미에서의 희망입니다.

바버라 에런라이크, "긍정의 배신" 중에서

대학에서 배워야 하는 것은 긍정적 사고가 아니라 비판적 사고이다. 비판적 사고란 본질적으로 회의를 품는 것이다. 가장 훌륭한, 또 가장 성공할 학생은 잠깐 교수를 불편하게 하더라도 날카로운 질문을 제기하는 학생이다.

사뮈엘 베게트

다시 시도하라. 또 실패하라. 더 낫게 실패하라

제임스 앨런

사람들은 자신의 환경에 대한 개선은 열망하면서도 자기 자신에 대한 개선에는 기꺼이 나서지 않는다. 이것이 그들이 속박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이다.


여러권의 책을 한 번에 읽는 것도 나름 괜찮은 독서법이라고 한다. 잠자기 전에는 약간 어려운 책, 이동시간에는 짧게 짧게 읽을만한 책 등으로 나눠서 여러권을 동시에 읽는 것이다. 짧은 인용문으로 구성된 책이기 때문에 이동시간에 잠깐 잠깐 읽을만한 책을 찾는다면 그런면에서는 괜찮은 책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항상 감사합니다ㅎㅎ

좋은 서평(책리뷰) 감사합니다. 이 서평은 2회 스팀잇 책리뷰대회에 자동 참가되었습니다.
그리고 1회 스팀잇 서평대회 최종투표가 진행중이오니 오셔서 꼭 투표해주셔서 성공리에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제2회 스팀잇 책리뷰 대회 + 1회 최종투표 (총상금 47스달)

오오 서평대회 파이팅입니다ㅎㅎ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오늘도 짱짱 감사합니다ㅎㅎ

가격에 놀라고 내용에 두번 놀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그렇죠? 하지만 적당한 가격이라는것에 세번 놀라실듯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7002.47
ETH 3459.18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