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들의 고치고 싶은 습관

in #kr6 years ago (edited)

Screenshot_20180619-132523.jpg
by 미파. 우리아들 그림 실력이랑 삐까 함

안녕하세요. 미미별이예요.
오늘도 무더위의 연속이지요.
오늘은 아들이 유치원에서 물총놀이를 한다고 수영복 입고 물총을 챙겨 갔어요.
잊고있었는데 소리가 들려서 보니 아들반은 아니고 형님반
친구들 같은데(잘 안보여요 ㅎㅎ) 유치원 마당에서 재밌게 놀고 있네요.
선생님도 같이 하시든데 저도 같이 하고싶습니다. 애들은 얼마나 재미있을까요. ㅎㅎ
소리만 듣고있어도 너무 유쾌하네요.^^

오늘 시니어들이 고치고 싶어하는 나쁜 습관에 관한 글을 봤어요.

시니어들이 고치고 싶어 하는 습관 중 대부분은 다른 연령대에서 고치고 싶어 하는 것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오랜 세월을 살다보니까 지혜로워지면서 과거에는 자기가 옳다고 생각했지만 이제 자기가 틀릴 수도 있다는 것을 인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소하게 여겼던 습관이 누적되면 서서히 몸과 마음을 망가뜨린다는 것을 깨닫게 된 것입니다.

몸이 약해지면 이전에는 감당할 수 있었던 나쁜 습관을 감당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면서 건강관련습관을 고치고 싶어 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고 점점 경제적으로 어려워지다 보면 소비를 줄여야 하고 그러다보면 소비 관련 습관을 고치고 싶어집니다.

나이가 들게 되면 나만 나이가 드는 것이 아니라 친구들도 함께 나이 들어갑니다. 그러다보면 먼저 세상을 뜨는 친구도 있고, 몸이 아파서 외출을 못하게 되는 친구도 있습니다. 만날 수 있는 사람이 줄어들면서 이제는 내가 친구들에게 맞춰야 합니다. 대인관계의 나쁜 습관을 고치고 싶어집니다.

나이가 들면서 가족에 대한 의존도가 늘어나다보니까 가족과의 관계도 개선하고 싶어집니다. 자녀를 너무 간섭하거나 잔소리하면 자녀와의 관계가 멀어지니까 고치고 싶어지는 것입니다.
최명기(청담하버드심리센터 연구소장)블로그

지금 소홀히 하는 것들에 의한 노후의 모습을 그려보게 되네요.
젊음이라는 무기로 제일 소홀히 하는게 건강관련습관 같아요. 건강만큼의 재산도 없는데요.
저도 진짜 제 몸 안챙기고, 식사는 떼우기 개념으로 챙기는데 반성하고 고쳐야겠어요.^^
모두 더위에 건강 더 유의하시고, 덥지만 즐거운 불금 되시길 바래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먹는 게 삶의 가장 기본이지요^^

이왕 먹는거 좋은 거 먹어야되겠어요^^

맞아요
건강이란게 어쩜 제일 소중한데 잊고 지내고 있는건 아닌지 제일 소홀하고 있는듯해요

우리 이제 건강도 챙겨요^^

아드님과 그림대결 공식으로 요청합니다.
ㅎㅎㅎㅎ 이건 저에대한 도발입니닿

ㅋㅋㅋ지면 대문공장에 타격이 있을텐데요 ㅎ 지켜드리겠습니다.ㅎ

ㅋㅋㅋㅋ아드님이 이기실듯

그렇죠? 먹는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데요. ^^
어떤 나쁜 습관이라도 고치겠다고 마음먹는 순간 좋아질 기회는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ㅎ

고치겠다고 마음먹는 순간 좋아질 기회는 있을 것

좋은 말 이예요.힘이 납니다.^^

저도 심심하면 밥도 안챙겨 먹고 하는데 습관 고쳐야겠네요 하지만 너무 더우니 주방에도 들어 가기가 싫어집니다.

그쵸. 제 밥 챙기는건 잘 안하게되죠...
엄마들이 이래요.ㅠ

먹는거 싸는거 다 중요하지요.
나이가 먹을수록 소화기관의 힘도 딸리고. ㅡㅡ;;;
주량만 늘어가는 이 기분. ^^;;

주량이 옛날같지 않다고들 하던데 ㅎㅎㅎ하루님 아직 젊으시네요^^
저도 요즘 소화기관이 정지된 느낌입니다ㅎ

자녀를 노하게 하는건 좋지 않죠....그렇다고 자녀도 부모를 노하게 하는 것도....가족관계여도 서로간의 지켜야할 것들은 지켜야 하는데...참 그게 어렵습니다. ㅠ

맞아요. 가족관계도 깨지는 현실이라 서로 잘해야 될 거 같아요. 어려워요 진짜^^;;;

맞아염 ㅠㅠ 제일 어렵더라구염...안볼사람들이 아니다보니 ㅠ

미미미미미미미미미미미미미미미미밈미미형형형형

형 살아있어?ㅋㅋ

오늘 엄청 술을 먹을 예정인데
고민이 됩니다.
이 포스팅이 저에 주량을
감소시켰습니다.
감사해야 하는것 맞줘^^
ㅋ 감사합니다.
건강 정말 중요하줘
이 험한 음주문화에서 살아 남고자
저도 준비를 해야 겠네요!!!

건강할수록 술을 데 오래 마실 수 있어요.
운동도 열심히 해요.^^

ㅋㅋㅋ 술을 마시기 위해 건강을 유지하는것..
이거 답인지?? 아무튼 건강 중요하줘
술이든 노는거든... 건강해야지 뭘 해도 하죠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67320.55
ETH 3709.85
USDT 1.00
SBD 3.78